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11

반응형

    아반떼 N Line의 적은 아반테 N ??

    ::: 현대자동차 N Line 2015년 현대자동차에서는 고성능 브랜드를 출시한다고 했을 때 사실 좋은 분위기는 아니였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이름은 어딘가 들어본 BMW M과 비슷한 N으로 그 뜻도 특별한 뜻이 아닌 남양 (Namyang) 연구소에 N이라니... 사실 현대자동차에서 만우절 장난이 아닐까 생각하기도 했다. 사실 고성능 브랜드는 자동차 브랜드에서 꼭 필요한 서브 브랜드이기도 하다. BMW M / 아우디 RS / 벤츠 AMG / 폭스바겐 R / 닛산 니스모 / 토요타 GR / 볼보 폴스타까지 브랜드의 가치와 기술력을 향상시키기에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는 고성능 모델에 대한 부분은 상당히 긍정적이였다. 언제까지 가성비로만 따지는 차량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본격적인 고출력 엔진을 생..

    강릉 성산 여행 맛집 산촌 황태 뚝배기

    ::::: 강릉 여행을 떠나서 맛집을 찾는다면?? 강릉 여행을 다녀보면 생각보다 맛집이 꽤 많은 편이다. 이 곳은 강릉 성산면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우연하게 방문한 곳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찾는 강릉 맛집 중 하나였다. 이 곳의 주 메뉴는 황태 뚝배기 메뉴로 나름 TV에도 몇 번 나온 곳이고 아침 일찍 식사를 할 수 있는 점에서 강릉 성산 맛집으로 만족스러운 곳이다. ::::: 강릉 맛집 산촌식당 가격은?? 강릉 성산 맛집 산촌은 황태구이정식 2인이상 1인분에 12,000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황태 뚝배기는 9,000원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이 곳 입구에 없고 안 쪽으로 들어가면 있는 메뉴판에만 있는 황태알 (명란) 뚝배기는 12,000원으로 이 곳에 숨겨진 시그니쳐 메뉴이며 황태찜..

    [제주도 여행 ] 원시림이 숨쉬고 있는 안덕계곡

    :::: 서귀포에 위치한 제주 여행 추천장소 서귀포에 위치한 안덕계곡은 제주도에 숨은 명소 중 한 곳이다. 외부인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트래킹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꽤나 유명한 곳 중 하나이다. 이 곳은 화순리에서 동쪽으로 약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곳으로 천연기념물 제 377호로 지정된 상록수림 지대이다. 특히나 꽤 긴 거리의 벼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 제주 안덕계곡 상록수림 천연기념물 제 337호인 안독 계곡은 제주 원시림을 잘 보존하고 있는 상록수 숲이다. 특히나 구실잣밤나무와 참식나무, 붉가시나무, 보리장 나무 등 다양한 국내에서 보기 힘든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희귀 식물인 담팔수, 상화등 약 370여 종의 식물이 분포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멸종 위기 식물이..

    냉장고 냄새제거 이제 소주 말고 천연 피톤치드 탈취제 어때요?

    :::: 냉장고 냄새 이제 피톤치드로 잡아보자. 냉장고에 반찬과 다양한 음식물로 냄새를 쉽게 잡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많은 사람들이 냉장고 냄새 소주로 잡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실제로 소주 성분의 알콜로 잡을 수 있다고 하지만 오히려 다른 냄새와 섞여 더 안 좋은 냄새를 만들기도 한다. 그렇다고 냉장고 탈취제를 아무거나 사용할 수 는 없다. :::: 편백나무 성분으로 냉장고 냄새를 제거하자. 이제 마시는 소주로 냉장고 냄새를 잡아보면 어떨까? 천연 피톤치드를 주 성분으로 하고 있는 숲에서 냉장고 탈취제는 100% 천연 피톤치드 오일을 사용하며 자연에서 찾은 제올라이트를 사용하여 냄새를 제거한다. 국내산 편백나무에서 채취한 피톤치으 오일은 숲 속의 산림욕과 유사한 농도의 피톤치드를 함유하고 있는데 피..

