반응형

2019/05

반응형

    기아 소형 SUV 셀토스 확정 - 차량 가격 및 출시 일정 예상

    :::: 기아 자동차의 새로운 소형 SUV 셀토스 소형 SUV가 정말 많이 팔리기는 하는거 같다. 기아 자동차에서는 2번째 소형 SUV를 준비 중에 있다는 소식을 얼마 전에 전했었다. 2019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던 기아 자동차 SP 컨셉카는 기아 자동차 SUV 라인업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여 곧 판매할 것이라고 발표를 했다. 사람들은 사실 디자인을 보고서는 반신반의를 한건 사실이다. :::: 그 반신반의는 사실이 되었다. 실물로 나타난 셀토스 기아소형 SUV SP 컨셉의 이름은 셀토스로 결정된 듯하다. 해외에서 위장막이 벗겨진채 발견된 기아 소형 SUV는 전면 번호판에 SELTOS라는 이름을 가진 채 발견 되었다. 사실 기아 SP 컨셉이 맞냐 아니냐를 따질 부분도 없이 거의 비슷하게 나왔다는 점에..

    소형 SUV LPG의 시작 티볼리 바이퓨얼 가솔린 모델과 연비 비교

    :::: 소형 SUV 모델 첫 LPG 모델 티볼리 LPG 차량을 이제는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서 다양한 LPG 신차가 출시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세단 모델에서는 쏘나타 / SM6 / K5 중형 세단들의 강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SUV 모델에서는 아직 출시된 LPG 차량이 없으며 르노삼성 QM6가 2019년 하반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소형 SUV 모델에서는 현대자동차 코나와 / 기아자동차 스토닉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지만 아직 정확한 소식이 없는 가운데 올 하반기 초에 출시 예정이던 쌍용자동차 티볼리가 소형 SUV 처음으로 LPG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 :::: 그냥 LPG SUV가 아니다. 가솔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바이퓨얼 가솔린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차량은 하이브리드라고 불리운..

    디젤 엔진코팅제 추천 -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효과는?

    :::: 디젤 엔진코팅제 추천 제품은 너무 많다. 인터넷에는 엔진코팅제 추천제품이 상당히 많다. 때문에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굉장히 어렵다. 사실 디젤 엔진 상태가 어떤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디젤 엔진이 소음이 갑자기 많이 생겼다던가 혹은 디젤 엔진에 진동이 심해진 경우라면 다양한 경우가 있겠지만 엔진 실린더 내부에 스크레치로 인한 경우일 확률이 많다. :::: 엔진코팅제 효과의 끝판왕 -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많은 사람들은 드라틱한 엔진코팅제 효과를 원한다. 하지만 실제로 넣으면 그저그런 느낌으로 상당히 아쉬울 수 있으며 대부분 시중의 엔진코팅제 효과는 단순 마찰력만 감소하는 제품이 많다. 하지만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는 미세 스크레치를 제거하여 엔진의 움직임을 정상적으로 만들어 엔진 진동과..

    2019 재규어 XF20d 시승기 - 가격

    :::: 2019 재규어 XF 도로에 E세그먼트는 너무나 흔해졌다. 더군더나 BMW 5시리즈는 물론 벤츠 E클래스 또한 도심에서 3분이면 한 두대는 쉽게 볼 수 있는 그런 차량이 되었다. 언제부터 이렇게 흔해졌을까? 그런 흔하디 흔한 E 세그먼트가 아닌 고급스럽지만 새로운 모델을 원한다면 재규어 XF는 어떨까? 재규어 XF는 2007년부터 지금까지 라인업이 이어진 E 세그먼트 차량이다. 역사가 그렇게 깊은 차량은 아니지만 이제는 재규어를 대표하는 차량으로 출시부터 지금까지 재규어의 기준이 된 모델이다. :::: 재규어 XF 20d 왠지 모르게 재규어 XF 20d 즉 2.0 디젤 모델이라고 하면 뭔가 아쉽고 부족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실 경쟁 모델인 BMW 5시리즈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

