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

반응형

    휘발류 연료첨가제 추천 - 하도 컴플렉스 클리너 휘발유

    ::::: 고성능 휘발유 자동차량에 어떤 첨가제가 어울릴까??? 요즘 차량들을 보면 기본 2.0 터보이상의 차량이 많다. 예전에는 100마력 중반 대의 가솔린 차량이 많았다면 이제는 기본 200~300마력을 훌쩍 넘는 차량을 쉽게 만나볼 수가 있다. 차량은 이렇게 업그레이드 되는데 왜 가솔린 연료 첨가제 제품들은 아닐까?? ::::: 휘발유 연료첨가제 추천 4기통 터보 / 6기통 이상급 차량이라면 효과 좋은 첨가제를 써야한다. 4기통 터보나 6기통 이상급의 차량에 국내에서 판매하는 연료첨가제를 써보고 실망한 경우가 있을 수 있다. 물론 국내에서 제작된 제품에서도 꽤 훌륭한 제품이 많이 있으니 다양하게 써봐야하는것도 사실이다. 시중에는 다양한 첨가제 제품들이 있다. 또한 여러가지 성능을 가진 제품들이 많은..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시승기 - 페라리 심장을 얻는 SUV

    :::: 마세라티 르반떼 시승기 - 페라리 SUV를 만들면 이런 느낌일까?? 예전 페라리 마르치오네 회장은 페라리 SUV 라인업에 대해서 강력하게 부인하며 페라리 SUV는 아직까지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다. 하지만 페라리의 심장을 가지고 탄생한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는 어떨까??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는 2019 서울 모터쇼에서 국내에 첫 선을 보이면서 국내 단 10대만 판매하겠다는 계획을 세운 차량이다. ::::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시승기 - 페라리 심장을 가지고 있는 진정한 슈퍼 SUV 마세라티는 항상 페라리의 심장을 가진... 이라는 이야기로 항상 어필을 했었다. 하지만 트로페오는 보닛을 여는 순간 기존 르반테 GTS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의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는데 페라리를 상징하는 레..

    르노 마스터 버스 13인승, 15인승 출시

    :::: 르노 마스터 버스 13인승과 15인승 출시 지난해 르노에서 출시한 상용 자동차 르노마스터는 생각보다 큰 호응을 얻으며 2019년에는 13인승과 15인승의 르노 마스터 버스가 출시되었다. 기존 르노 마스터 벤의 안전과 편의 사항을 그대로 가지고 출시되었다. ::::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과 13인승 실내는? 사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2019 서울 모터쇼에서 첫 공개되었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 좌석이 접이식이 아닌 고정 좌석으로 되어있으며 3점식 안전벨트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학원 버스나 아이들 유치원버스로 이용하기 알맞는 구조로 되어 있다. 특히나 3점식 안전 벨트는 2점식 안전벨트 보다 승객의 보호를 보다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구성을 가지고 있다. 르노 마스터는..

    2019 신형 쏘나타 DN8 소나타 시승기

    :::: 쏘나타 DN8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신형 쏘나타 시승기 소나타는 한국을 대표하는 중형세단이라는 수식어를 항상 가지고 있는 차량이다. 1985년 1세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생산되고 있는 모델이다. 기존 소나타의 코드 네임이 NF / YF / LF 처럼 F로 끝나던 코드 네임이 아닌 쏘나타 DN8 이라는 새로운 코드네임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코드 네임은 2004년 NF부터 2018년 LF까지 14년간 사용된 2세대 플랫폼이 아닌 새로운 3세대 플랫폼으로 코드 네임의 변경은 새로운 플랫폼을 의미하기도 한다. :::: 2019 쏘나타 신형 경쟁 모델은? 쏘나타 신형 모델의 국내 경쟁 모델은 르노삼성 SM6 / 기아 K5 / 쉐보레 말리부 정도이다. 하지만 한 동안 쏘나타 신형 모델에 대..

    와쿠도키를 실현한 렉서스 New RC F with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 와쿠도키 (わくどき) 그리고 렉서스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에서 강력한 퍼포먼스의 자동차를 만난다면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파워풀한 엔진만큼 심장이 두근 두근 거린다. 와쿠도키(わくどき)는 일본어로 한국어로 해석한다면 두근 두근 거린다를 뜻하는 단어인데 New RC F 출시를 기념하여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위치한 렉서스만의 공간인 Connect To에서 와쿠도키 나이트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 RC F 고성능 쿠페를 지향하다. 렉서스에서 RC라는 차량은 상당히 중요한 포지션을 차지한다. 렉서스 RC는 Racing Coupe라는 뜻으로 벤츠 C클래스 쿠페나 BMW 4시리즈, 인피니티 Q60 쿠페 모델과 경쟁하게 된다. 렉서스라는 브랜드를 떠올리면 중형 세단인 IS와 준대형 세단..

