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라리 488 레이싱카 - 페라리 488 챌린지 에보

 

이탈리아에 위치한 무겔로 서킷에서 열린 피날리 몬디알리 행사장에서 페라리는 신형 페라리 488 모델인 페라리 레이싱카 페라리 488 챌린지 에보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페라리 488 챌린지 에보 모델은 페라리 488 챌린지를 공개한3년 만에 공개되었으며 이름 뒤에 에보 (EVO)라는 명칭을 추가하고 전체적인 차량에 대한 포퍼먼스와 레이싱에 필요한 신기술을 적용하였다 또한 레이싱에 필요한 핸들링 성능을 개선하였다.

 

또한 페라리 488 에보 패키지에는 공기역학을 높혀줄 특성을 적용하였으며 다운 포스와 새롭게 적용된 피넬리 타이어를 통하여 차량에 퍼포먼스를 향상시켰다. 또한 코너링과 언더스티어 현상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전면부의 다운포스를 좀 더 향상시킨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페라리 488 에보

 

이탈리아 페리라 엔지니어와 외관 디자이너에 합작으로 기존 페라리 488 챌린지에서 디자인 변화를 크게 주고 있는 재설계를 하고 있으며 이전 모델 대비 공기역학적인 효율을 약 30% 향상 시켰으며 전면부의 오버행 길이는 다운포스 증대에 영향을 주고 있어 차량 균형감을높혀줬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의 공기 흡입구는 좀 더 길어진 느낌으로 범퍼의 중심으로 U자형 흡입구는 차량 전면의 제동장치로 이어져 레이싱카에 느낌을 강조 하였다.

 

또한 차량 범퍼 하단 끝에 터닝 베인이 위치한 대형 스플리터를 적용하였으며 환기구에서 유입된 공기 흐름의 제어 및 방향 조절 능력이 향상되었으며 전반적인 다운포스 또한 증가 된 점이 특징이다.

 

사이드미러 아래에는 공기가 인터쿨러로 자연스럽게 흘러갈 수 있게 엔드 플레이드가 적용되어 있으며 윙 또한 부착되어 있다. 휠 아치 내부에서 생성된 공기 흐름을 배출하기 위한 두 개의 환기구가 위치하고 있어 후면 스포일러와 후면 윙에 다운 포스 영향을 주고 있다. 또한 페라리 원 메이크 레이싱을 위하여 윙이 새롭게 적용되었다. 또한 브레이크 시스템은 향상된 퍼포먼스를 견딜 수 있게 브레이크 사이즈는 한층 커졌다.

 

 

페라리 원메이크 레이싱을 위하여 적용된 실내 레이싱카를 설계하였고 새로운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다.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대폭 강화하였으며 차량에 효율성을 크게 높혀준 것이 특징이다. 페라리 488 챌린지 에보는 앞으로 출시될 새로운 페라리 모델에 적용할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하여 후속 모델들이 기대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