    쉐보레 트래버스 국내출시 - 가격/ 제원/실내

    ::: 국내 런칭된 트래버스 국내출시 동급 최대 크기의 아메리칸 대형 SUV 트래버스 2017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었던 2세대 트래버스 모델이 드디어 국내에 출시된다. 트래버스 국내출시고 경쟁 모델로 팰리세이드나 모하비로 손꼽히고 있지만 실제로는 좀 더 큰 차량이다. 때문에 국내 출시된 쉐보레 패밀리룩을 적용한 차량 중 역대급 차체를 가지고 있지만 세련된 디자인으로 이쿼녹스가 떠오르는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다. ::: 국내에서 가장 큰 SUV 전장 5,189mm로 동급 최대의 차체를 가지고 있는 트래버스는 전면부에 크롬 그릴 엑센트와 LED 시그니쳐 라이팅과 업계 최초의 9 LED D-옵틱 헤드라이트와 LED 리어라이트를 적용하여 존재감을 좀 더 강조하고 있다. 경쟁 모델이라고 손꼽히고 있..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가솔린 연비 시승기

    ::::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아이언맨 영화를 보면 하늘을 자유자재로 날아다니고 손에서 에너지 펄스파를 내뿜으며 적들을 물리치는 장면이 나온다. 실제로 이런 아이언맨을 만나볼 수 없지만 영화 밖에서 도로에서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만나볼 수가 있다. 현대자동차는 전 세계 7,000대 한정 한국 시장에서는 1,700대를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다. 아마도 다 팔리지 않았으니 생각있다면 서둘러야 할꺼 같다. 어쨌거나 하늘을 아이언맨을 보면서 과연 저 슈트에 연비는 얼마일까 생각해본적이 있는가? 영화에서는 아무리 날라다녀도 충전하는 걸 본적이 없으니 말이다. ::::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4륜구동 가솔린 연비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모델은 아쉽게도 디젤이나 전기차 모델은 없다. 오직 1.6 가솔린 엔진만 적용..

    신형 QM3 풀체인지 모델 - 르노삼성 주축이 될 수 있을까?

    ::: 해외에서는 캡쳐 / 한국에서는 QM3 풀체인지 모델 어떻게 나올까?? 국내 소형 SUV 중에서 유일하게 해외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 국산 브랜드 수입 소형 SUV QM3는 외관도 실내도 경쟁 모델에 비하여 조금 떨어지지만 연비와 스페인에서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꽤 많은 구매층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다. 이러한 신형 QM3는 어떻게 나올까? 우선 QM3 신형 모델은 완전히 새롭게 변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 중에서 최근에 공개된 르노 클리오 5세대와 상당히 많은 부분을 공유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신형 QM3에서 가장 중요한건 외관이 아닌 실내 현재 판매 중인 QM3는 1세대 모델이며 국내 판매 중인 클리오는 4세대 모델이다. 이 둘의 실내를 비교하면 실내만 봐서는 어느 차가 클리오고 어느차가 ..

    르노삼성 QM6 페이스리프트 언제 출시 될까? LPi 엔진 LPG 모델은?

    :::: 르노삼성 QM6 페이스리프트 르노삼성 QM6 (해외명 콜레오스) 모델이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Autoevolution에게 포착 되었다. 르노삼성 QM6 모델은 페이스리프트를 앞 두고 있는 모델이다. 이번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기존 모델과 크게 달라지는 부분은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달라지는 부분은 전면 그릴의 두께나 헤드라이트 디장니 변화 그리고 범퍼 라인의 약간의 변화를 제외하고는 전면에서 변화되는 부분은 크게 없을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 르노삼성 QM6 페이스리프트 리어 르노삼성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가장 큰 변화는 리어에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존 리어 테일램프는 SM6와 상당히 흡사했지만 SUV인만큼 새로운 특징이 추가 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측면 부분..

    베리 뉴 티볼리 페이스리프트 신형 모델 가격은??

    :::: 베리 뉴 티볼리 페이스리프트 사전 계약 시작 2015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쌍용자동차의 소형 SUV 모델인 티볼리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사전 계약이 시작되었다. 티볼리는 출시 된지 약 4년 4개월된 모델로 이번 공개된 신형 티볼리의 모습은 최근 출시된 쌍용자동차의 코란도와 많이 닮아 있다. 전면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범퍼 하단에 LED 안개등이다. 최근 뷰티풀 코란도에 적용된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가져왔으며 엠블럼이 있는 그릴 또한 렉스턴 스포츠의 전면 그릴과 비슷해보인다. :::: 만족스러운 베리 뉴 티볼리 신형 모델 기존 티볼리 모델에서 가장 단점으로 지적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실내 노습이였다. 이번 베리 뉴 티볼리 모델은 티볼리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실내 디자인을 완전히 ..

