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현무 자동차는 무엇일까???

 

예능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방송인 전현무 씨는 다양한 예능을 출연하면서 본인의 차량을 타고 나올 때가 많았다. 예전에는 미니쿠퍼 컨버터블을 타고 나왔으며 한혜진 씨와 연애설이 불거졌을 때는 벤틀리를 타고 나왔으며 최근에는 레인지로버를 타고 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인스타에서는 새로 장만한 마세라티 차량이 눈에 띄었는데 전현무 차로 알려진 마세라티는 바로 콰트로포르테 모델이다. 전현무 마세라티라고 하지만 많은 연예인들이 타고 다니는 것으로 유명한데 추성훈, 김승우, 신세경, 이지아, 이수근, 제시카 등 많은 연예인들이 사랑하는 차량이다.



 

 

::: 전현무는 왜 마세라티를 선택했을까?

 

전현무 차로 선택받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는 마세라티 브랜드에서도 플래그쉽을 담당한다. 물론 가격적인 측면이라기 보다는 4도어 스포츠 쿠페 세단이기 때문인데 국내에서는 연예인들이 좋아하고 엄청나고 고급스러운 차량이지만 이탈리아 현지에서 보면 우리가 에쿠스를 보는 듯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세단이다. 이탈리아에서는 해외 국빈이 방문하면 의전 차량으로도 사용하고 이탈리아 대통령의 의전 차량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 마세라티 콰트로포트의 역사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는 1963년 1세대 모델로 시작을 한다. 2세대 모델은 1974년부터 1978년 / 3세대 모델은 1979년부터 1990년 / 4세대 모델은 1994년부터 2001년이며 2003년 부터 시작되는 5세대 모델부터 한국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가 되었다. 5세대 모델에는 페라리 F430 엔진이 적용되어 페라리의 심장을 품은 프리미엄 세단으로 판매가 되었다. 초기 모델에는 페라리에서 사용하던 Semi Automatic을 사용하였는데 이 미션은 F1에서 사용되는 자동화 수동 변속기로 정비성 문제와 교체 주기가 짧아 이후 ZF 6단 미션으로 변경 되었다.

 

 

::: 2013년부터 시작된 6세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는 파워트레인에서 대대적인 변화를 주었다. 기존 4.2리터와 4.7리터 페라리 엔진에서 3.0리터 가솔린 엔진과 3.8L 엔진으로 변경하였으며 ZF 8단 변속기를 적용하였다.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디젤 엔진과 마세라티의 사륜구동 시스템 Q4가 적용되었다는 점이다.

 

 

:::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가격은?

 

아마도 전현무 마세라티라고 하면 어떤 차량인지보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가격이 더 궁금할 것이다. 콰트로 포르테는 총 4가지 라인업을 출시 했는데 일반 모델은 1억 6천만 원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된 S Q4 모델은 1억 8천3백만원 최상위 모델은 GTS 모델은 2억 3천5백만원의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가격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다.

 

 

 

 

:::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성능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는 기본적으로 3.0L 가솔린 엔진을 가지고 있으며 350마력 51kg.m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S Q4 모델은 출력이 좀 더 상승된 최고출력 430마력 최대토크 59.2kg.m을 가지고 있다. 최상위 GTS 모델은 다른 엔진으로 3.8L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어 있다.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2.4kg.m을 보여준다. 아마도 콰르로포르테 모델 중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 중 하나인 디젤 모델은 3.0L 디젤 엔진을 적용하여 최대출력 275마력 / 최대토크 61.2kg.m을 보여주고 있다.

 

 

:::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편의성은?

 

사실 단순 옵션으로 놓고 본다면 다소 아쉬운 부분이 많다. 1억 중반이 넘는 가격의 차량으로 프리미엄 세단을 보는 사람들에게는 벤츠 S클레스나 BMW 7시리즈를 손 곱을 수 있는데 시트를 제외한 나머지 옵션은 사실 벤츠나 BMW에게 떨어지는건 사실이다. 하지만 최첨단 주행 옵션이나 편의사항이 부족한건 사실이지만 잘 사용하지 않은 첨단 옵션보다 자동차 본연의 모습을 보여주려고 하는 마세라티는 그 이름 값으로 충분하다.

 

 

::: 한국 시장에서 성공성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는 앞으로 더 많은 판매와 점유율을 보여줄것이다. 한국 자동차 시장은 점차 커지고 있고 프리미엄 세단 차량들의 판매량과 다양한 차량들의 니즈(Needs)또한 많이 생겨나기 때문이다. 처음에 그랬다. 벤츠 S클레스 같은 비싼 차량을 누가 타냐고 하지만 도로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벤츠 S클레스처럼 이 돈주고 마세라티를 왜 사라는 말은 2~3년 후에는 도로에서 존재감을 입증할 것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