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맛집 (Food Review)

하동 가볼만한곳 - 지역주민의 추천 맛집

반응형

:::: 하동 가볼만한곳 어디가 있을까???

경상남도 서남부에 위치한 곳으로 섬진강(江)의 동쪽 (東)이라는 한자어 그대로의 이름으로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리우는 곳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화개장터의 노랫말 처럼 전라남도의 문화와 경상남도의 문화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이런 하동 여행을 하면서 먹을 것이 빠질 수는 없기에 지역주민이 직접 추천해준 하동 맛집을 살펴본다.

 

:::: 횡천루 (중화요리)

위치 : 경남 하동군 횡천면 경서대로 1135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7시 30분

 

하동의 역사는 삼한 시대의 변한 12국 중 하나인 락노국에서부터 시작한다. 그 만큼 역사와 전통이 있는 곳인데 갑자기 중화요리??? 이 곳에는 다양한 하동 맛집이 있지만 누구나 좋아할 음식을 원한다면 중화요리가 아닐까?

하동 횡천면에 위치하고 있는 횡천루는 하동 지역에서는 꽤 유명한 중국요리 전문점이다. 기존에 황천루 아래 시장에서 꾸준하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았다가 2020년 10월 횡천다리 옆으로 확장 이전을 마쳤다.

 

횡천루의 자장면 가격은 배달이 아닌 홀에서 먹어도 아직까지 4천 원이라는 굉장히 괜찮은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다. 특이하게 비빔짜장과 백짬뽕과 같은 특이한 메뉴가 있으며 이 곳 지역주민이 추천하는 메뉴로는 해물짬뽕이나 차돌박이 짬뽕이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한다. 여기에 찹쌀탕수육과 칠리 / 사천 그리고 팔보채와 칠리 중새우도 맛볼 수 있으며 하동 여행을 왔다면 저녁에 먹을 수 있게 포장해서 가져갈 수도 있디ㅏ .

 

 

특히나 찹쌀 탕수육은 겉은 바삭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느낌으로 꽤 맛이 좋고 깨끗한 기름으로 느끼지 하지 않아서 좋다. 여기에 차돌박이 짬뽕은 일반 흔하게 먹던 짬뽕이 아닌 굉장히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부드러운 맛의 짬뽕으로 국물이 특히나 매력적이다. 하동 가볼만한 맛집 중 포장으로 찹쌀탕수육과 짬뽕을 포장해서 저녁에 숙소에서 다른 음식과 함께 먹기에 딱 좋다. 

 

 

 

hang1000ru : 네이버 블로그

안녕하세요? 횡천면에서 중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일상과 중식당의 맛깔나는 음식들을 공유 하고 싶습니다~

blog.naver.com

 

:::: 카페 양탕국 (커피)

위치 : 경남 하동국 적량면 공드림재길 155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7시

 

커피 마니아라면 꼭 들려야하는 카페가 있다. 단순히 예쁜 커피가 아닌 대한민국의 역사와 커피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카페 양탕국이다. 이 곳은 카페 양탕국 대한제국을 담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커피에 대한 철학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대한민국에 커피 문화는 대한제국 시절 인천항을 통해서 들어온 것으로 시작한다. 이제는 전 세계 사람들이 즐기며 커피라는 단어로 통일이 되었지만 대한제국 시절 황제가 커피를 즐겨마시면서 백성들도 즐기게 된 음료 문화이다.

많은 사람들이 영화나 드라마를 통하여 커피를 일컫는 말인 가베 혹은 고히는 중국과 일본의 영향으로 붙여진 이름이지만 당시 조선시대 저잣거리에서 황제가 마시는 음료라고 하는 커피를 서양에서 들어온 탕국이라고 해서 양탕국 (洋湯)이라고 불리우게 되었다. 

 

이 곳 카페 양탕국에서는 직접 대한제국 시대에 즐기던 커피 방식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커피와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와야하는 하동 가볼만한곳이다. 

 

카페 양탕국에서는 커피를 코스로 마실 수 있는 양탕국 코스가 있다. 최상급의 재료로 즐길 수 있는 커피로 사발 양탕국으로 조선시대 저잣거리에서 명명된 최초의 커피로 커피 잔을 쉽게 구하지 못하는 당시에 커피를 즐기던 우리의 그릇인 막사발에 커피를 마실 수가 있다. 여기에 핸드메이드 수제 마카롱과 커피와인과 치즈 그리고 양탕국으로 만든 아포카토와 양탕국 진액 (에스프레소)에 생초콜렛을 녹인 양탕국 코스를 즐길 수가 있다.

 

 

 

양탕국커피문화마을

경상남도 하동군 위치. 바리스타자격증 발행, 커피 로스팅 등 다양한 체험 진행, 양탕국커피문화마을 한옥카페에서 한국의 커피를 만나보세요.

www.ytgccmc.com

 

:::: 스타웨이하동 (카페)

위치 : 경남 하동국 악양면 섬진강대로 3358-110

영업시간 : 오전 9시 30분 ~ 오후 10시

입장료 : 성인 3,000원 / 아동 2,000원

 

하동하면 생각나는 곳은 바로 섬진강이다. 이 곳 스타웨이하동은 스카이워크로 하동 하늘을 걷고 있는 착각을 일으키는 곳으로 평사르 들판의 아름다운 풍경과 발밑에서 유유히 흐르는 섬진강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다. 

 

하동 스타웨이하동 스카이워크는 섬진강 수면의 약 150m 상공위에 지어진 20m 높이의 별모양으로 세워진 스카이워크로 하동의 평사리 들판의 아름다운 풍경과 섬진강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가지고 있어 방문했던 곳이라고 해도 또 방문하고 싶어지는 곳이다. 

평사리 들판은 대하소설인 박경리 작가의 토지의 배경이 되는 곳으로 약 83만 평의 들판과 남서쪽에 위치한 소백산맥을 이루는 백운산에서부터 노고단까지 이루는 지리산을 풍경으로 볼 수 있는 곳으로 멋진 비경을 볼 수가 있으며 안에 카페가 있어 커피 한 잔하면서 경치를 만나볼 수 있다. 

 

:::: 섬진강 횟집

위치 : 경남 하동국 섬진강대로 2539-8

영업시간 : 오전 8시 30분 ~ 오후 9시

 

하동에 대표 음식은 무엇일까? 아마도 섬진강에서 나오는 대첩국과 참게가 아닐까? 이런 재첩국과 참게 그리고 다양한 하동에서 나오는 음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곳 섬진강 횟집이다. 

하동 맛집인 섬진강 횟집은 참게가리장국 / 참게탕 / 메기탕 / 재첩회 / 은어튀김 등을 맛볼 수가 있는데 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로는 삼포밥상이 있다. 총 4명이상 1시간 전 예약을 하면 맛볼 수 있는 가격으로 1인당 2만 원 ~ 2만 5천원의 가격정도이다. 

 

이 곳 섬진강 횟집은 하동을 대표하는 음식을 맛볼 수가 있다. 섬진강의 재첩국과 재첩회는 이 곳 하동 맛집이 아니면 서울에서는 맛보기 힘든 음식이며 은어 튀김과 참게 등 굉장히 다양한 음식들을 직접 맛볼 수가 있으며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이라면 개인적으로 하동에서 가장 괜찮은 곳이 아닐까 생각된다. 

 

본 컨텐츠는 씨트로엥 & 하동군청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