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에서는 캡쳐 / 한국에서는 QM3 풀체인지 모델 어떻게 나올까??

 

국내 소형 SUV 중에서 유일하게 해외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 국산 브랜드 수입 소형 SUV QM3는 외관도 실내도 경쟁 모델에 비하여 조금 떨어지지만 연비와 스페인에서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꽤 많은 구매층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다. 이러한 신형 QM3는 어떻게 나올까? 우선 QM3 신형 모델은 완전히 새롭게 변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 중에서 최근에 공개된 르노 클리오 5세대와 상당히 많은 부분을 공유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신형 QM3에서 가장 중요한건 외관이 아닌 실내

 

현재 판매 중인 QM3는 1세대 모델이며 국내 판매 중인 클리오는 4세대 모델이다. 이 둘의 실내를 비교하면 실내만 봐서는 어느 차가 클리오고 어느차가 QM3인지 구분이 안된다.( 하단 좌측 4세대 클리오 / 우측 1세대 QM3) 때문에 이번 QM3 풀체인지 모델 또한 신형 클리오 5세대의 실내를 그대로 답습하여 판매될 것이라 예상 된다. (상단 좌/우측) 사진을 보면 클리오 5세대에는 기존 실내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의 세로형 인포테이먼트가 들어가 있으며 SM6에서 불편하다고 느껴졌던 부분을 어느정도 개선된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이 적용될 듯하다.

 

 

 

::: 신형 QM3에서 변화될 외관 모습

 

이번 QM3 풀체인지 모델은 위장막이 두껍게 씌워져 있어 자세한 부분을 확인하기 어렵지만 프론트 그릴은 보다 공격적인 디자인을 보여줄 전망이고 최근 르노 디자인의 시그니쳐인 C 자형태의 DRL이 새롭게 적용될 전망이다. 또한 사진에는 자세히 나와있지 않지만 프론트 하단 그릴을 살펴보면 레이더가 적용된 모습이 발견되어 자율 주행 기술이 탑재 될 것으로도 보여지고 있다. 완전 자율주행까지는 아니지만 반자율 기능과 ADAS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차량 디자인은 기존 QM3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꽤나 날렵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는데 특히나 기존 C필러부터 트렁크라인까지 내려오는 부분이 좀 더 날렵해진 느낌을 가지고 있다. 현재 완벽하게 이야기 나오고 있지는 않지만 새롭게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 될 예정이다. 9.8kWh 용량의 베터리를 탑재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추가하여 기존 디젤 엔진 뿐만 아니라 가솔린 모델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모델의 다양성을 보여줄 전망이다.

 

 

 

 

::: 신형 QM3 풀체인지 언제 출시 될까?

 

QM3 신형 모델은 1.0 가솔린 터보 / 1.3 가솔린 터보 / 1.5 디젤 엔진을 출시 할 전망이다. 특히나 디젤 엔진에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될 확률이 높은 편이지만 한국 시장에서는 가장 효율성이 좋은 1.5 디젤 엔진을 먼저 출시한 이후 차례대로 수입할 확률이 가장 높다. 무엇보다 한국 시장에 판매하지만 수입을 해야하기 때문에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가져오는건 르노삼성 입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일 수 있다. 2019년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인데 가장 유력한 일정은 2019년 9월에 열리는 프랑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공개 된 이후 한국 시장에서는 생산량에 따라 빠르면 2020년 초에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