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

반응형

    LPG 규제완화 - 일반인도 구매할 수 있는 차량 르노 SM6 / SM7

    :::: 이제 LPG차량 일반인도 구매할 수 있다. LPG 규제완화는? 제 349회 국회 임시회의에서 LPG 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LPG 규제완화를 하는 개혁 법안이 통과 되었다. 이번 LPG 규제완화는 법안 결정 이전의 LPG (액화석유가스) 안전 관리 사업 법 개정안을 두고 만장일치로 통과 되었다. :::: 현행 LPG 규제는?? 현행 LPG 규제는 LPG 일반이 사용하지 못하는 법안이다. LPG 연료는 장애인 , 법인/개인 택시, 렌트카와 국가 유공자 차량에 한하여 사용하는 액화석유 안전 관리 사업법에 27조 액화석유 연료 사용 제한에 명시되어 있어 LPG 일반인 차량을 구매하는 방법은 장기 렌트카 밖에 없거나 최근 법안이 변경되었던 5년 이상 중고차에 한하여 구입할 수 ..

    신형 쏘나타 풀체인지 런칭- 가격/제원

    ::: 드디어 돌아온 신형 쏘나타 8년 만에 돌아온 쏘나타 신형의 첫 느낌은 너무나 새로웠다. 이번 신형 쏘나타는 8세대 모델로 쏘나타 풀체인지를 런칭하였는데 호불호가 강하게 나뉘어질꺼라는 생각과 다르게 긍정적인 디자인 요소를 많이 보여주고 있었다. 특히나 전면 디자인은 현대 자동차의 캐스케이딩 그릴이 특징으로 자리잡았는데 기존 과 다르게 보다 새로워졌다. 무엇보다 이번 쏘나타 런칭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했던 히든 라이팅 램프는 파격과 새로움 그리고 신기술이 특징으로 보여주는 차량으로 자리 잡았다. ::: 쏘나타 제원은?? 이번 쏘나타 제원은 2.0 가솔린 엔진을 기본으로 2.0 LPG 연료를 사용하는 LPi 엔진과 1.6 가솔린 터보 그리고 2.0 하이브리드 모델로 가솔린 엔진 3개 / LPG 엔진 ..

    쉐보레 트래버스 / 콜로라도 국내 출시 확정 - 풀사이즈 SUV 타호도 출시할까?

    ::: 쉐보레 트래버스 /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국내 런칭 결정 2018 부산 모터쇼에서 깜짝 공개로 눈길을 끌었던 대형 SUV 쉐보레 트래버스와 픽업트럭 쉐보레 콜로라도가 2019 서울 모터쇼에서도 선보이며 국내 공식 출시를 확정 했다. 국내 출시를 앞 둔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미국을 상징하는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의 대표적인 모델로 미국 시장에서도 연간 판매량이 꽤 좋은 차량이다. 한국시장에서는 특히나 대형 SUV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팰리세이드가 단독 질주하고 있는 상황에서 쉐보레의 트래버스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주며 픽업 트럭 시장에서 선택권이 전혀 없었던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과 쉐보레 콜로라도가 경쟁할 예정이기 때문에 이번 공개는 더욱 관..

    BMW Z4 완전 풀체인지된 모델 국내 판매 시작

    ::: 남자의 로망 컨버터블 BMW 현재 BMW에서 판매되고 있는 컨버터블 모델은 BMW 4시리즈 / BMW Z4 모델 밖에 없다. 물론 6시리즈가 잠깐 컨버터블 모델을 판매하였지만 상당히 높은 가격이였고 BMW Z4는 벌써 9년정도 판매가 되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풀 체인지 모델을 기다린건 사실이다. BMW Z4는 남자들이 상당히 가지고 싶은 차량 중 하나로 BMW 차량 라인업 중 유일한 2인승 로드스터로 2019년 3세대 모델로 새롭게 출시한다. 2인승 로스스터 BMW New Z4모델은 기존 2세대에서 소프트탑 -> 하드탑으로 바뀌었던 방식과 다르게 다시 소프트탑이 적용되었고 BMW만의 공격적인 디자인을 추구하였다. 사실 어느 방면에서 보면 재규어 F-TYPE를 떠오리기도한다. 특히나 BMW의 최근..

    2019 신형 코란도 풀체인지 실사 - 코란도C 후속이 아닌 완전 새로운 모델

    ::: 코란도C 후속?? 완전 새로워진 신형 코란도 2019 코란도C가 아닌 완전 다른 신형 코란도가 8년만에 돌아왔다. 쌍용 자동차는 SUV 전문 완성차 업체로 소형 SUV 티볼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고 이후 G4 렉스턴 / 렉스턴 스포츠에 이어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모델인 KHAN 모델까지 데뷔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코란도 신형 모델은 풀체인지까지 8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으며 신형 코란도의 개발만 4년 그리고 개발 비용 총 3,500억원의 막대한 자금이 들어간 히든카드이다. 쌍용자동차가 티볼리로 흑자 경영을 하고 있지만 아직 회사 입장으로 3,500억원이라는 비용을 쓴건 상당히 놀라운 일이다. ::: 2019 코란도C ?? 코란도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은? 일반사람들이 코란도C 후속이라고 생각..