    현대 베뉴 사전예약 시작 - 출시일, 제원, 가격, 컬러

    :::: 현대 베뉴 사전 계약 돌입 현대자동차 소형 SUV 모델인 베뉴가 6월 24일 월요일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현대 베뉴 모델은 견고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1인 가국을 위한 젊은 감성의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한 모델이다. 작지만 첨단 능동안전기술을 기본으로 적용하여 편리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고 최적의 파워트레인인 스마트 스트림 엔진과 IVT 무단 변속기를 적용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달성한 모델이다. :::: 현대 베뉴 가격은??? 현대자동차에서는 이번에 소형 SUV 시장에 판도를 바꾸려고 노력한 모습이 보인다. 특히나 현대 베뉴 가격을 보면 더욱 그러한데 가장 최 하위 트림인 스마트 (1.6 가솔린 엔진 + 6단 수동 변속기) 모델에는 1,473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선보이고 있..

    쏘렌토 후속 풀체인지 모델 출시 예상 시기는?

    ::::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이 곧 출시 될 전망이다. 기아 자동차 대표 SUV인 쏘렌토는 내년 상반기에 쏘렌토 후속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쏘렌토는 4세대 모델로 기존에 많은 판매를 보여줬으나 최근 출시된 경쟁 모델 현대 싼타페로 인하여 다소 서둘러서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 기아 쏘렌토 후속 모델은 헤드라이트에서 굉장히 파격적인 디자인은 아니라는걸 확신할 수 있다. 경쟁 모델 싼타페나 QM6와 같은 파격적인 디자인보다 SUV 다운 디자인을 강조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 최근 기아자동차의 파격적인 변화 최근 기아자동차는 상당히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신형 쏘울에서도 그리하였고 얼마 전 공개된 기아 K7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도 꽤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줬는데 기..

    씨트로엥 DS7 크로스백 시승기 - 프랑스 대통령이 타는 차

    :::: 씨트로엥 그게 어디 차여?? 씨트로엥이라는 브랜드를 이야기하면 참 어려운 부분이 많다. 푸조와 함께 판매하는데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 때문에 자동차를 잘 모르거나 관심 없는 사람들은 씨트로엥 브랜드가 어느 나라 차인지... 프랑스 차인지 알아도 푸조의 고급 브랜드로 착각하는 경우도 많다. 정확히는 푸조 / 씨트로엥 그리고 씨트로엥의 상위 브랜드 DS / 오펠 / 복스홀(Vauxhall)까지 합쳐진 그룹을 PSA라고 하며 프랑스 자동차 역사에서 푸조와 씨트로엥은 사실 경쟁 구도를 가지고 있다. 굳이 한국과 비교하면 현대 / 기아에 기아 자동차 정도라고 보면 된다. :::: 씨트로엥 대단한 회사인가?? 사실 씨트로엥 역사만 이야기해도 2시간 넘게 이야기할 수 있다. (물론 필자는 지식이 짧아서 주워 ..

    여름휴가 국내 조용한곳 여행지 추천 - 울산 철구소 배내골 계곡 (이치방하우스 펜션)

    ::::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어디로 갈까??? 이번 여름 휴가를 어디로 갈지 고민인 사람들이라면 여름휴가 조용한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이제는 유명하다는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사람도 많고 오염도 많이 되어 사실상 휴가라기 보다 노동에 가까워진다. 하지만 여름휴가 계곡을 찾는 사람에게 좋은 울산 여행지 추천을 한다. ::::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 울산 여행지 추천 배내골 울산 배네골은 부산 경남 사람들의 한여름 피서지로 사실상 서울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때문에 여름휴가 조용한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이 곳은 울주군 상북면과 양산시 원동면에 걸쳐있는 배내골로 맑은 물과 푸르른 산을 자랑하고 있으며 360도 둘러봐도 초록빛깔 산과 파란색 하늘 밖에 보이지 않는 곳이다..

