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딜락 CT5 공개 - CTS 후속을 넘어선 새로운 라인업

 

2019 뉴욕 모터쇼에서 가장 많은 플래쉬 세례를 받은 차량 중 한 대는 바로 아메리칸 드림이라 불리우는 캐딜락이였다. 캐딜락의 새로운 차량은 에스칼라 디자인을 처음으로 적용한 캐딜락 중형 세단의 CTS의 후속 모델이다.  사실 캐딜락 CT5는 다른 차량과 조금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다. 2019 캐딜락 CT5 모델은 북미 지역에 2019년 하반기에 판매를 준비하고 있으며 한국 시장은 1차 판매 지역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빠른 시간 내로 한국 시장에서 볼 수 있을꺼 같다.

디젤 엔진이 아예 없는 캐딜락이기에 아우디처럼 인증을 받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이기 떄문에 아주 빠르면 2019년 11월 쯤 늦어도 2020년 상반기에 출시 될 예정이다.

 

 

 

:::: 크기가 더 작아졌다고? 캐딜락 CT5 제원 크기는?

 

캐딜락 CT5의 전장은 4,924mm로 기존 CTS 모델의 4,965mm 보다 41mm 정도 더 작아졌다. 하지만 전폭은 1,883mm로 28mm 더 커졌으며 전고 또한 1,452mm로 12mm 더 높아졌다. 또한 차량 길이는 조금 더 짧아졌지만 휠 베이스는 2,947mm로 37mm 더 길어졌기 떄문에 기존 캐딜락 CTS 보다 주행 안정감은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CTS에서 다소 아쉬웠던 실내 공간은 더 넓어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 닮은 듯 다른 새로운 중형 세단

 

에스칼라 컨셉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CT5 모델은 보다 간결해진 프론트 그릴 그리고 캐딜락의 새로운 시그니쳐인 가로형 헤드라이트와 보다 다 날이 선 보닛으로 전면을 장식하고 있다. 측면과 리어 디자인은 흡사 4도어 쿠페와 같은 디자인을 보여지고 있으며 리어 디자인은 일자 리어 램프가 한번 꺽여 좀 더 존재감을 높혔다.

 

 

:::: 캐딜락 CT5 실내는?

 

기존 CTS에서 단점을 하나 선택하라면 단연 실내를 선택했다. 아쉬운건 아니지만 경쟁 모델로 손꼽히는 BMW 5시리즈나 벤츠 E 클래스에 비해서는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이번 캐딜락 CT5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으로 보다 직관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실내에는 기존 CTS에 장점인 고급스러운 가죽과 카본 재질과 금속 재질을 적절하게 잘 배치 되었다.

 

 

캐딜락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패널 또한 인상적이다. 기존 캐딜락 CUE 인터페이스는 여전히 고급스러움과 편리함을 동시에 지니려고 하고 있다. 또한 기존 CTS에 단점으로 이야기 되었던 터치 방식의 볼륨 방식은 다이얼 방식으로 바뀌었고 공조기 버튼이나 차량에 필요한 주행 버튼 그리고 비상등까지 햅틱 터치 방식에서 직관적인 버튼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계기판은 풀 LCD 디자인에서 아날로그 방식으로 바뀌는 듯 보이지만 트림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잘 사용하고 있는 풀 LCD 계기판을 버리고 아날로그로 다시 돌아올 이유는 크게 없을꺼 같다.

 

 

기어 노브와 시스템 컨트롤러는 다이얼 방식을 적용하여 깔끔함과 보다 편리한 방식으로 선보일 것으로 보여주고 있다.

 

 

::: 캐딜락 CT5 제원은??

 

캐딜락 CT5 엔진은 기존에도 만족스러웠던 2.0L 가솔린 트윈스크롤 터보가 기본적으로 적용된다. 또한 3.0L 6기통 가솔린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을 적용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한국 시장에는 기존 캐딜락 CTS 모델이 2.0L 가솔린 터보 모델만 들어왔지만 북미 시장에서는 3.6L 자연흡기 엔진이 적용되어 있었다. 떄문에 한국 시장에는 2.0 가솔린 터보만 들어올지 아니면 다운 사이징된 3.0L 6기통 가솔린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을 함께 적용될지는 추가로 확인 해봐야할꺼 같다. 또한 포드와 GM이 협력해서 제작된 10단 자동 변속기에 후륜 기반 AWD 시스템을 적용 될 예정이다. 여기에 캐딜락의 자랑인 브렘보 OEM 브레이킹 시스템과 MRC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주행적으로 최고의 만족감을 줄 예정이다.

 

::: 캐딜락 CT5 가격은 얼마나 될까?

 

이번 2019 뉴욕 모터쇼에서는 캐딜락 CT5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2.0 가솔린 터보 캐딜락 CTS 기준으로 5,517만원 부터 7,088만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기존 보다 뛰어난 주행 성능과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으로 가격은 약 6,000 ~ 8,000만원 대 까지 캐딜락 CT5 가격이 올라가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다.

 

 

::: 2019 캐딜락 CT5 - E클래스와 5시리즈를 넘어설 수 있을까?

 

기존 캐딜락 CTS는 디젤 엔진이 없다는 이유로 생각보다 많은 판매는 되지 않았다. 하지만 디젤 게이트와 유류 가격 변동 그리고 BMW 화재 사건으로 인하여 디젤 엔진이 다시 외면 받는 지금에는 캐딜락 CTS는 그 동안 왠지 억울했었다. 그런 가운데 2019 캐딜락 CT5가 출시 된다면 분명 보다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성능으로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를 뛰어 넘을 수 있지 않을까??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