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 골프 8세대 모델 출시 임박??

 

폭스바겐 골프 신형 모델인 8세대 모델이 곧 출시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폭스바겐 골프는 1974년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판매되고 있는 해치백의 대명사로 불리우는 모델이다. 폭스바겐 골프는 초기 디자인을 유명 디자이너 주지아로가 디자인하였고 차량 엔지니어들은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완벽에 가까운 차량을 만들었다.

하지만 폭스바겐 7세대 모델에서 터져버린 폭스바겐 디젤 게이트는 판매 중지라는 상황까지 몰고 갔고 한국에서는 잠깐 판매가 된 불운의 7세대 모델이 되었다.

 

 

 

:::: 폭스바겐 골프 풀체인지 8세대 모델 무엇이 다를까?

 

폭스바겐 골프는 홀수 모델에서는 대대적인 새로운 모델을 보여주며 짝수 세대 모델에서는 파워트레인의 변화 및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폭스바겐 골프 신형 모델은 굉장히 많은 고민을 가지고 출시를 준비하는 차량이다. 사실 전통대로라면 실내의 변화나 새로운 기술만 적용하고 약간의 디자인 변화만 주었겠지만 그 동안 디젤 게이트로 인한 신뢰를 회복해야하며 무언가 혁신적인 부분을 많이 보여줘야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디자인에 변화는 폭스바겐 아테온 정도의 보다 미래적인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며 파워트레인 또한 기존에 없던 라인업을 만들 전망이다.

 

 

폭스바겐 골프 8세대 모델은 기존 7세대 보다 전체적으로 낮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범퍼의 위치나 그릴의 위치 그리고 차대 전체적으로 요즘 유행인 LOW & WIDE를 선보이며 공격적인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보다 날렵해진 헤드램프는 7세대 보다 작지만 강렬해지고 범퍼 디자인 또한 7세대보다 날렵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폭스바겐 골프 풀체인지 새로운 아이덴티티??

 

폭스바겐 골프 신형 모델은 기존 골프와 마찬가지로 상당히 굵은 라인의 C필러가 눈에 띄고 있도 또한 전체적인 느낌은 7세대와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 새로운 느낌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아테온에서 보여줬던 트렁크 라인에 폭스바겐 로고 아래 골프라는 레터링을 적용하여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폭스바겐의 디젤 엔진이다. 그 동안 많은 판매를 보여줬던 폭스바겐의 디젤 엔진에 문제로 브랜드 신뢰는 상당히 많이 잃은거도 사실이다. 때문에 폭스바겐 신형 모델에서는 이러한 디젤 엔진을 어떻게 변화할지 의문이다.

사실 최근 출시된 폭스바겐 아테온 같은 경우 예전과 동일한 2.0 TDI 엔진이지만 예전에 파워가 느껴지지 않아 일각에서는 배기가스를 낮추기 위하여 출력을 낮춘게 아니냐는 말도 나오고 있다.

 

 

 

:::: 폭스바겐 골프 풀체인지 8세대 모델만의 특징은??

 

폭스바겐 골프 신형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7세대 모델에서 보여준 MQB 플랫폼을 향상 시켰다는 점이다. 8cm정도 전장이 늘어날 전망이며 하체 무게는 전 보다 가벼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인포테이먼트 시스템과 더불어 자율 주행 기술과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까지 선보일 예정으로 폭스바겐 골프 8세대 모델은 이를 갈고 나온 듯한 느낌을 준다.

 

 

 

::::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실내에 특징은?

 

폭스바겐 8세대 신형 골프는 요즘 대세에 맞춰 듀얼 와이드 콕핏을 사용할 것으로 유출된 사진으로 짐작할 수가 있다. 계기판은 풀 디지털 계기판과 새로운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으로 기존 폭스바겐에서 보여줬던 실내 디자인과 완전 다른 느낌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기대를 해볼만하다. 신형 폭스바겐 골프 8세대 모델은 201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 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본격적인 판매는 2020년부터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시장에서는 조금 조심스러운 입장일 수 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에서 아주 빠르게 만나려면 2020년 하반기에 가능할 전망이고 폭스바겐 계열 아우디 A6와 A7 및 아우디 차량들이 판매가 무기한 연장된걸 본다면 폭스바겐 골프 또한 쉽게 만나기는 어려울꺼 같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