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7 23:37

 

::::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성경에서 창세기를 의미하는 Genesis는 현대자동차의 고급화된 브랜드로 단일 자동차 명으로 사용되던 제네시스 BH 차량은제네시스 G80으로 변경되었으며 3세대 에쿠스 모델은 EQ900으로 변경되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G90으로 변경되어 점차적으로 제네시스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제네시스 GV80은 제네시스의 최초의 SUV 모델로 대중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 제네시스 경쟁 모델은??

 

제네시스 GV80의 플랫폼은 3세대 G80 플랫폼을 공유한다. 전장 길이 4,945mm로 5M에 가까운 전장의 크기로 현재 제네시스 SUV 중 유일한 모델이며 플래그쉽 SUV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그렇다면 제네시스 경쟁 모델은 어떤 차량이 있을까?

현재 제네시스 경쟁 모델 중 가장 손꼽는 경쟁 모델은 BMW X5, 볼보 XC90, 폭스바겐 투아렉 모델로 국내 수입 SUV 중 가장 프리미엄 SUV 모델과 경쟁하게 된다. 특히나 제네시스 GV80은 시작 가격 6,580만 원부터 시작하여 인디 오더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하여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경쟁 모델보다 한 수위라는 평가이다.

 

 

:::: 더 완벽해진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제네시스 G90 모델부터 제네시스의 새로운 언어가 적용되었고 이번 제네시스 최초의 SUV 모델인 GV80에도 그대로 적용되었다. 쿼드램프와 오각형의 대형 크레스트 그릴은 제네시스 G90보다 좀 더 다듬어진 모습으로 더 완벽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 제네시스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였던 쿼드램프와 대형 크레스트 그릴은 요리로 따지면 굉장히 어려운 재료로 손꼽히고 있지만 이번 제네시스 디자이너의 수장인 이상엽 전무는 GV80을 훌륭한 요리로 잘 만들었다.

 

 

제네시스 GV80 리어는 특히나 전면 보다 매력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전면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쿼드램프가 적용되어 있으며 모든 디자인 요소를 가로 배치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90의 쿼드 리어램프보다 좀 더 세심해진 헤드램프 디자인은 단순해보일 수 있는 리어 디자인에 깊이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V80의 리어 디자인에서 가장 칭찬한 부분은 바로 비율이다. 자동차에서 눈이라고 불리우는 램프 디자인에 조건을 쿼드램프 즉 눈이 4개인 외계인을 멋있게 그려야 한다는 점에서 GV80 리어 디자인의 비율은 꽤 훌륭하며 경쟁 모델 대비 딱히 부족한 부분이 없다.

 

 

:::: 경쟁 모델을 뛰어넘는 GV80

 

제네시스 GV80 실내는 동급 경쟁 모델 수입 SUV보다 훨씬 뛰어난 실내와 편의사항을 가지고 있다. 제네시스 SUV GV80 모델은 기존 제네시스와 확실히 다른 실내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제네시스 G90에서 볼 수 있었던 아날로그 시계 대신 좀 더 넓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기어 노브는 크리스털 다이얼 방식으로 변경하여 기존 제네시스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디자인

 

제네시스 GV80에는 12.3인치 3D 클러스터가 적용되어 있다. 사실 3D클러스터는 경쟁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옵션으로 제네시스 G70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던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3D 클러스터는 입체감 있는 계기판 디자인에 모습으로 좀 더 새롭게 느껴진다. 여기에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된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차량의 실내 디자인에서 확실한 차급을 선을 나누었다.

 

 

:::: 크리스탈 터치 패드 & 다이얼 방식의 기어노브

 

제네시스 실내 디자인에서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다이얼 방식의 기어노브와 크리스탈 터치패드이다. 특히나 크리스탈 터치패드는 필기체도 인식하는 기능으로 BMW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적용되어 있지만 한글 필기체를 좀 더 정확하게 인식이 가능한 GV80의 크리스탈 터치 패드는 앞으로 제네시스에 모든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며 다이얼 방식의 기어 노브는 제네시스 차량 중 최초로 적용되어 이 또한 앞으로 출시되는 제네시스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 제네시스 GV80의 숨겨진 매력

 

제네시스 GV80을 처음 살펴보면 도심을 잘 달릴 듯한 느낌에 슈트를 입은 신사 같은 이미지가 강하다. 하지만 제네시스 GV80에는 전자식 AWD와 차동 제한 장치인 e-LSD가 함께 적용되어 있다. 전자식으로 전륜과 후륜 동력을 주행 환경에 맞게 배분이 가능하며 e-LSD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가 적용되어 후륜의 좌우 동력을 주행 환경에 맞게 배분하여 험로 탈출 성능을 높혀준다. e-LSD가 적용된 터레인 모드는 오프로드 상황 이외에도 전륜과 후륜의 대각 방향의 타이어가 접지를 잃은 극단적인 오프로드 상황에서도 차량 탈출을 보다 쉽게 도와준다. 제네시스 GV80의 터레인 모드는 오프로드를 보다 완벽하게 즐기기 위함보다는 다양한 지형에서 차량의 탈출을 쉽게 도와주는 기능으로 사용된다.

 

 

:::: 증강현실 내비게이션과 HDA II

 

제네시스 GV80 내비게이션은 그 어떠한 자동차 브랜드의 내비게이션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GV80에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어 있어 전면 카메라를 통하여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증강현실 안내를 보여주기 때문에 좀 더 새롭게 느껴지기도 한다. 또한 GV80에는 현대/기아 자동차에서는 개발된 HDA (Highway Driving Assist) 기술로 고속도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반 자율 주행 기술로 기존에는 고속도로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그랜져 이후부터는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HDA II 기술은 기존 HDA 기술보다 정밀도가 높아지고 방향지시등 작동 시 자동으로 차선변경을 지원하고 IC와 JC에서 자동으로 감속시키는 기능이 추가되며 기존 HDA보다 다양한 변수 사항에서 대처가 빠르다는 것이 특징이다.

 

 

 

:::: 국산 최고의 SUV를 넘어설 GV80

 

제네시스 GV80는 분명 국내 최고의 SUV 모델임은 분명하다. 또한 경쟁 모델인 BMW X5 / 볼보 XC90 / 폭스바겐 투아렉 같이 전 세계에서 인기있는 플래그쉽 SUV 모델과 경쟁할 수 있는 모델임에도 분명하다. 제네시스 GV80 모델은 앞으로 출시될 제네시스 GV70 모델과 GV90 모델에 확실한 기준을 세워줄 모델로 앞으로 출시되는 제네시스 SUV 모든 모델들이 기대되게 하는 차량이다.

 

 

 

 위 시승기는 제네시스로부터 시승차를 제공받았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