    QM6 페이스리프트 LPe와 리클라이닝 추가로 부분변경 프리미에르 모델 출시

    ::: 국내 유일 LPG SUV - 르노삼성 QM6 LPe 출시 르노삼성에서는 더 뉴 QM6라는 이름으로 2016년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기존 르노삼성 QM6는 가솔린 모델을 주력으로 디젤 파워트레인을 경쟁 모델 대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으며 SM6와 비슷한 외모를 가지고 있어 꽤 인기가 많았던 모델이기도 하다. :::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 뭐가 다를까? 르노삼성에서 발표한 이번 QM6 부분변경 모델에 가장 큰 특징은 SUV 최초의 LPe 모델이라는 점과 2열 시트의 QM6 리클라이닝 마지막으로 플래그쉽 브랜드 프리미에르 (Primiere)를 선보였다는 점이다.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2.0L LPG 모델을 적용하여 경쟁 모델이 아직 LPG 모델을 내..

    기아 k7 프리미어 페이스리프트 공개 과연 실내와 가격은?

    :::: 기아 k7 프리미어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k7 페이스리프트 2019년 6월 12일 기아 k7 프리미어 모델이 공개 되었다. k7 프리미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총 5가지 엔진 라인업을 선보였는데 2.5 가솔린 / 3.0 가솔린 / 2.4 하이브리드 / 2.2 디젤 / 3.0 LPi 모델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다. 먼저 기아 K7 프리미어 2.5 가솔린 엔진은 현대/기아자동차의 차세대 엔진인 스마트스트림 G2.5 GDi 엔진을 최초로 적용하여 엔진 효율성을 높혀주고 있으며 저속에서는 MPi 인젝터를 사용하며 고속에서는 GDi 인젝터를 사용하여 효율성과 정숙성을 높힌 것이 특징이며 전 모델 8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했다. :::: 예전 느낌은 가지고 있지만 완전 새로운 디자인 기..

    싼타페 2019년형 옵션 강화로 경쟁력 높힌 대표 SUV 가격은??

    :::: 대한민국 대표 SUV 싼타페 2019년에 옵션이 강화되었다??? 2018년 2월 첫 출시이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SUV 모델인 싼타페의 2019년형이 발표 되었다. 이번 2019년에는 기존에 적용되지 않았던 새로운 옵션을 강화하였으며 직관적이고 간결화된 트림으로 고객 선택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디젤 엔진 선택 옵션화를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를 이루고 있다. 이번 2019년 싼타페 모델은 디자인적인 고급화를 보여주고 있으며 신규 편의 사양과 안전성 관련 사양을 보다 확대 적용하고 있어 동급 차량 대비 경쟁력을 높히며 최근 인기 모델인 자사의 팰리세이드에 뒤쳐지지 않는 SUV로 출시되었다. :::: 2018년형에는 있고 2019년형에는 없고 ?? 2019년형 싼타페 모델에 외관적인..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웨건 시승기

    :::: 어서와 웨건의 지옥인 한국은 처음이지?? 해치백은 무덤이라고 불리우며 웨건은 언급 조차 없는 지옥인 나라가 바로 한국 시장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판매를 하고 있는 날고기는 해치백 모델들이 한국에만 오면 판매가 잘 안되며 웨건 모델은 판매 조차하지 않는다. 해외에서는 매니아층이 두터운 벤츠 에스테이트 모델은 페라리보다 보기 힘드며 한국에 유일한 웨건 모델은 현대 i40는 단종의 길을 걷는 한국 시장에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모델을 출시했다. 과연 볼보는 무슨 생각으로 웨건 지옥에 이 차량을 출시 했을까? :::: 요즘 없어서 못 파는 볼보 하지만 웨건은 어떨까? 포르쉐 박스터를 구매해도 3~6개월이면 출고가 되는 요즘 볼보 XC 시리즈는 기본 9개월에서 많게는 1년이나 기다려야하지만 많은 ..

    신형 폭스바겐 골프 8세대 풀체인지 모델 출시와 실내 디자인은?

    :::: 폭스바겐 골프 8세대 모델 출시 임박?? 폭스바겐 골프 신형 모델인 8세대 모델이 곧 출시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폭스바겐 골프는 1974년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판매되고 있는 해치백의 대명사로 불리우는 모델이다. 폭스바겐 골프는 초기 디자인을 유명 디자이너 주지아로가 디자인하였고 차량 엔지니어들은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완벽에 가까운 차량을 만들었다. 하지만 폭스바겐 7세대 모델에서 터져버린 폭스바겐 디젤 게이트는 판매 중지라는 상황까지 몰고 갔고 한국에서는 잠깐 판매가 된 불운의 7세대 모델이 되었다. :::: 폭스바겐 골프 풀체인지 8세대 모델 무엇이 다를까? 폭스바겐 골프는 홀수 모델에서는 대대적인 새로운 모델을 보여주며 짝수 세대 모델에서는 파워트레인의 변화 및 새로운 ..

