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K7 어떤 모델일까?

 

기아 자동차에서 준대형 세단의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는 K7는 2009년 ~ 2016년까지 1세대 다음 모델로 2016년에서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는 YG 모델인 2세대 모델의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다. 기아자동차의 K 시리즈 중 많은 사람들이 K5가 가장 먼저 탄생 되었다고 알고 있지만 사실 K 시리즈의 시작은 K7이였다.

 

 

:::: 기아 K7 페이스리프트 특징은??

 

2019년 6월 11일에 출시 예정인 기아자동차 K7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전면부 디자인이 좀 더 공격적으로 변화 됨을 보여준다. 단순히 프론트 범퍼 형상만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헤드라이트와 DRL 부분이 굉장히 독특 해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그릴 또한 기존 호랑이 코 그릴보다 공격적으로 변화 될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파워트레인 쪽에도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큰 변화를 줄 것으로 보여지고 있는데 현재 적용되어 있는 2.4리터 엔진을 신형 스마트스트림 G 2.5 엔진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새로운 3.0 엔진과 3.5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변경 될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또한 디젤 엔진은 현재 쏘나타와 차후 나올 차량들에서 디젤 라인업이 빠지고 있는 만큼 기아 K7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도 디젤 엔진은 빠지고 하이브리드를 적극 밀 수도 있다.

 

 

 

:::: 기아 K7 페이스리프트 실내는??

 

기아자동차 K7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실내 공간 또한 상당히 고급스러워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특히나 현대자동차의 버튼식 기어와 완전 다른 기어노브를 가지고 있을 전망이며 최근 현대 / 기아자동차에서 적극 사용중인 10.25인치의 와이드 AVN 모니터와 날렵해진 송풍구가 인상적이며 차량을 보다 고급스럽고 커진 디자진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 기아 K7 페이스리프트 상품성은?

 

기존 옵션에 대한 부분에 논란이 많았던 기아 K7 모델은 풀체인지에 준하는 디자인과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나 최신 K9에 적용된 후측방 카메라 및 반 자율 주행 기능들이 대거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어 있기 때문에 상당한 기대감을 심어주는 차량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 기아자동차 K7 페이스리프트 리어 디자인

 

렌더링 리어 디자인을 살펴보면 특이한 점이 있다. K7 풀체인지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차체는 그대로 이지만 눈 여겨 볼만한건 부분은 바로 리어 램프이다. 리어 램프는 기존과 다르게 두 개의 리어램프가 이어져있는 형상을 하고 있으며 자세히 보면 리어 DRL 부분이 점선으로 되어있는 부분을 볼 수가 있다. 이러한 부분은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시그니쳐가 되지 않을까 전망하고 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