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3번째 고성능 차량은 코나??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현대자동차 고성능 브랜드 N의 세 번째 차량으로 예상되고 있는 소형 SUV 코나 N 차량이 포착되었다. 독일 현지에서는 현재 i30N 해치백과 패스트백 모델을 판매하고 있으며 투싼 모델은 N-Line으로 판매하고 있다. 때문에 공식적으로 고성능 소형 SUV 코나 N 모델이 출시된다면 i30N / 밸로스터N 다음으로 3번째 모델이 될 전망이다.

 

 

:::: 디자인 변화는 확인이 어렵다.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해외 매체인 Motorauthority가 포착한 코나 N은 N 뱃지를 장착하지 않았지만 고성능 차량을 테스트하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테스트할 만한 코나 차량은 이제 고성능 모델인 N 모델 밖에 없다. 현재 소형 SUV 코나는 1.6 가솔린 / 1.6 디젤 / 1.6 하이브리드 / EV 모델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가지고 있어 이번 2.0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되는 고성능 모델까지 더한다면 파워트레인은 좀 더 늘어나게된다.

 

 

 

:::: 하지만 고성능이라는 점을 알게 해주는 부분

 

현대자동차 코나 N 모델로 추측되는 차량의 배기소리는 i30N과 비슷하다고 전해지며 또한 i30N과 동일한 휠을 적용하였으며 기존 코나와 다른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있으며 리어 부분 밸로스터N과 비슷한 듀얼 머플러를 적용하였으며 범퍼를 머플러 라인으로 커팅한것을 보아 좀 현재 i30N이나 밸로스터N과 같은 대구경 머플러 팁이적용될 예정이다.

 

 

:::: 현대 고성능 소형 SUV 코나 N 제원은???

 

아직까지 고성능 코나 N 모델에 대해서 밝혀진 바는 없다. 하지만 현재 밸로스터N에 적용되어 있는 2.0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적용하여 250마력의 출력대를 보여줄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여기에 밸로스터N와 i30N 차량에 적용 예정인 스마트 스트림 습식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밸로스터N 8단 습식 자동 변속기 적용 이후 곧 바로 출시될 확률이 높다. 여기에 외관과 실내 디자인에 변화를 보여줄 전망이며 한층 발전된 고성능 N 기술이 대거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 현대 고성능 코나 N 언제 출시될까??

 

현대자동차 고성능 소형 SUV 코나 N 모델에 대한 출시 소식은 아직 미정이다. 하지만 빠르면 2020년에 밸로스터N 8단 습식 듀얼 클러치가 적용될 예정인 만큼 밸로스터 N 오토 차량이 출시 이후에 출시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으며 코나 차량이 한국 시장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국내에도 출시 될 예정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