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5번째 스포티지 풀체인지 코드명 NQ5 출시

반응형

:::: 벌써 5번째 스포티지 신형 NQ5

스포티지는 1999년 처음 1세대를 시작으로 출시된지 벌써 22년이 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준중형 SUV 모델이다.

기아 스포티지는 4세대 모델 출시 이후 약 6년만에 풀체인지 모델로 코드명 NQ5 모델을 발표했다. 이번 5세대 모델인 NQ5는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모델로 기아 K8에 적용된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기반으로 대담함과 현대적인 감성의 조화로 미래지향적인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기아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은 자연스러운 역동적인 감성을 기반으로 다양하고 도전적인 느낌의 디자인을 선보인다. 특히나 차량 전면에 적용된 기아자동차의 아이덴티티안 타이거 노즈 대형 라이데이터 그릴은 블랙 컬러의 테크니컬 패턴을 적용하였으며 주간 주행등인 DRL과 LED 헤드램프로 과감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스포티지 풀체인지는 측면 디자인은 전면 디자인과 후면 디자인에 비하여 다소 밋밋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4세대 모델에 대비하여 굉장히 스포티한 바디 실루엣을 보여주고 있으며 입체적인 볼륨과 균형감을 보여준다. 여기에 크롬 벨트라인을 하단에 적용하고 있어 독특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스포티지 신형 후면 디자인은 전면 디자인과 통일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보다 차량이 넓어보이는 와이드한 느낌에 수평형 가니쉬 그리고 끝 부분의 날렵한 리어 램프는 심플하지만 차량에 안정감있는 느낌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또한 차량 하단의 블랙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의 마무리는 이전 4세대 스포티지 / 셀토스 / EV6 등 다양한 기아자동차 SUV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살짝씩 엿볼 수가 있다.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 또한 4세대에 비하여 굉장히 고급스러워졌다. 특히나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쳐놓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기아 K8과 동일한 크기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보여준다. 이로써 준중형 SUV 모델 중 최초로 적용되었으며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시야각에 따른 화면 왜곡을 최소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포티지 신형 센터페시아의 인포테인먼트 버튼과 공조기 버튼을 하나로 합쳐 놓은 터치 방식의 전환 조작계는 이미 기아자동차 K8에 적용하여 상당히 좋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이 기능으로 실내 인포테인먼트에 실질적인 버튼을 절반 정도로 줄여 보다 깔끔한 실내 디자인을 보여주며 콘솔의 수납 공간을 좀 더 넓혔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또한 신형 스포티지 NQ5 모델에는 사이드 미러의 접합부에 A필러를 적용하고 계기판을 30mm 하단으로 이동하여 운전자의 시야를 넓혀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스포티지 NQ5 모델에는 디자인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스포티지 그래비티 모델을 선보인다. 기본 모델과 다른 느낌의 볼륨감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보다 좀 더 와이드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전면 느낌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면 범퍼가 완전히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좀 더 고성능의 느낌까지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은 조만간 사전예약을 거쳐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며 스포티지 신형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검아웃 올인원 가솔린 연료첨가제 296ml : 케미컬 사이트

PEA 성분으로 가솔린 엔진을 청소하자

smartstore.naver.com

 

쌍용 코란도 전기차 e-모션 출시 준비 중????

:::: 쌍용자동차의 마지막 카드는 전기차??? 2020년에 쌍용자동차 코란도 e-모션 전기차 모델을 준비한다고 이야기가 돌았습니다. 하지만 2021년 초에 출시된다는 소문도 있었지만 2021년 중반을 달

rartez.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