    벤츠 CLA 풀체인지 출시 준비 2019 더 뉴 CLA250 가격은?

    :::: 벤츠 CLA 풀체인지 모델 공개 2019 서울 모터쇼 벤츠 부스에서 가장 많은 플레쉬 세레를 받은 차량 중 한대는 바로 벤츠 CLA 250 모델 더 뉴 CLA였다. 이번 CLA 풀체인지 모델은 한국에서는 최초 공개로 동급 C 세그먼트에서는 가장 감성적이며 지능적인 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전세계 월드 프리미어 공개는 2019년 1월에 열린 CES에서 최초 공개되었는데 자동차 모터쇼가 아닌 컨슈머 일렉트로닉 쇼에서 먼저 공개되었다는 점은 자동차로서가 아니라 하나의 IT 스마트 디바이스로 인식시키겠다는 벤츠의 노력이 아닌가 싶다. :::: 벤츠 더 뉴 CLA 풀체인지 출시 전 살펴보기 2019 벤츠 CLA 250 공기역학적인 요소를 향상시키는 독창적인 디테일적인 디자인을 더해져 상당히 낮은 공기 저항..

    독특하고 멋진 자동차 스티어링 휠 (맥라렌F1, 벤츠 AMG One, BMW Z8)

    ::: 독특한 그리고 멋진 자동차 스티어링 휠 차량에 외관 디자인이 아무리 멋지다고 해도 운전자가 차에서 가장 오랫동안 바라보는 자동차 파츠는 바로 스티어링 휠이다. 오늘은 독특하고 멋진 자동차 스티어링 휠을 살펴보도록한다. ::: 맥라렌 F1 GTR 사실 정식 판매 차량은 아니지만 맥라렌 F1 GTR의 스티어링 휠은 탄소 섬유로 제작이 되어 있고 그립력을 높히기 위해서 알칸타라로 감싸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레이싱 카지만 4가지 버튼을 제외하고는 굉장히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운전 그 자체에 집중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 벤츠 AMG One 전 세계 275대 한정판으로 제작한 벤츠 AMG One은 벤츠에서 슈퍼카로도 부족한 하이퍼카 프로젝트로 제작된 차량이다. 한국 시장에 단 2대가 판..

    드리프트가 가능한 기아 자동차 - 스팅어 GTS 에디션

    :::: 드리프트가 가능한 한국 자동차 - 기아 스팅어 GTS 2019 뉴욕 국제 모터쇼에서 기아자동차는 깜짝 에디션을 발표했다. 사실 이번 뉴욕 모터쇼에서 기아 자동차가 새롭게 보일 차량은 기아 쏘울 부스터였지만 사실상 사람들이 더 많은 관심은 기아 스팅어로 향했다. 기아 스팅어는 얼마 전 알칸타라 에디션을 선보였으며 이후 2019 뉴욕 모터쇼에서는 GTS 모델을 출시 했다. :::: 미국에서 잘팔리는 기아 스팅어 제원은? 기아 스팅어 GTS 모델은 3.3L 트윈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했다. 사실상 기존 파워트레인과 크게 다름이 없으며 노멀 모델 또한 사륜구동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외관 디자인만 변한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이번 GTS 모델은 기존 후륜 구동 시스템인 RW..

    AMD 50주년 한정판 라이젠7 2700x Gold Edition

    :::: 50주년 역사를 가진 AMD (Advanced Micro Devices) 인텔과 양대산맥으로 불리우고 있는 AMD가 벌써 50주년이라는 역사를 갖게 되었다. AMD는 1969년 페어차일드 반도체에서 일하던 제리 샌더슨이 7명의 이사를 데리고 나와서 설립한 회사가 바로 AMD이다. AMD는 지금까지 인텔 CPU에 밀려 항상 2인자 자리에 위치했지만 기술력 하나는 정말 뛰어났다. 2000년 사상 최초로 1Ghz CPU를 제작하였으며 2003년 세계 최초의 x86-64비트 아키텍쳐를 개발하였고 2006년에는 최초로 테라플롭 성능 기록 갱신을 했으며 2009년에는 최초로 1Ghz GPU 기록 갱신으로 본격적인 GPU 시장을 열었다. 또한 2001년에는 전 세계 최초로 APU를 도입하였고 2013년에는 ..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시승기