    어린이집 방수 아기 네임(이름) 스티커 꼬마꼬야

    :::: 어린이집 이름 스티커 어떻게 만들지??? 아마 이 글을 읽는 엄마, 아빠의 나이라면 우리 어릴 때 네임 스티커라고 하면 아마 견출지에 네임 팬으로 빼곡하게 써서 물건을 잃어버릴 때 쉽게 찾기 위하여 붙인 기억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세상은 많이 변했다. 방수 네임 스티커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어린이집 이름 스티커를 가져오라고 하면 바쁜데 언제 쓰고 있지? 라고 생각을 할 것이다. :::: 방수 네임 스티커 (꼬마꼬야) 온라인에서 꼬마꼬야를 검색하면 다양한 방식의 방수 네임 스티커를 구매할 수 있다. 물론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스티커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꽤 많은 수량에 우리 아이 이름을 적어 붙일 수 있어 상당히 만족스러운 네임 스티커가 아닐까 생각된다. :::: 어린이집 네임 스티커 이걸로 ..

    기아 K7 페이스리프트 모델 렌더링 좀 더 과감해진 풀체인지 급 변경

    :::: 기아 K7 어떤 모델일까? 기아 자동차에서 준대형 세단의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는 K7는 2009년 ~ 2016년까지 1세대 다음 모델로 2016년에서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는 YG 모델인 2세대 모델의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다. 기아자동차의 K 시리즈 중 많은 사람들이 K5가 가장 먼저 탄생 되었다고 알고 있지만 사실 K 시리즈의 시작은 K7이였다. :::: 기아 K7 페이스리프트 특징은?? 2019년 6월 11일에 출시 예정인 기아자동차 K7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전면부 디자인이 좀 더 공격적으로 변화 됨을 보여준다. 단순히 프론트 범퍼 형상만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헤드라이트와 DRL 부분이 굉장히 독특 해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그릴 또한 기존 호랑이 코 그릴보다 공격적으로 변화 될것으로 ..

    르노삼성 SM6 LPG 시승기 - 가솔린vs디젤vsLPe 가격과 성능은 어떨까?

    :::: 일반인 LPG 차량의 대안 SM6 LPG모델 LPe 기존 LPG 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택시와 렌터카 사업 혹은 장애인 차량 구매로 밖에 이용할 수 없었던 LPG 연료를 이제는 일반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아직 LPG 차량의 선택에 폭이 적은 가운데 르노삼성의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SM6 LPe 모델을 시승해봤다. 과연 SM6 LPe 모델은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을까? 또한 SM6 LPG 연료는 가솔린과 디젤보다 얼마나 효율적일까? :::: LPG 세단 대결 : SM6 LPe vs 쏘나타 LPi (가격) LPG 차량은 아직 선택할 수 있는 폭이 그리 넓은 편은 아니다. 특히나 수입 차량 중에서는 LPG 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을 찾아볼 수 없기 때문에 굳이 LPG ..

    쉐보레 볼트 후속?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 새로운 모델 준비 중

    :::: 쉐보레 볼트 풀체인지 일까? 새로운 쉐보레 EV 모델 테스트 쉐보레 볼트 페이스리프트 모델인지 쉐보레 볼트 풀체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쉐보레 볼트EV 후속 모델로 새로운 서브 컴팩트 크로스 오버 차량이 발견되었다. 차량 이름은 쉐보레 볼트EV 후속이 아닌 새로운 라인업으로 볼트 EUV의 서브 컴팩트 크로스 오버 차량일 것이라 추측되고 있다. 쉐보레는 EUV (Electric Utility Vehicles)이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만들려고 준비하고 있다. :::: 쉐보레 볼트 후속이 아닌 완전 새로운 모델? 기존 쉐보레 볼트 모델이 페이스리프트가 나올지 아직 미지수 이고 풀체인지 모델이 나오려면 꽤 오래 걸릴 예정에서 새로운 쉐보레 볼트 EUV 모델은 완전 새로운 모델로 BEV2 아키텍쳐를 사용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