    2019 서울 모터쇼 르노삼성 - XM3 월드프리미어로 공개 르노 아르카나일까?

    :::: 2019 서울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XM3 인스파이어 2019 서울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 모델로 공개되는 차량이 있어 눈 길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르노삼성 자동차의 XM3 모델로 르노삼성 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2019년 3월 29일에 열리는 2019 서울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느 XM3 인스파이어가 공개 된다고 발표했다. ::: XM3 과연 어떤 차량일까?? 아직 르노삼성에서 제대로된 공개는 하지 않았지만 단순히 티져 영상을 봤을 때 쿠페형 SUV라는 점과 전면 헤드라이트의 DRL 그리고 QM3와 비슷한 차량 명칭인 XM3라는 점에서 2018년 8월에 공개된 르노 최초의 쿠페형 SUV 모델인 아르카나가 아닌가 추측되고 있다. 르노삼성의 아르카나는 르노 캡쳐 (한국에선 QM3..

    38년만에 풀린 LPG 규제 완화 시행 - 일반인이 구입할 수 있는 LPG 차량은?

    :::: 38년만에 풀린 규제 LPG 규제완화 시행은 어떤 의미일까?? 1982년 LPG 연료가 보다 저렴한 대중교통을 위한 택시 전용 연료로 보급되기 시작되면서 국내 LPG 자동차 보급이 시작되었다. 그 동안은 현행 법 제 27조에 의거 "액화석유가스 연료사용 제한'의 항목의 이유로 택시, 렌터카, 장애인 차량과 같은 특수 목적 차량에만 사용할 수 있었다. 1982년 LPG 규제 법규는 일반인들이 모두 LPG 차량을 구입할 경우 수요에 비하여 공급이 따라가지 못했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법규였으나 최근 향후 10년 동안 일반인들이 사용해도 공급이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LPG 규제완화는 다들 반기는 분위기이다. :::: LPG 규제완화 시행 갑자기 왜 시행할까? LPG 규제 완화는 20..

    영종도 미애네 칼국수 맛집

    :::: 영종도 칼국수 맛집 미애네 칼국수 영종도는 특별한 관광지는 아니지만 서울에서 꽤 가깝고 인천공항이 위치해 있으며 바다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생각보다 등잔 밑이 어두운 서울에서 가까운 숨은 관광지가 아닌가 싶다. 그렇다면 영종도에는 무슨 음식이 가장 잘 어울릴까? 영종도는 칼국수 맛집으로 나름 유명하며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집 중 하나가 미애네 칼국수 이다. :::: 미애네 칼국수 식전 메뉴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하면 칼국수가 준비되면서 나오는 메뉴가 바로 보리밥이다. 콩나물과 약 1/3 공기밥 정도로 나오는데 고추장과 비벼서 먹으면 상당히 맛있으며 식욕이 확 올라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보리밥이 맛있다고 추가 (1,000원)을 해서 먹지는 말기를 칼국수의 양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칼국수를..

    전현무 차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가격/제원)

    ::: 전현무 자동차는 무엇일까??? 예능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방송인 전현무 씨는 다양한 예능을 출연하면서 본인의 차량을 타고 나올 때가 많았다. 예전에는 미니쿠퍼 컨버터블을 타고 나왔으며 한혜진 씨와 연애설이 불거졌을 때는 벤틀리를 타고 나왔으며 최근에는 레인지로버를 타고 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인스타에서는 새로 장만한 마세라티 차량이 눈에 띄었는데 전현무 차로 알려진 마세라티는 바로 콰트로포르테 모델이다. 전현무 마세라티라고 하지만 많은 연예인들이 타고 다니는 것으로 유명한데 추성훈, 김승우, 신세경, 이지아, 이수근, 제시카 등 많은 연예인들이 사랑하는 차량이다. ::: 전현무는 왜 마세라티를 선택했을까? 전현무 차로 선택받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는 마세라티 브랜드에서도 플래그쉽을 ..

