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6 02:06

::::: 성수동 삼겹살 맛집을 찾는다면???

성수동에는 생각보다 삼겹살 맛집이 많은 편이다. 그 중에서도 성수역에서 가까운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를 방문 해봤다. 고깃집 이름치고는 생각보다 독특한 편이다. 사람 사는 고깃집 김일도라는 이름을 가진 곳으로 2009년 개업한 차돌 삼합 전문점인 진대감에서 시작한 곳으로 7년간 돼지고기 숙성과 짱아찌를 연구하여 2016년 8월 가락동에서 시작한 곳이다. 맛과 정직 그리고 가격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곳으로 과연 어떨지 궁금했다.

 

 

::::: 성수동 맛집 김일도 가격은 어떨까?

성수역에서 가까운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는 점심 한정 메뉴로 순우리 김치찌개와 한돈 불제육쌈밥, 용우리 순두부를 판매하고 있으며 저녁에는 성숙한돈 김일도 한판, 윗고기, 아랫고기 등 단순히 목살과 삼겹살이 아닌 독특한 이름으로 메뉴판을 가득 채우고 있다. 가격은 기본적으로 다른 곳보다 가격이 1~2천원 정도 높은 가격이지만 고기의 퀄리티를 따진다면 나쁘지 않은 수준이다.

 

:::::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김일도 필수가 맛있게 드시는 방법으로 꽤 다양한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대부분 소금 그리고 마약소스와 갈치속젓 백김치 와사비등 삼겹살과 어울리는 조합들을 모두 내놓고 소비자에게 선택해서 먹을 수 있게 해주는 만큼 다른 곳 보다 좀 더 다양한 삼겹살 맛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곳이다.

 

::::: 마약소스는 어떨까?

마약소스는 멸치, 마늘, 고추를 함께 끓인 듯한 간장 소스가 베이스다. 여러가지 재료를 한 번 끓여서 그런지 잡내는 없으며 오히려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개인적으로는 그리 맛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다른 테이블을 보면 마약소스는 꽤 인기있는 소스였다.

 

::::: 꽤 신경쓴 구성

성인 남성 2명이서 먹은 김일도 한판은 꽤 만족스럽다. 어느정도 고기를 구워주며 단순히 고기 뿐만 아니라 방울 토마토와 소세지까지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이다. 특히나 고기가 굉장히 투툼하게 잘라서 나오기 때문에 육즙이 가득한 맛을 느낄 수 가 있다. 

 

:::::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맛있게 먹는 방법

김일도에서 나름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바로 생 김을 살짝 불판 위에 구워서 한장두고 그 위에 백김치와 해초 그리고 삼겹살에 소스와 와사비를 찍어서 먹는 방법이 개인적으로 가장 맛이 좋았다. 많은 고깃집을 다녀보지만 김을 주는 경우는 흔치 않은데 바삭한 김과 짭짤한 백김치 그리고 씹는 맛이 좋은 해초를 얻어주면 정말 괜찮은 맛을 보여준다. 

 

::::: 후식도 무조건 추천

김일도는 성수 삼겹살 맛집이라고 소개를 했지만 가장 맛있었던건 바로 함께 나온 소세지와 후식이였다. 후식은 속풀이 개밥과 냉면이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데 특히나 속풀이 개밥은 술과 함께 먹는다면 속도 든든하면서 맛 좋은 안주 또한 되기에 꼭 추천한다.

 

 

 

 

국내산 100% 피톤치드 차량용 디퓨져 7ml : 케미컬 사이트

자동차 방향제, 신차/새차 출고 선물

smartstore.naver.com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