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자의 로망 컨버터블 BMW

 

현재 BMW에서 판매되고 있는 컨버터블 모델은 BMW 4시리즈 / BMW Z4 모델 밖에 없다. 물론 6시리즈가 잠깐 컨버터블 모델을 판매하였지만 상당히 높은 가격이였고 BMW Z4는 벌써 9년정도 판매가 되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풀 체인지 모델을 기다린건 사실이다. BMW Z4는 남자들이 상당히 가지고 싶은 차량 중 하나로 BMW 차량 라인업 중 유일한 2인승 로드스터로 2019년 3세대 모델로 새롭게 출시한다.

 

 

 

2인승 로스스터 BMW New Z4모델은 기존 2세대에서 소프트탑 -> 하드탑으로 바뀌었던 방식과 다르게 다시 소프트탑이 적용되었고 BMW만의 공격적인 디자인을 추구하였다. 사실 어느 방면에서 보면 재규어 F-TYPE를 떠오리기도한다. 특히나 BMW의 최근 보여주고 있는 고급스러움과 공격적인 주행 성능과 날렵한 스티어링에 대한 기본기는 이 차량에 색상을 뚜렷하게 표현하였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까지 추가 되었다.

 

 

신형 3세대 Z4 모델은 보다 새로워진 디자인으로 돌아왔는데 새로운 키드 그릿과 보닛 디자인은 기존 BMW의 색을 가지고 있지만 보다 새롭게 다가온다. 또한 길게 뻗은 사이드 케릭터 라인은 단순히 멋만 보린게 아니라 공기 역학에 신경쓴 디자인으로 차량에 대한 성능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BMW 차량 최초로 수직형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었으며 BMW Z4 20i 모델에는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하였으며 최고 모델은 M40i 모델에는 풀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완전시 새로워진 차량 샤시는 전면 더블 조인트 스프링 스트럿 액슬과 5링크 리어 액슬이 탑재되어 기존보다 향상된 업그레이드 주행감을 보여줄 전망이다.

 



이번 BMW Z4 모델에 적용된 소프트탑은 기존보다 훨씬더 경량화를하였으며 트렁크 공간도 넓어졌다. 때문에 소프트탑을 닫거나 열어도 항시 사용할 수 있는 트렁크 공간은 280리터로 경쟁 모델과 대비하여 상당히 넓은 공간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트렁크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스포일러와 3D 리어 콤비램프가 상당히 공격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BMW 3세대 Z4 컨버터블의 소프트탑은 시속 50km/h 속도에서 10초 이내로 열고 닫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내 디자인은 BMW 최초 헤드레스트 일체형 M스포츠 시트를 제공하며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스포츠 스티어링 그리고 대시보드를 탑재할 수도 있다. 또한 새로운 BMW 운영체계인 BMW OS 7.0이 적용되어 있으며 10.25인치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을 적용하여 주행 중 필요한 정보를 계속되게 표시를 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뉴 BMW Z4는 sDrive 20i 모델에 2.0 리터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여 187마력에 최대토크 32.6kg.m을 보여주며 제로백 6.6 초를 보여준다. 또한 M40i 모델은 3.0 리터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여 387마력 최대토크 50.9kg.m을 보여준다. 제로백은 4.5초로 상당히 빠른 주행을 보여주기 떄문에 차량에 경량화에 신경을 많이 쓴 모델로 보여주고 있다.  모든 차량에는 최신 버젼의 8단 스텝트로닉 ZF 스포츠 변속기를 적용하였다.

 

 

BMW Z4 가격은 sDrive20i 은 두 종류로 판매되는데 스포츠 라인은 6,520만원 / 스포츠 패키지는 6,710만원에 판매하며 3.0리터 가솔린 엔진은 M40i 모델은 9.070만 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