    현대자동차 전기 자동차 인프라를 위한 빌리브 (beliEVe) 프로그램

    :::: 최근 핫한 전기 자동차 그 시작은??? 최근 너무나 많은 자동차 브랜드에서 다양한 전기 자동차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물론 현대자동차에서도 다양한 전기자동차를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아이오닉 일렉트릭, 코나 일렉트릭, 포터2 일렉트릭, 수소 전기차 넥쏘까지 여러가지 차랑을 순수 100% 전기차로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기자동차는 언듯보면 최근에 개발되고 출시된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럼 전기 자동차 시작은 언제일까요?? :::: 130여년 전에 벌써 전기 자동차를 만들었다?? 전기 자동차의 역사는 사실 의외로 꽤 오래되었습니다. 1886년 독일에서 처음으로 내연기관 자동차가 발명된 이후 2020년 현재까지 13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전기자동차의 시작은 1886년..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시승기 (뭐가 바뀌었을까?)

    :::: 단종될뻔했던 기아 스팅어 다시 돌아오다. 2011년 기아 GT 컨셉카 / 2014 GT4 스팅어 컨셉카를 거쳐 2017년 최초로 공개된 기아 스팅어는 국내 자동차 최초로 가솔린 6기통 3.3 터보 엔진을 적용하여 최고속력 270km/h까지 보여주는 꽤 괜찮은 스포츠 세단이다. 불과 몇 달전만 하더라도 기아 스팅어가 단종될 수도 있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위장막 차량이 국내외에서 발견되면서 이러한 가설은 낭설로 밝혀졌다. 이번 스팅어 페이스리프트는 마이스터라는 이름을 가지도 다시 돌아왔으며 국내 보다는 해외에서 좀 더 기다린 모델이 아니였나 싶다. 해외에서 BMW 440i 모델이나 아우디 S5 모델들과 비교하는 영상들이 굉장히 많은 차량이며 해외 유명 리뷰어들도 "기아 자동차라는 점이 유일한 단점이다..

    울산 석남사 계곡 카페 사이트 (site)

    :::: 울산 석남사 계곡에 위치한 꽤 멋진 카페 울산 석남사 계곡 주변에는 꽤 많은 카페를 만나볼 수가 있다. 이 곳은 울산 베네골과 석남사를 가기는 길에 위치한 곳으로 통 유리로 제작된 건물로 금방 눈에 띄는 건물을 가지고 있다. 울산에 위치한 울주군 상북면에 위치한 석남사는 824년 신라 헌덕왕 16년에 도의국사가 창건한 절로 임진왜란 이후 1674년에 다시 중건한 곳으로 다시 6.25 전쟁으로 폐허가 되었다가 1959년 다시 복원된 절로 깊은 산에 위치한 곳으로 많은 관광객과 특히나 비구니 수련도량으로 많이 찾는 곳이 바로 이 곳이다. :::: 석남사 카페 사이트 (Cafe Site) 울산 석남사 카페 사이트는 비교적 적당한 가격대의 음료를 가지고 있다. 여름철에 오면 성수기로 비싼 카페가 많지만..

    보령 죽도 상화원 - 보령팔경 중 단연 최고의 한국식 정원

    ::: 보령팔경을 아시나요?? 보령 팔경은 보령시에서 정한 꼭 가봐야하는 경치가 좋은 8곳이 바로 보령 팔경이다. 보령 1경은 대천해수욕장은 사계절 관광 휴양지로 서해안 제일의 해수욕장으로 손꼽히는 곳이며 보령 2경은 무창포 바닷길로 바다의 조수 간만의 차로 석대도까지 이어지는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으며 보령 3경은 성주산 휴양림 / 보령 4경은 보령호 / 보령 5경은 오서산 / 보령 6경은 외연열도 / 보령 7경은 오천항 그리고 마지막 보령 8경은 바로 죽도 상화원이다. ::: 보령 죽도 상화원 보령 팔경 중 가장 훌륭하다고 손꼽히는 상화원은 한국의 전통미와 자연미가 살아 숨쉬는 한국식 정원으로 서해안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인 대천 해수욕장과 무창포 해수욕장 중간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육지와 제방으로 ..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이렇게 나오면 성공한다.

    :::: 모두가 말렸던 제네시스 브랜드 처음 현대자동차에서 제네시스라는 고급 브랜드를 만든다고 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우려를 했다. 국민차 이미지가 강한 현대자동차에서 고급 브랜드라니.. 독일 폭스바겐도 사실 고급 브랜드보다는 고급 브랜드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부가티, 벤틀리, 포르쉐, 람보르기니를 함께하지만 그만큼 브랜드를 새롭게 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이였다. 아마도 현대자동차는 도요타와 렉서스와 같은 완전 다른 느낌의 브랜드 하지만 플랫폼과 전장은 일부 공유하는 럭셔리 브랜드를 만들고 싶지 않았을까??? 사실 제네시스는 독자적인 브랜드가2015년부터 시작을 했지만 그 시작은 2003년 제네시스 BH 모델을 준비하면서 부터이다. 약 12년 간의 현대자동차그룹의 내부와 외부적인 문제로 꽤 오랜시간 딜레이되..