    ::::소형 SUV 대표 주자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2016년 3월에 출시되어 2019년 3월까지 판매된 니로는 소형 SUV 중 유일한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경쟁 모델인 쉐보레 트랙스, 르노 QM3, 현대 코나, 쌍용 티볼리와 크기로 경쟁하는 모델이지만 사실상 유일한 하이브리드 모델로 상당히 많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2018년 한 해 코나 50,000여대 / 티볼리 43,000여대 / 니로 22,000여대로 스토닉 16,000여대 / 트랙스 12,000 / QM3 6천여대로 중간 이상을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 니로의 판매량은 이보다 더 높을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하이브리드라는 특성 떄문에 LG에서 납품 받는 베터리 수급 문제로 차량을 주문하면 최소 한달 많게는 3~4개월정도가 걸리는 수준이기..

    2019 신형 쏘나타 시승기 DN8 - 가격과 제원은?

    :::: 드디어 돌아온 쏘나타 8세대 벌써 쏘나타는 8세대 DN8이라는 코드 네임으로 돌아왔다. 1세대 1985년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중형 세단의 자리를 약 34년 동안 지켜온 차량이다. 사실 한국에서 자동차 역사는 그리 긴 편이 아니다. 북미 지역의 쉐보레 임팔라 같은 경우 1세대 모델이 1958년에 나왔다는 점을 본다면 아주 역사가 깊은 모델은 아니지만 한국 내에서는 꽤 역사를 가지고 있는 모델이다. ::: 2019 쏘나타 신형경쟁 모델은 어떤 차량이 있을까? 이번 쏘나타 8세대는 예전과 마찬가지로 기아 K5, 쉐보레 말리부, 르노삼성 SM6와 경쟁하는 차량이다. 하지만 차량 디자인을 제외한 상품성을 본다면 이번 쏘나타는 말도 안되는 옵션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내 차량보다는 오히려 해외 차량과 비..

    기다려온 전기차 테슬라 모델3 출시 & 가격 & 옵션 & 보조금

    :::: 너무나 기다려온 테슬라 전기차 모델3 테슬라 전기차 모델3는 국내에서 너무나 많은 사람들을 기다리게 했다. 테슬라 전기차 모델 S가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많이 팔렸기 때문에 테슬라 모델3의 기대감은 더욱 커졌고 몇 년전 부터 사전 예약을 받은 테슬라는 언제 예약을 했는지 기억도 안나는 구매자들에게 나타난 것이다.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는 한국에서 최초로 공개가 되었고 이는 곳 테슬라 모델3 출시가 된다는 이야기였다. :::: SEXY한 테슬라 전기차??? 디자인이 섹시하다는 말은 아니다. 테슬라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알 수도 있지만 테슬라는 S E X Y 라인으로 차량을 순차적으로 내놓고 있다. 가장 먼저 내놓은 모델인 테슬라 모델S 그리고 테슬라 모델 E가 나왔어야 하지만 미국 자동..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 톨브 - TOLV BLACK

    ::::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 톨브 수디오 블루트스 이어폰 라인업은 꽤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이번 새로운 신제품인 톨브 (TOLV) 신제품은 기존의 니바 (NIVA) 제품보다 더 작아지고 최신 블루투스 5.0 기술을 적용하여 더욱 강력해진 성능을 가진 수디오 社의 두 번째 완전 무선 이어폰 모델 중 하나이다. :::: 더 간편해진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 톨브 수디오 톨브는 충전 케이스와 본체로 이루어진 굉장히 간편한 구성으로 되어 있다. 수디오 첫 번째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모델인 니바(NIVA) 모델에 비하여 대폭 길어진 베터리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 총 35시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기본 이어폰 본체로 7시간 재생이 가능하여 충전 케이스로 4번 완충이 가능하다. :::: 성능 부분에서 부족..

