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기아 스포티지 NQ5 풀체인지 모델 가격은? 사전예약 시작

728x90
반응형

::::: 스포티지 풀체인지 NQ5 사전 예약 실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준중형 SUV 모델 스포티지 5세대 모델인 코드명 NQ5 모델의 사전계약이 실시하였다. 이번 5세대 스포티지 모델은 2015년 4세대 모델 출시 이후 약 6년만에 이루어진 기아자동차 준중형 SUV 모델이다. 이전 차량 대비 차량 크기도 커지며 대한민국 준중형 SUV 모델 최초로 기아 K8에 적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장길이 4,660mm로 더욱 커진 차체와 공간 활용성이 좋아졌으며 이전 2.0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으로 1.6 디젤 파워트레인은 2.0 디젤 파워트레인으로 전체적인 엔진까지 모두 바뀌었으며 국산차 최초로 오토 터레인 모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 사전예약 스포티지 가격은??

신형 스포티지 가격은 이전 4세대 보다 약 140~300만 원정도 가격이 상승한 가격표를 보여준다. 기본적으로 1.6 가솔린 터보와 2.0 디젤 파워트레인을 판매 예정이며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을 차후 공개될 예정이다. 디젤 2.0 엔진은 기본 모델 트렌디 2,634만 원 / 프레스트지 2,815만 원 / 노블레스 3,061만 원 / 시그니처 3,385만 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기본 모델 트렌디 2,442만 원 / 프레스티지 2,642만 원 / 노블레스 2,869만 원 / 시그니처 3,193만 원이며 여기에 그래비티 모델은 118만 원이 추가된다. 차후 출시될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 또한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조금 더 높은 가격대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 스포티지 풀체인지 디자인 변화는??

신형 스포티지 NQ5 모델의 디자인은 이전 4세대와 완전 다른 꽤 과감하고 도전적인 디자인 요소를 많이 담고 있다. 특히나 차량 전면은 블랙 컬러의 새로운 하이테크 패턴을 적용했으며 새로운 LED 헤드램프와 DRL 주간주행등이 매력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으며 측면 디자인은 준중형 SUV보다는 중형 SUV에 가까운 디자인을 보여주며 최신 기아자동차의 시그니쳐인 C필러 포인트가 적용되어 있다. 또한 리어 디자인은 전면 디자인과 비슷하면서 EV6의 느낌도 살짝 보여주고 있기도 한다.

실내는 기아 K8에 적용되었던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하나로 연결한 듯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차량 실내를 꽉 채운듯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 크기는 국내 준중형 SUV 최초로 적용되는 크기이다. 또한 기아 K8에서 보여줬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터치 방식의 전환 조작계를 장착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실내가 굉장히 간단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전자식 변속기의 디자인 변화와 전체적인 주행에 필요한 버튼 위치들이 이전 기아자동차보다 좀 더 확장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으며 실내 시트에는 동급 최초로 퀼팅 패턴과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하 한층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스포티지 NQ5 모델에는 외장 5가지 신규 외장 컬러에 기존 3컬러를 더하여 총 8가지 컬러를 보여준다. 특히나 새로운 컬러인 그래비티 전용 정글 우드 그린 컬러는 준중형 SUV 모델에 새롭게 시도되는 컬러이며 다우닝 레드, 퓨전 블랙, 베스타 블루, 쉐도우 매트 그레이의 신규 컬러와 이전 4세대에서 많은 판매를 보여준 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그래비티 그레이를 더했다. 또한 내장 컬러는 블랙 컬러와 브라운 컬러 이외에 새로운 네비이, 브레이 투톤 컬러를 새롭게 적용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 5세대 스포티지 모델은 신규 플랫폼과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눈에 띈다. 전장 길이는 기존 대비 175mm나 길어진 4,660mm로 중형 SUV 수준으로 커졌으며 전폭 길이 또한 10mm 길어진 1,865mm를 보여준다. 또한 차체 강성을 강화하여 안전 사양을 향상했으며 기존 2.0 가솔린 보다 출력이나 연비가 향상된 다운사이징 1.6 가솔린 터보 엔진은과 1.6 디젤 엔진에서 업그레이드된 2.0 디젤 엔진 그리고 가장 기대되는 1.6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까지 총 3개의 파워트레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형 스포티지 가격표는 기아자동차 브랜드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며 사전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하여 50명에게는 캠핑 용품 그리고 스포티지 커스텀 여행지도가 포함된 차박 지원팩을 50명에게 증정한다고하며 신차 출고가 늦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대한 빠르게 사전예약을 해야 올 여름 안에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하도공식인증점] 신차 길들이기 - 하도 맥시멈 뉴카 엔진치료복원 코팅제 & 엔진오일 첨가제 N :

신차를 구입하면 꼭 해야하는 길들이기 ~ 엔진 길들이기에 최적

smartstore.naver.com

 

코나 가격에 싼타페 정도의 크기를 원해? 투싼 가솔린 시승기

:::: 이건 투싼 이야기가 아니야  그냥 코나 가격으로 싼타페를 사고 싶은 사람들에 이야기 차를 구입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내가 가지고 있는 비용보다 좀 더 저렴하게 그리고 좀 더 좋은 차량

rartez.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