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쌍용 신형 코란도 풀체인지 모델 공개 - 가격은?

반응형

 

:::: 8년만에 돌아온쌍용 코란도

 

쌍용 자동차의 주력 차량인 코란도 신형이 새롭게 출시 되었다. 이전 세대의 코란도는 2011년에 처음 코란도 C 모델이 출시 된 뒤 약 8년 만에 쌍용 자동차는 SUV와 같은 스포츠 유틸리티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브랜드로 소형 SUV 코나 / 대형 SUV 렉스턴을 차례로 성공 시키면서 이번 준중형 SUV 코란도까지 시상성을 확대할 전망이다.



 

 

:::: 코란도 이름이 KORea cAN Do 약자라고?

 

코란도의 역사는 신진 지프 시절 생산된 196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국내 최초의 SUV 차량이다. 1969년부터 2005년까지 다양한 모델들을 출시하였지만 2011년부터 본격적인 코란도 C라는 이름으로 쌍용의 주력 차량으로 판매한다. 이전 세대의 코란도 C 모델은 쌍용자동차의 주력 차량으로 내놓았지만 당시 경쟁 모델인 현대 투싼ix와 스포티지 R의 성능과 디자인이 꽤 높았다. 또한 이 당시 쌍용자동차는 상하이 모터스에게 매각되고 다시 판매되는 수순으로 회사가 꽤 복잡한 시기였다.

쌍용자동차는 약 4년 간 3,500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하여 신형 코란도 모델을 출시 했다.

 

 

:::: 코란도 풀체인지 외관 뿐만 아니라 실내 모델에서도

 

코란도 신형 내부는 동급 최고의 실내 공간을 주력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컬러로 에스프레소 브라운 / 소프트 그레이 / 차콜 블랙을 선택할 수 있으며 운전석에 전동식 시트 조절과 4way 요추 받침대 그리고 1열 통풍 시트가 적용되었다. 또한 적재공간은 551L의 트렁크 용량으로 꽤 넓은 공ㄱ나을 보여주고 있으며 슬라이딩 암레스트와 아이패드가 들어가는 대용량 글로브 박스가 눈에 띄고 있다.

 

 

 

:::: 코란도 신형 파워트레인은??

 

신형 코란도 파워트레인은 기존 엔진이 아닌 새롭게 디자인된 1.6L 디젤 엔진과 아이신 GEN 3 6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였다. 코란도 풀체인지 모델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3.0kg.m을 보여주고 있으며 국내 판매 중인 1.6 디젤 엔진 중 가장 높은 토크를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다. 코란도 풀체인지 연비는 복합연비 14.1km/L로 총 3가지 주행 모드인 노멀 / 스포츠 / 윈터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 쌍용 코란도 신형 가격은??

 

코란도 풀체인지 가격은 기본 2,216 만원으로 2천만원 초반대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기본 샤이니 모델 2,216만 원 / 딜라이트 2,543만 원 / 판타스틱 2,813만 원의 코란도 풀체인지 가격으로 구성되어 동급 모델과 비교할 경우 쌍용 코란도 신형 가격은 상당히 매리트가 있을 것으로 보여주고 있다.

 



 

 

 

 

:::: 쌍용 신형 코란도 성공할까?

 

티볼리 - 렉스턴 - 렉스턴 스포츠까지 꽤 만족할 수준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쌍용 자동차에서 파격적인 가격과 잘 다듬어진 디자인은 상당히 매리트가 있는 것 같다. 쌍용 코란도 신형 모델이 소비자에게 어떻게 어필할지 좀 더 지켜봐야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