    BMW 1시리즈 풀체인지 118D 후속 신형 유출

    :::: 신형 1시리즈 어떻게 나올까?? BMW X시리즈의 막내 BMW 1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이 곳 출시될 전망이다. BMX X5 이후 플래그쉽 BMW X7 모델이 출시 된 가운데 막내 X시리즈 모델인 BMW 1시리즈 후속 또한 곧 출시 예정이다. 그렇다면 신형 1시리즈는 어떻게 출시 될까? 사실 BMW 1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은 2018년에 출시 될꺼라는 소식이 있었지만 출시가 연기 되었다. BMW 1시리즈는 BMW & MINI의 플랫폼을 공유 전륜 구동으로 출시 될 전망이다. :::: BMW 1시리즈 풀체인지가 기다려지는 이유 한국에서 BMW 1시리즈는 꽤 잘팔리는 차량 중 한대이다. 해치백의 무덤이라고 불리우는 한국 시장이지만 BMW의 할인 전략이 먹혀서 일까? BMW 118D 디젤 차량은 3천만원 ..

    쉐보레 타호 출시 될까? (가격,실내)

    :::: 쉐보레 타호 출시 가능할까? 2018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쉐보레는 깜짝 이벤트로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를 선보였고 정확히 1년 뒤 2019 서울 모터쇼에서 런칭을 발표하였다. 2019 서울 모터쇼에서는 깜짝 이벤트까진 아니였지만 쉐보레 타호를 선보여 많은 사람들이 쉐보레 타호 출시에 대해서 기대하기 시작했다. :::: 쉐보레 타호란 어떤 차량일까??? 아직 쉐보레 타호가 출시 될지 안될지 아직 확정된 바는 없지만 충분히 한국 시장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 쉐보레 타호는 쉐보레에서 1992년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2000년에 2세대, 2006년 3세대 모델로 이번 국내에 선보인 차량은 2015년에 첫 출시된 4세대 모델이다. GM에서 대형 풀 사이즈 SUV의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으며 사실상 국내에..

    2019 캐딜락 CT5 과연 어떻게 출시 될까?? 가격과 실내/제원은??

    :::: 캐딜락 CT5 공개 - CTS 후속을 넘어선 새로운 라인업 2019 뉴욕 모터쇼에서 가장 많은 플래쉬 세례를 받은 차량 중 한 대는 바로 아메리칸 드림이라 불리우는 캐딜락이였다. 캐딜락의 새로운 차량은 에스칼라 디자인을 처음으로 적용한 캐딜락 중형 세단의 CTS의 후속 모델이다. 사실 캐딜락 CT5는 다른 차량과 조금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다. 2019 캐딜락 CT5 모델은 북미 지역에 2019년 하반기에 판매를 준비하고 있으며 한국 시장은 1차 판매 지역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빠른 시간 내로 한국 시장에서 볼 수 있을꺼 같다. 디젤 엔진이 아예 없는 캐딜락이기에 아우디처럼 인증을 받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이기 떄문에 아주 빠르면 2019년 11월 쯤 늦어도 2020년 상반기에 출시..

    지프 올 뉴 랭글러 스포츠 & 루비콘 2도어 & 오버랜드 & 파워탑 (소프트탑)으로 전 라인업 완성

    ::::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지프 랭글러 나에게 지프라는 차량은 산길을 다니고 불편하고 기름만 많이 먹는 그런 차량이였다. 하지만 이번 올 뉴 랭글러는 그런 느낌을 조금이나마 지울 수가 있었다. 기존 보다 더 편리한 기능으로 주행감 또한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뭔가 아쉬움은 늘 있었다. 그런 가운데 지프는 다양한 고객을 위하여 다양한 신규 트림을 적용하여 풀 라인업을 공개 했다. :::: 지프 랭글러 루비콘 2도어 런칭 올 뉴 랭글러 2도어 모델인 지프 랭글러 스포츠와 지프 랭글러 루비콘 모델은 지프의 시초인 윌리스 MB 디자인을 계승하여 지프 랭글러 2도어 라인을 보여주고 있다. 오프로드 주행으로 오프로드 드리머를 꿈꾸는 사람을 위하여 지프 랭글러 스포츠 2도어 / 지프 랭글러 루비콘 2도어 모델로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