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 마스터 버스 13인승과 15인승 출시

 

지난해 르노에서 출시한 상용 자동차 르노마스터는 생각보다 큰 호응을 얻으며 2019년에는 13인승과 15인승의 르노 마스터 버스가 출시되었다. 기존 르노 마스터 벤의 안전과 편의 사항을 그대로 가지고 출시되었다. 

 

 

 

::::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과 13인승 실내는?

 

사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2019 서울 모터쇼에서 첫 공개되었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 좌석이 접이식이 아닌 고정 좌석으로 되어있으며 3점식 안전벨트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학원 버스나 아이들 유치원버스로 이용하기 알맞는 구조로 되어 있다. 특히나 3점식 안전 벨트는 2점식 안전벨트 보다 승객의 보호를 보다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구성을 가지고 있다.

 

 

르노 마스터는 대형 플러쉬 글라스를 통한 개방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때문에 통풍과 환기성이 상당히 높다. 또한 15인승 모델에는 승객의 하차 시 전동식 스탭이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어 탑승객을 위한 배려가 상당히 좋은 차량이다.

 

또한 탑승 공간과 별도로 다양한 적재가 가능한데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어 골프 여행 차량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2.3L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하고 있어 중 저속 구간에서 높은 토크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나 즉각적인 가속력은 38.7kg.m의 토크를 보여주고 있으며 최고출력 163마력을 보여준다. 아쉽게도 오토 미션 변속기가 들어올 것이라는 예상과 다르게 6단 수동 변속기를 적용하였다.

 

르노 마스터는 현대 / 기아 자동차의 상용차 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기본적으로 3년에 10만km의 보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경쟁 브랜드 대비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 있으며 때문에 다양한 방식으로 학원 버스, 렌터카, 호텔이나 VIP 전용 차량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차량 가격은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 기준 4,600만원이며 르노 마스터 버스 13인승 기준 3,630만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