    성수동 삼겹살 맛집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

    ::::: 성수동 삼겹살 맛집을 찾는다면??? 성수동에는 생각보다 삼겹살 맛집이 많은 편이다. 그 중에서도 성수역에서 가까운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를 방문 해봤다. 고깃집 이름치고는 생각보다 독특한 편이다. 사람 사는 고깃집 김일도라는 이름을 가진 곳으로 2009년 개업한 차돌 삼합 전문점인 진대감에서 시작한 곳으로 7년간 돼지고기 숙성과 짱아찌를 연구하여 2016년 8월 가락동에서 시작한 곳이다. 맛과 정직 그리고 가격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곳으로 과연 어떨지 궁금했다. ::::: 성수동 맛집 김일도 가격은 어떨까? 성수역에서 가까운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는 점심 한정 메뉴로 순우리 김치찌개와 한돈 불제육쌈밥, 용우리 순두부를 판매하고 있으며 저녁에는 성숙한돈 김일도 한판, 윗고기, 아랫고기 등 단순히 ..

    하동 가볼만한곳 - 지역주민의 추천 맛집

    :::: 하동 가볼만한곳 어디가 있을까??? 경상남도 서남부에 위치한 곳으로 섬진강(江)의 동쪽 (東)이라는 한자어 그대로의 이름으로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리우는 곳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화개장터의 노랫말 처럼 전라남도의 문화와 경상남도의 문화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이런 하동 여행을 하면서 먹을 것이 빠질 수는 없기에 지역주민이 직접 추천해준 하동 맛집을 살펴본다. :::: 횡천루 (중화요리) 위치 : 경남 하동군 횡천면 경서대로 1135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7시 30분 하동의 역사는 삼한 시대의 변한 12국 중 하나인 락노국에서부터 시작한다. 그 만큼 역사와 전통이 있는 곳인데 갑자기 중화요리??? 이 곳에는 다양한 하동 맛집이 있지만 누구나..

    1톤 트럭 + 오래된 SUV + 스포츠카 엔진오일 첨가제 & 치료복원제는??

    :::: 가장 좋은 엔진오일 첨가제 제품은 무엇일까??? 항상 내 차를 아끼고 관심을 두는 사람들은 좀 더 좋은 엔진오일 첨가제 제품을 넣과 관리하고 싶어진다. 세상에는 너무나 많은 엔진오일 첨가제는 무엇일까??? 굉장히 많은 엔진 첨가제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가장 추천하는 제품은 바로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제품이다. 이 제품은 엔진오일 5~10리터정도 들어가는 3,000cc 이상급의 차량과 SUV 그리고 차량 연식이 오래된 차량에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 시동을 거는 순간 엔진에는 스크레치가 생긴다. 차량을 제작하고 시동을 거는 순간 엔진오일이 윤활 작용을 하면서 엔진 실린더는 움직인다. 이러한 움직임은 때때로 윤활 작용이 제대로 되지 않기에 이렇게 실린더 내부에 스크레치가 생긴다. 이런 스크..

    하동 커피여행 양탕국 커피를 마셔보자

    :::: 양탕국?? 여기 커피 파는 카페 맞어?? 양탕국이라는 곳이라고 해서 처음에는 점심을 먹었는데 또 점심을 먹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카페 양탕국 대한제국을 담다라는 주제로 대한제국 시대에 인천항을 통해서 들어온 조선시대의 커피는 우리가 흔히 TV 프로그램에서 봤던 고히 혹은 가베라는 명칭으로 알고 있지만 이러한 명칭은 중국이나 일본인들의 영향을 받은 커피의 이름이다. 이러한 커피를 일부 민감 백성들 사이에서 커피를 부르는 명칭으로 사용되었던 단어가 있었는데 바로 양탕국이다. 양탕국은 우리의 탕문화와 사발 문화에 서양의 음료 (문화)를 담은 명칭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양말 / 양국 / 양배추 같이 서양에서 들어왔다는 뜻의 큰 바다를 건너서 들어왔다는 뜻의 양 (洋) 그리고 끓인다는 의미의..

