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니로 하이브리드 F/L 모델 출시

 

기아자동차는 2019 니로 하이브리브 모델로 니로 페이스리프트를 런칭했다. 친환경 SUV라는 슬로건으로 디젤 모델이 아예 없는 1.6 GDi 엔진과 하이브리드 엔진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모델과 차후 출시 예정인 니로 EV 모델까지 친환경 SUV 라인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보여줄 전망이다.

 

 

 

 

::: 이번 2019 니로 페이스리프트의 핵심 내용

 

니로 페이스리프트는 단순히 외형 모습일 변화될 뿐만 아니라 안전성과 편의 성을 더했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AS)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 바로 그것이다. 기아 K9보다 더 진화된 ADAS기술로 미래지향적인 친환경 자동차라는 컨셉을 정확히 맞췄다. 기존의 ADAS의 핵심기술인 차선이탈방지 시스템은 좀 더 업그레이드 되어 정중앙 주행을 돕는 LKA 방식에서 LFA 기능이 추가 되었고 고속도로 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전방충돌방지보조 FCA 차로이탈방지보조 LKA 운전자 주의 경고 DAW 하이빔 보조 HBA 등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여 일명 깡통 모델을 구입해도 안전에 대한 사항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 좀 더 역동적인 2019 니로 하이브리드 디자인

 

니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니로의 외장 디자인의 특징은 3D 입체감을 강조한 다이아몬드 형상의 파라메트릭 패턴을 적용하여 보다 하이브리드에 대한 느낌을 강조하였고 그릴의 하단부에 적용된 크롬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였다 또한 새로운 범퍼 하단 부는 좀 더 역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화살촉의 모양을 하고 있는 듀얼 LED DRL은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리어 LED 콤비네이션 램프는 좀 더 새롭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니로 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

 

이번 니로 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은 하이그로시 재질과 심리스 컨셉의 미래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플럼 투톤 인테리어와 오렌지 포인트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운전자가 원하는 스타일링을 살렸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7인치 칼라 TFT 슈퍼비젼 클러스터와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회생제동 컨트롤이 포함된 패들 쉬프트그리고 와이드 10.25인치 네비게이션을 적용하여 니로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체인제가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2019 니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가능성

 

이전 모델이 국내외 통틀어서 27만대를 판매하면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준 니로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기존에도 구입하려면 몇 달씩 기다려야한 모델이기 때문에 이번 모델 또한 꽤 높은 인기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니로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럭셔리 모델 2,530만 원부터 시작하여 프레스티지 2,708만 원 / 노블레스 2,927만 원의 가격으로 풀 옵션 기준 3,300만 원 수준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PHEV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3,595만원에 옵션을 모두 더할 경우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3,928만 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