    렉스턴 스포츠 칸 - 대한민국 1%를 향해서

    :::: 대한민국 1% 렉스턴 한 2000년 초반쯤이였을까? 필자가 군 생활을 할 때 주임원사가 쌍용자동차 렉스턴을 타고 다녔는데 그 때 광고 카피 문구가 "대한민국 1% 렉스턴" 이였다. 그 당시 주임 원사는 필자만 보면 "이게 바로 대한민국 1%가 타는 차여~!!"라고 하며 자부심이 상당히 강했던 기억이 있다. 2000년대 초반 대한민국 1%를 강조하며 렉스턴은 위기의 쌍용자동차를 부활 시켰다. 카피 문구도 좋았고 당시 대형 프리미엄 SUV라는 점을 강조하여 국내 자동차 제조사들을 압박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현대 자동차의 싼타페 그리고 기아 쏘렌토가 출시되었다. 이후 쌍용자동차는 액티언 / 카이런 / 로디우스를 연달아 출시하였지만 큰 성과를 보여주지 못했고 이후 새로운 시장인 소형 SUV 시장에서 티..

    빈티지 남자 백팩 - 가스톤루가

    :::: 스웨덴에서 온 가스톤루가 스웨덴에서 온 브랜드 가스톤루가는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여행을 위한 빈티지 패션 백팩을 만드는 브랜드이다. 가스톤루가는 칼 순드크비스트가 세운 회사로 캐쥬얼한 스타일을 프랑스인을 여행에서 만나면서 시작되는데 가스톤 루가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은 칼순드크비스크에게 백팩은 자신의 동반자라고 이야기함에 감명 받아 스타일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백팩 브랜드를 런칭하였고 브랜드 이름을 프랑스인 가스톤 루가와 같이 만들었다. :::: 스웨덴에서 온 가스톤루가 스웨덴에서 온 브랜드 가스톤루가는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여행을 위한 빈티지 패션 백팩을 만드는 브랜드이다. 가스톤루가는 칼 순드크비스트가 세운 회사로 캐쥬얼한 스타일을 프랑스인을 여..

    기아 스팅어 알칸타라/리얼 카본 옵션으로 좀 더 멋있게 구입하자

    ::: 기아 스팅어에 한정판 감성을 추가하자 기아 스팅어는 20~30대가 가장 선호하는 차량 중 한 대로 꽤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차량이다. 알칸타라 에디션은 기아 스팅어의 스포티함에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 한 모델로 기존에 소비자들의 요구를 잘 반영하여 알칸타라 에디션을 제작 판매한다. ::: 기아 스팅어 알칸타라 에디션 기아 스팅어의 D컷 스티어링과 기어 노브에는 좀 더 고급스러운 소재인 알칸타라를 적용하였는데 알칸타라는 스웨이드와 다르게 초극세사 섬유로 물방울보다 가는 머리카락의 1/400의 굵기 정도의 섬유로 제작된 소재로 방오성과 방수성이 뛰어나 보통 포르쉐 이상 급 차량들에서 볼 수 있는 스팅어 옵션이다. 스티어링 뿐만 아니라 센터 콘솔과 기어 노브에도 알칸타라를 적용하였는데 고급..

    기아 2019 니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출시

    ::: 2019 니로 하이브리드 F/L 모델 출시 기아자동차는 2019 니로 하이브리브 모델로 니로 페이스리프트를 런칭했다. 친환경 SUV라는 슬로건으로 디젤 모델이 아예 없는 1.6 GDi 엔진과 하이브리드 엔진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모델과 차후 출시 예정인 니로 EV 모델까지 친환경 SUV 라인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보여줄 전망이다. ::: 이번 2019 니로 페이스리프트의 핵심 내용 니로 페이스리프트는 단순히 외형 모습일 변화될 뿐만 아니라 안전성과 편의 성을 더했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AS)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 바로 그것이다. 기아 K9보다 더 진화된 ADAS기술로 미래지향적인 친환경 자동차라는 컨셉을 정확히 맞췄다. 기존의 ADAS의 핵심기술인 차선이탈방지 시스템..

    용인 양지 커피 전문점 Rho 로 커피 맛집

    :::: 우연하게 찾은 용인 양지 맛집들 사실 이 곳에 올일은 별로 없었다. 주변 지인들이 근처에 있는 골프장 (아시아나CC, 양지파인CC, 지산 포레스트CC)를 다니는 분들이 양지 맛집이 많다고 해서 우연히 들렸다가 한 커피 전문점을 들렸다. 이 곳은 오픈한지 얼마 안된 Rho 로 커피 전문점으로 주변 용인 맛집들에 느낌과 정 반대의 깔끔함을 가지고 있다. 물론 용인 양지 맛집들이 느낌이 더럽다는 아니지만 오래된 맛집들로 한식이 맛있는 집들이 많지만 정작 괜찮은 커피 전문점이 없다가 새로 생겼다고 한다. Rho커피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평로 17-1 :::: 만드는 곳이 깔끔해야 먹기도 좋다. 주변 골프장 (아시아나CC, 양지파인CC, 지산 포레스트CC)에서 라운드가 끝나고 많이 이 곳을 방문하신..

    쌍용 신형 코란도 풀체인지 모델 공개 - 가격은?

