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보고온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모습은???

 

현대자동차에서는 그렌저 페이스리프트 유출 사진이 공개된 후 서둘러 그랜져 신형 모델을 미디어와 유튜버 그리고 블로거 및 다양한 매체를 초청하여 사전 공개를 실시했다. 사실 신차를 출시하기 전 이렇게 사전 공개를 하는 것은 굉장히 드문 일인데 그렇다면 그렌져 신형 모델은 어떻게 출시 될까??

 

사실 이상엽 디자인 전무 님의 소개로 시작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사전 공개는 많은 매체들이 굉장히 관심있어했다. 한국 시장에서 꾸준하게 판매가 되며 법인 차량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모델인 만큼 솔직히 개똥같이 만들어도 잘 판매될 모델이였고 지난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유출 사진에서 보여줬던 파격적인 디자인이 실제로 보면 어떤 느낌인지 너무나 궁금했다.

 

첫 이미지는 우주선과 같은 느낌이였다. 전면 범퍼 그리고 헤드램프까지 그렌져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구분선 없이 하나로 이어진 느낌으로 꼭 외계인지 자동차를 디자인하면 이렇게 디자인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에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그렌저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였다.

 

 

 

:::: 현대자동차 새로운 아이덴티티

 

현대자동차의 이번 새로운 아이덴티티로 떠로으는 마름모꼴 히든 라이팅 기술은 상당히 놀라웠다. 이번 그랜저 신형 모델에 가장 메인 기술이기도 했고 이상엽 디자인 전무 님은 BMW가 한 때 엔젤 아이 특허로 다른 브랜드가 따라하고 싶어도 따라할 수 없었던 느낌을 이번 그랜져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보여줬다고 이야기했다. 이 말은 즉 히든 라이팅 기술을 이용하여 그릴과 범퍼 그리고 헤드램프의 경계가 없어지는 디자인은 오직 현대자동차만 할 수 있다는 뜻이였다.

실제로 바라본 그렌저 신형의 그릴과 범퍼 그리고 헤드램프 기술은 놀라웠다. 은은하게 보여지는 DRL은 시동을 끄면 그냥 하나에 크롬 그릴이 되고 방향 지시등을 켜면 노란색으로 5개의 DRL 중 4개만 켜지는 모습은 미래 자동차라는 느낌이 들었다.

 

 

:::: 그렌져IG 페이스리프트는 한 면이다.

 

이번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차량에 가장 핵심은 전면 디자인이 한 면으로 구성되어있다는 점이다. 보닛과 그릴 그리고 범퍼와 헤드램프까지 꼭 하나로 연결됫듯한 느낌으로 보닛을 어떻게 열어야할지 모를 정도로 완벽한 일치를 보여주고 있는 그랜져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디자인적인 인상은 확실히 좋다. 유출사진으로 보면 뭔가 어색한 느낌이 들지만 이번 그렌져 신형에 가장 큰 특징은 어느 각도로 바라보느냐에 따라서 굉장히 큰 느낌에 차이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단순히 이 사진으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단정짓지 않았으면 한다.

 

 

 

:::: 그렌저 페이스리프트 뒷 모습은 어떨까??

 

이번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바로 리어 디자인이다. 그렌져IG 페이스리프트 사전 공개 사진을 보면 꼭 램프가 하나로 이어진 듯한 느낌을 주며 포르쉐 타이칸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헤드램프를 이어지는 느낌을 다른 자동차 브랜드에서 따라했다고 느껴질 수 있겠지만 사실 그랜저 신형 모델이 총 6세대가 나오면서 XG 모델만을 제외한 나머지 디자인 모두가 리어 램프가 이어진 모습을 보여지고 있다. 이번 그렌져 페이스리프트 그 동안 현대자동차 그랜저 모델들이 추구해왔던 리어램프에 대한 아이덴티티를 보다 확실하게 보여주는 차량이 바로 이 차량이다.

 

 

:::: 그렌저IG 페이스리프트 사이드 디자인

 

이번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전장길이 60mm / 휠베이스 40mm가 늘어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 풀체인지에서나 가능했던 전장길이와 휠베이스 길이의 변화를 살펴볼 수 있으며 기존 IG 모델에 비해서 상당히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다. 상단 부분은 거의비슷하지만 트렁 부분의 라인과 리어 휀더 부분이 좀 더 스포티하고 날렵하게 빠진 것이 특징이며 그랜져 신형 휠 디자인 또한 바람개비 휠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실내 디자인은??

 

이번 그렌져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내 디자인 또한 상당히 파격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그렌져 신형 실내는 기존 쏘나타에서 보여줬던 버튼식 변속기를 적용하였으며 온통 하이그로시로 가득했던 쏘나타와 다르게 온통 가죽으로 뒤덮혀있는 디자인 또한 하나에 특징으로 보여지고 있다. 또한 그랜저 신형 모델의 공조기는 길게 뻗어있는 디자인으로 현재 아우디와 폭스바겐에서 사용하는 느낌과 비슷하다. 하지만 폭스바겐의 특허로 공조기가 전체가 뚫려있는 디자인은 아니라 다소 아쉽다.

 

 

:::: 그렌져 페이스리프트에 가장 큰 특징

 

이번 그랜져 페이스리프트 실내에서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심리스 디자인이 적용된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이다. 그랜저 신형 모델에서 처음 선보이는 인포테이먼트 디자인은 벤츠 S클래스와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아쉽게도 벤츠 S클래스처럼 완전 일체형이 아닌 2개의 모니터를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듯한 이미지를 주고 있지만 그랜져 신형 모델의 차량 가격과 등급에서 생각한다면 상당히 만족스럽고 차후 출시될 제네시스 G90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다.

 

 

 

:::: 그렌저 신형 컬러는??

 

이번 그렌저 페이스리프트 컬러는 좀 더 다양해질 전망이다. 기존 컬러의 4가지에서 추가된 새로운 컬러 4가지가 더해져 총 8가지 컬러를 선보일 예정이며 새로운 컬러는 보는 시각에 따라 달라지는 그로잉 실버와 블랙포레스트가 추가된다 또한 옥스포트 블루와 시머링 실버 그리고 햄톤 그레이 컬러가 추가되어 그랜저 신형 컬러를 완성하게 된다. 실제로 이번 새로운 컬러로 그로잉 실버와 블랙 포레스트 컬러를 살펴봤는데 그렌저 신형 모델에는 좀 더 밝은 컬러가 잘 어울리며 다양한 실내 컬러를 선보일 예정이기 때문에 그렌져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구입하게 된다면 실제로 만져보고 느껴보고 구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 대박을 예상하고 있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이번 그렌저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무조건 대박이라고 볼 수가 있다. 물론 쏘나타와 호불호가 명확하게 갈릴 수 있겠지만 그렌저 신형 모델은 여태까지 한 번도 실패한적 없는 모델이며 현대자동차 디자이너 전무인 이상엽 전무 님에 자신감 또한 엿볼 수가 있었다.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11월 중순쯤 런칭할 예정이며 일반인에게 그렌져 신형 모델이 인도되는 시점은 12월 중순쯤 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