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Car Review)

마지막 연식 변경 2021 기아 K7 뭐가 바뀐걸까?

반응형

:::: 기아자동차 K7 

대한민국에서 2009년 1세대 코드명 VG라는 이름으로 처음 공개된 기아자동차 K7은 유럽을 겨냥한듯한 디자인으로 굉장히 인기가 좋았다. 이러한 디자인은 디자인 총괄인 피터 슈라이어가 계획을 한 작품이며 이후 2세대 모델 코드명 YG까지 이어져왔다. 기아자동차 K7 2세대 모델은 2016년부터 지금까지 약 4년 동안 판매되었으며 2019년 6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가장 옳은 예가 아닐까 생각된다. 최근 현대/기아자동차의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아닌 기존 아이덴티티는 살리면서 헤드라이트와 범퍼 그리고 그릴 형상의 디자인 변화로 꽤 멋진 이미지를 보여준 모델이다. 이러한 기아자동차의 중대형 세단인 K7 모델은 2021 연식 변경을 통하여 디자인과 상품성 강화 모델을 출시했다.

 

:::: 2021년식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을까?

사실 출시 연식 변경하기에는 조금 애매한감이 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한지 약 1년 6개월 밖에 되지 않았고 2021년에는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는 만큼 연식 변경은 다소 의야한 부분이기도 하다. 

기아자동차 K7 2021년식 모델은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 디자인을 이어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진다. 기본적으로 외관 디자인에 커스텀 그릴을 적용하였으며 외장 컬러 또한 2가지 컬러를 여기에 상품성 강화를 적용하여 기존 K7 모델에서 현대 그랜저 보다 뒤쳐진다는 아쉬움을 날려 줄 수 있는 모델이다.

 

:::: 외장 디자인의 변화

2021년식 K7에 가장 큰 특징은 과감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커스텀 그릴의 추가이다. 기존 그릴 디자인인 인탈리오 그릴은 흡사 마세라티를 닮은 듯한 느낌의 안쪽으로 꺽여있는 디자인이라고 한다면 이번 새롭게 추가된 커스텀 그릴은 좀 더 과감해진 느낌으로 항공기 날개를 형상화한 패턴을 적용하여 비행기의 힘찬 이륙을 표현한 느낌을 보여준다. 스포티한 느낌의 인탈리오 그릴에서 럭셔리한 느낌을 주려고 노력한 느낌이 강하다. 이는 최근 출시한 기아 더 K9 2020년형에서 보여줬던 스포티 컬렉션으로 그릴의 변화로 다른 느낌을 주려는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 듯하다. 여기에 추가로 새로운 컬러인 스틸 그레이와 인터스텔라 그레이의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컬러 종류를 늘렸다.

 

:::: 기본 편의 기능 향상

2021년식 K7 모델에는 기존에 옵션으로 적용해야 했던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옵션 기능을 기본적으로 추가했다. 기본적으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전자식 변속 레버 그리고 패들쉬프트와 고성능 공기 청정 필터를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전 트림에 기본적으로 적용하여 기본 편의 기능에 대해서 향상시킨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소음과 진동 개선

2021년 연식 변경으로 편의 사항과 그릴만 추가된 것은 아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도 신경을 많이 쓰려고 노력한 모습이 보이는데요 기본적으로 리어 글라스의 두께를 좀 더 두껍게 적용했으며 운전석의 휠 가드에 부착되는 흡음 면적을 보다 증가시켜 차량의 소음과 진동에 대한 부분도 개선하여 운전석에서 주행을 했을때 이전 모델보다 노면 소음이 좀 더 적게 들린다는 점과 2열에 앉았을 때 고속 주행에서 풍절음이나 진동에 대한 부분도 조금 더 감소된 모습을 보여준다.

 

:::: K9 부럽지 않은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21년식 K7 모델에는 기아자동차의 커스터마이징 브랜드인 튜온 (TUON)으로 2열 공간의 후석 모니터인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할 수가 있다. 2열의 모니터는 안드로이드로 미러링이 가능하며 전 트림 모두 적용이 가능하지만 내비게이션 옵션을 선택한 후 126만 원의 옵션 비용을 선택해야한다.

 

:::: 기아 K7 풀체인지 언제 출시될까??

기아마동차 K7 2세대 모델은 2021년 대대적인 풀체인지 모델을 준비하고 있다. 2016년 출시된 이후 약 5년만의 풀체인지 모델로 코드명은 GL3로 확정되었다. K7 풀체인지 모델은 다양한 첨단 편의 기능과 안전사항 그리고 현재보다 더 높은 스포티함과 럭셔리함을 동시에 지닐 모델로 예특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디자인과 실내에 대해서 확인된 바는 없지만 기존에 보지 못한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파워트레인에는 새로운 스마트스트림 2.5 가솔린 엔진과 3.5 가솔린 엔진 그리고 현재 적용된 3.0 LPi와 새로운 하이브리드 엔진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기아 K7에서 K8로 차량명과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엠블럼이 적용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다. 기아 K7 풀체인지 3세대 모델의 출시는 2021년 3~4월정도로 알려져있다.

 

 

 

본 포스팅은 기아자동차로부터 시승차를 지원받았습니다.

 

 

그랜저 vs K7 하이브리드 과연 어떤 차이가 있을까??

:::: 이제 끝물 아니야??? 기아자동차 중대형 세단의 포지션을 맡고 있는 기아자동차 K7은 200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 2세대 모델이 2016년에 풀체인지가 되었다. 이후 2019년 6월 12일 페이스리프

rartez.co.kr

 

리퀴몰리 디젤 매연<검댕> 방지제 -자동차 검사 전 필수 : 케미컬 사이트

[리퀴몰리 코리아 정품] 디젤 자동차 검사 전 필수 아이템

smartstore.naver.com

 

검아웃 올인원 가솔린 연료첨가제 296ml : 케미컬 사이트

PEA 성분으로 가솔린 엔진을 청소하자

smartstore.naver.com

 

철수한 닛산도 가능한데 르노는 왜 충전이 안될까?

:::: 이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전기 자동차 그리고 충전소 국토교통부의 통계자료를 살펴보면 최근 3년간 한국 내 전기 자동차는 급속도로 많아지고 있다. 2017년 기준으로 2만 5,108대의 차량이 등

rartez.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