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서울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XM3 인스파이어

 

2019 서울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 모델로 공개되는 차량이 있어 눈 길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르노삼성 자동차의 XM3 모델로 르노삼성 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2019년 3월 29일에 열리는 2019 서울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느 XM3 인스파이어가 공개 된다고 발표했다.

 

 

 

::: XM3 과연 어떤 차량일까??

 

아직 르노삼성에서 제대로된 공개는 하지 않았지만 단순히 티져 영상을 봤을 때 쿠페형 SUV라는 점과 전면 헤드라이트의 DRL 그리고 QM3와 비슷한 차량 명칭인 XM3라는 점에서 2018년 8월에 공개된 르노 최초의 쿠페형 SUV 모델인 아르카나가 아닌가 추측되고 있다. 르노삼성의 아르카나는 르노 캡쳐 (한국에선 QM3)의 차체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로 러시아 / 아시아 / 남미를 중심으로 판매될 전략적 모델이다.

 

 

 

::: 르노 아르카나 XM3로 판매 될까?

 

르노 QM3 쿠페형인 아르카나는 공개될 당시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었다. 르노의 고유의 아이덴티티가 잘 녹아져있는 디자인과 그 동안 쿠페형 SUV가 없었던 르노에서 시장성이 좋은 소형 SUV인 QM3를 베이스로 디자인 하였기 때문에 디자인 / 연비 / 출력 무엇하나 빠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기 떄문이다.

 

 

::: 르노 아르카나가 맞다면 국내 판매 될까?

 

르노삼성에서 월드프리미어로 공개하는 XM3가 르노의 아르카나가 맞다면 국내에 판매 될 확률은 높다 사실 아르나카를 공개 하였을 때도 러시아 / 아시아 시장을 집중 공략한 모델로 평가했기 때문에 중국 / 러시아 / 한국에 전략적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르노삼성의 태풍 로고가 아닌 르노의 로장쥬 로고로 판매하여 한국 시장에서는 르노 마스터 / 르노 클리오를 잇는 르노 라인업이 될 확률이 높다.

 

 

::: 르노 아르카나 언제 판매 될까?

 

2018년 8월 아르카나가 공개될 당시 2019년 러시아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판매 될 예정이라고 발표를 했기 때문에 러시아에 판매하기 전 2019년 상반기 아시아 모터쇼 중 하나인 한국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이는 것이며 국내에서 생산될 확률도 있기 때문에 이번 2019 서울 모터쇼가 기대 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