    :::: 8년만에 돌아온쌍용 코란도 쌍용 자동차의 주력 차량인 코란도 신형이 새롭게 출시 되었다. 이전 세대의 코란도는 2011년에 처음 코란도 C 모델이 출시 된 뒤 약 8년 만에 쌍용 자동차는 SUV와 같은 스포츠 유틸리티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브랜드로 소형 SUV 코나 / 대형 SUV 렉스턴을 차례로 성공 시키면서 이번 준중형 SUV 코란도까지 시상성을 확대할 전망이다. :::: 코란도 이름이 KORea cAN Do 약자라고? 코란도의 역사는 신진 지프 시절 생산된 196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국내 최초의 SUV 차량이다. 1969년부터 2005년까지 다양한 모델들을 출시하였지만 2011년부터 본격적인 코란도 C라는 이름으로 쌍용의 주력 차량으로 판매한다. 이전 세대의 코란도 C 모델은 쌍용자동차..

    신형 쏘나타 DN8 풀체인지 모델 가격 공개

    ::::: 새롭게 공개된 신형 쏘나타 8세대 신형 쏘나타 모델 8세대 모델이 드디어 공개 되었다. 2014년 3월 7세대 출시 이후 만 5년만에 선보이는 쏘나타 풀체인지 모델로 이번 모델은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적용하여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보다 젊은 느낌의 스포티 세단 이미지를 만들었다. 신형 소나타의 전면부는 기존 쏘나타 뉴 라이즈와 상당히 많이 닮아 있다. 전면의 라인 자체도 굉장히 공격적으로 변화되었는데 신형 쏘나타의 크고 대담한 볼륨감과 주름져있는 후드 볼륨이 인상적이다. 또한 리듬감을 강조한 디지털 펄스 캐스케이딩 그릴은 클래식 스포츠의 그릴을 연상하게 되어 있으며 가장 큰 측징은 헤드라이트에서 차량 측면부 도어 글라스 라인까지 이어지는 주간 주행등은 이번 현대자동차에..

    2019년 서울모터쇼 - 쏘나타 신형 /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출시일 / 출시예정 SUV 신차/소나타 풀체인지

    :::: 한달 앞으로 다가온 2019 서울 모터쇼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1년 중 기다리는 모터쇼인 서울 모터쇼가 2019년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게 된다. 이번 2019년 서울모터쇼는 역대급 차량들로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쏘나타 신형 모델은 DN8 모델과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그리고 BMW 3시리즈와 쌍용 코란도 모델등 기대되는 신차가 많이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쏘나타 풀체인지 모델 DN8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쏘나타 신형 모델은 이미 인터넷에서 유출 사진이 공개 되었지만 보다 자세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서울 모터쇼에서 대중들에게 첫 인사를 할 전망이다. 물론 일정보다 빠른 유출사진으로 서울 모터쇼 이전에 ..

    2019 푸조 508 시승기 - 연비 리뷰

    :::: 2019 푸조 508 사실 푸조라는 브랜드는 국내에서 별로 인기가 없는 모델이였다. 프랑스 감성이라고 해도 외부 디자인은 별로였고 실내는 국내 자동차 브랜드와 비교해도 한참 떨어지는 그런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푸조 3008부터 디자인 변화를 시작한 푸조는 SUV 라인에 디자인을 모두 완성하고 이제 푸조 508로 세단의 디자인을 완성한 듯했다. :::: 가솔린 모델 없는 푸조 508 푸조 508이 국내 런칭하면서 딱 2 가지 파워 트레인을 선보였다. 바로 1.5L 디젤과 2.0L 디젤인데 폭스바겐의 디젤 게이트 이후 일반적인 자동차 브랜드들이 디젤 엔진에 대해서 굉장히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그 이유는 2017년부터 기존 유로 6보다 강화된 유로 6C가 시행되어 그 규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쏘나타 풀체인지 8세대(DN8) 신형 모델 어떻게 나올까?

    ::: 쏘나타 풀체인지 모델 어떻게 나올까?? 아마도 2019년 상반기에 가장 관심이 많은 차량은 바로 3월에 출시 예정인 쏘나타 신형 모델이 아닐까 싶다. 이번 쏘나타 신형 모델은 쏘나타 풀체인지 모델로 DN8이라는 코드네임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다. 쏘나타는 현대자동차 중형 세단으로 중심이 되는 차량이다. 1985년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현재 판매중인 7세대 모델은 LF 모델로 2014년부터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다. ::: 쏘나타 DN8 8세대 모델이 가진 의미는? 현재 중형 세단 시장은 굉장한 침제기를 격고 있다. SUV 판매량이 늘어남으로서 그만큼 중형 세단 시장이 작아지고 있으며 또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였지만 수입 차량과의 가격 폭이 줄어듬으로서 상당히 위축된 시장이 되어버렸다.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