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런칭된 트래버스 국내출시

 

동급 최대 크기의 아메리칸 대형 SUV 트래버스 2017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었던 2세대 트래버스 모델이 드디어 국내에 출시된다. 트래버스 국내출시고 경쟁 모델로 팰리세이드나 모하비로 손꼽히고 있지만 실제로는 좀 더 큰 차량이다. 때문에 국내 출시된 쉐보레 패밀리룩을 적용한 차량 중 역대급 차체를 가지고 있지만 세련된 디자인으로 이쿼녹스가 떠오르는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다.

 

 

 

::: 국내에서 가장 큰 SUV

 

전장 5,189mm로 동급 최대의 차체를 가지고 있는 트래버스는 전면부에 크롬 그릴 엑센트와 LED 시그니쳐 라이팅과 업계 최초의 9 LED D-옵틱 헤드라이트와 LED 리어라이트를 적용하여 존재감을 좀 더 강조하고 있다. 경쟁 모델이라고 손꼽히고 있는 팰리세이드 전장 길이가 4,980mm로 사실상 한 세그먼트 위의 차량으로 봐도 된다. 때문에 3,071mm의 동급 최고의 휠베이스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보여주고 있으며 풀 플랫 플로어 설계로 국내 대형 SUV 팰리세이드나 모하비보다. 2열과 3열 공간이 더 넓을 것으로 예상된다.

 

::: 액티비티에 활용할 수 있는 트래버스

 

트래버스 국내출시를 가장 기다리는 사람들은 아마도 캠핑이나 아웃도어를 즐기는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아닐까 싶다. 동급 최고의 트렁크 적재함을 가지고 있는 트래버스는 기본 적재량이 651L로 3열을 접었을 경우 1,645L이며 2열과 3열을 모두 접으면 2,781L까지 늘어나며 3열 바닥에 숨겨진 적재 공간을 포함 12개의 스마트 수납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에 좀 더 특화적이다.

 

 

::: 부족함이 없지만 조금은 아쉬운 트래버스

 

트래버스 실내는 커넥티드 기술을 강조한 첨단 편의 장비를 강조했다. 특히나 센터페시아 중아에 위치한 최신 8인치 쉐보레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은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와의 쉬운 연동으로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무선 충전 시세틈과 3열 USB 충전 포트로 편의성을 가지고 있지만 현대 대형 SUV 팰리세이드와 비교했을 때 특별한 강점은 없다는 것이 조금은 아쉬운 트래버스 실내 모습이였다.

 

 

::: 쉐보레 트래버스 실내에서 눈여겨 봐야할 점

 

트래버스 실내에 적용된 스위쳐블 AWD 기술은 트래버스 실내에서 쉽게 조작할 수있는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주행 중 전륜구동 사륜구동 시스템을 상시 전환할 수 있으며 전륜 구동으로 주행 시 프로펠러 샤프트 회전을 차단하여 동력 손실을 줄여주기 때문에 연비 효율을 향상시켜준다. 또한 트래버스에 적용된 다이얼 타입의 트렉션 모드 셀렉트 시스템은 오프로드와 같은 노면 상태에 따라서 트렉션이 조정되는 통합 오프로드 모드를 제공하며 경쟁 모델에서 볼 수 있는 약 2,268kg의 견인이 가능한 토우/홀 모드는 부족한 트래버스 실내를 잊기에 충분했다.

 

 

 

::: 쉐보레 트래버스 제원은?

 

트래버스 국내출시 모델은 디젤 라인업이 없다. 3.6리터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310마력에 최대 토크 36.8kg.m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으로 이에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 미션을 적용하여 상당히 좋은 퍼포먼스와 연비 효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커다란 차체이지만 고속 연비는 10.6km/L 도심 연비 7.2km/L로 경쟁 모델과는 조금 아쉬운 연비를 보여주고 있다.

 

 

 

::: 쉐보레 트래버스 가격은 얼마에 출시 될까?

 

트래버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북미 기준으로는 3,440만원부터 5,910만원까지 판매되는 만큼 한국 시장에서 어느정도 수준으로 판매될지가 미지수이다. 또한 국내에서 경쟁 모델로 손 꼽히고 있는 팰리세이드 같은 경우 국내에서 생산되는 차량으로 3.8L 가솔린 기준으로 3,475만원부터 4,261만원까지 판매되는 만큼 쉐보레에서 트래버스 가격으로 상당히 고민이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사실 솔직하게 이야기를 해보면 이 모델은 정확히 팰리세이드나 모하비와 같은 국내 대형 SUV와 경쟁할 모델은 아니다. 차량 크기에 엔진 그리고 차량이 제작되는 미국에서 생산되는 차량인 만큼 포드 익스플로러와 경쟁하는 것이 가장 알맞을꺼 같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5,460만원~5,710만원에 국내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트래버스에 꽤 괜찮은 옵션을 적용하고 4천만원 초반~중반까지만 나온다면 팰리세이드의 국내 대형 SUV 시장과 익스플로러의 수입 대형 SUV 시장 둘다 공략해볼만 하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