    최고 / 최악 연비 테스트 - 아반떼 하이브리드

    :::: 아반떼 하이브리드 존재 이유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존재는 현대자동차에서 굉장히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먼저 아반떼 6세대 모델에 존재했던 디젤 파워트레인이 완전히 빠지고 그 자리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들어왔다는 점 그리고 아반떼 하이브리드 출시 소식과 더불어 현대자동차 친환경 브랜드 아이오닉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단종된다는 소식은 그냥 전기모터를 추가시킨 모델이 아니라 디젤 엔진은 이제 현대자동차 세단 모델에서는 보기 힘들며 아이오닉이라는 브랜드는 내연기관은 절대 사용하지 않고 순수 100% 전기 모터만 사용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가있다. 그렇다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첫 출시 되었을 때 경쟁 모델인 토요타 프리우스를 뛰어 넘는 연비만큼 특별함이 있을까? ::::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장 큰..

    하안동 곱창 맛집 - 하안돌곱창

    ::::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그 곳 하안돌곱창 꽤 오랫동안 이 곳을 방문했었다. 간판은 새것처럼 보이지만 간판 옆 Since 1998이라는 숫자가 이 곳의 역사를 알려주고 있는데 벌써 22년이란 시간동안 하안동 맛집 중 단연 첫 번째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상을 심어주고 있는 곳으로 하안동 곱창 하면 이 곳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그런 맛집이 바로 하안돌곱창이다. :::: 하안동 맛집 가격은?? 하안돌곱창의 가격은 모듬곱창 기준 1인분 21,000원으로 보통의 곱창 맛집 수준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다. 특히나 이 곳의 이전 이미지는 푸근한 동네 곱창 맛집 느낌이였지만 이번에 새롭게 변화된 인테리어는 심플하면서 깔끔한 느낌이 강하다. Since 1998 답게 이 곳은 하안돌곱창이라는 이름으로 각종 맛집 프로그..

    새우깡 만드는 농심에서 만든 호텔이 있다?? 허심청 & 농심호텔

    :::: 새우깡을 만드는 농심에서 경영하는 호텔이 있다 없다??? 서울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농심호텔이라고 하면 우리가 아는 신라면 혹은 새우깡 만드는 그 곳?? 이라고 생각할 수가 있다. 물론 그 농심이 이 농심이 맞다. 이 곳은 부산 동래구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호텔 농심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1985년 농심에서는 동래관광호텔을 인수하여 지금까지 약 35년간 운영을 해오고 있는 곳이다. 이 곳의 역사는 꽤 긴편이다. 1960년 동래 관광호텔로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하여 숙박 및 편의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곳으로 농심이 인수한 이후 2002년 8월 온천 휴향형 특급 관광호텔로 개관하였다. 2010년에는 특 1급 호텔로 승격되었으며 부산 동래구에서 대표..

    남자들의 로망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시승기

    :::: 현대자동차에서 만든 캠핑카 포레스트 (Porest) 현대자동차에서는 움직이는 집이라는 컨셉으로 4인 가족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는 캠핑카 모델을 출시 했습니다. 이름은 포레스트라는 이름으로 이름만 보면 캠핑에서 만날 수 있는 숲 (Forest)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정확히는 F가 아닌 P를 사용하여 포터 II 기반으로 만든 차량이기에 Porter II의 단어와 휴식이라는 단어인 Rest를 함께 사용한 차량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어디에서도 캠핑할 수 있는 편안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차량이라고 해서 직접 경험해봤습니다. :::: 현대자동차에서는 왜 캠핑카를 만들었을까? 현재 국내 캠핑카 등록 대수는 지난 2014년 기준하여 약 5배정도 증가한 수치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

    현대자동차를 구입한 사람에 특권 블루맴머스 카라이프몰

    :::: 현대자동차를 구입했다면 블루맴버스를 알아두자 현대자동차를 처음 구입했다면 자동으로 블루맴버스에 가입하게 됩니다. 블루맴버스 그게 뭐지?? 라고 생각하실텐데요 블루 맴버스는 2007년부터 시작된 현대자동차 오너를 위한 고객 서비스로 현대자동차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차를 관리하고 소유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서비스 입니다. 블루 맴버스는 일반 개인 회원부터 렌트/리스 이용 개인과 법인 임직원 및 법인 회원까지 다양하게 가입을 할 수 있으며 현대자동차 승용 / SUV / 소형 상용 차량인 포터와 스타렉스 차량을 포함해서 구입한 전 고객이 이용 가능합니다. :::: 블루맴버스 포인트를 꼭 알아두자 현대자동차에서 신차로 차량을 구매했다면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블루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