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자동차 K5 풀체인지 모델 렌더링 공개

 

기아자동차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는 기아 K5 풀체인지 모델의 렌더링이 공개 되었다. 이번 신형 K5 모델은 3세대 모델로 프로젝트명이 DL3로 기존 TF / JF가 아닌 현대자동차 쏘나타와 비슷한 코드명을 가지게 되었다. 이번 K5 신형 모델은 한 번 보면 잊혀지지 않은 강렬한 인상으로 미래형 세단으로 재 탄생했으며 역동성의 진화 컨셉으로 패스트백 스타일로 보다 과감하고 다이나믹한 외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K5 풀체인지 전면 디자인은? 

 

기아 신형 K5 DL3 모델은 기존에 분리 되어있던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전체적으로 측면 유리 몰딩을 좀 더 짧게 만들어진 트렁크 리드까지 확장하여 보다 과감하고 날렵해진 패스트백 스타일 이미지를 구축했다. 특히나 개발적으로 분리되었던 기존 K5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그리고 헤드램프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타이거 노즈 그릴에서 타이거 페이스 그릴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기자다오차 차세대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디자인으로 기아자동차 신차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나 신형 K5에 적용된 전면 헤드램프는 심장 박동을 형상화한 헤드램프로 보다 생동감과 역동성을 증폭시켜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신형 K5 풀체인지 전면 디자인에 새로운 변화

 

전면 디자인에 가장 큰 변화는 바로 그릴이다. 기존 그릴은 헤드램프와 일체로 이어진 느낌에 디자인을 보여줬다면 이번 신형  K5 모델에서는 헤드램프가 대폭 작아지고 그 아래로 그릴이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또한 얼마 전 출시된 K7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마찬가지로 보다 강렬해진 DRL에 느낌 또한 보다 새로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보닛 끝 부분과 범퍼 중앙 부분을 최대한 가깝게 디자인하여 강렬한 이미지에서 좀 더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 K5 풀체인지 기존 디자인 요소는 에어덕트

 

전면 디자인에 기존 디자인 요소를 모두 배제한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비슷한 부분도 있다. 바로 에어덕트 부분인데 에어적트 부분은 기존 K5 SX 모델에서 보여줬던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에어덕트를 그대로 채용할 것으로 보인다. 사실 완전하게 공개되지 않은 부분에서 확실히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기존 K5 SX 디자인보다 한층 더 고급스럽고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 기아자동차 K5 풀체인지 리어 디자인은??

 

예전 기아 K5 광고에서 뚜두두 뚜두두두 라는 모스 부호로 자동차 광고계를 깜짝 놀라게 한 적이 있었다. 이러한 모스부호를 연상하게끔 하는 심장 박동을 형항화한 리어 램프 디자인은 이미 기아 K7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공개된적이 있지만 조금 다른 느낌을 보여준다. 먼저 신형 K5는 새로운 플랫폼을 적용하여 디자인하는 만큼 기아 K7의 리어 디자인 보다 좀 더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을 보여줄 전망이고 현재 신형 쏘나타와 마찬가지로 기아 K5 신형 모델 또한 스포트백 방식을 채택하여 기아 자동차 스팅어와 비슷한 느낌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 신형 K5 풀체인지 실내디자인은??

 

기아자동차 신형 K5 모델의 실내는 운전자 중식의 미래지향석 컨셉트로 디자인되어 대쉬보드부터 도어까지 연결되며 차량 내부 전체를 가로지르는 듯한 수평적 가니쉬를 통항 보다 넓은 실내 공간감과 개방감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클러스터와 AVN까지 연결 되는 입체적인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보여주며 운전자를 감싸는 듯한 비대칭 운전석 레이아웃이 특징이다. 이번 첫 번째 기아 K5 신형 모델 렌더링은 미 완성작으로 보인다. 기어 변속기 또한 눈에 보이지 않으며 전체적인 디자인이 컨셉에 가까운 디자인을 보여준다. 하지만 12.3인치 인포테이먼트와 풀 컬러 계기판의 존재만으로도 상당히 만족스럽다.

 

 

 

기아자동차 K5 신형 모델은 올해 12월에 공개 될 예정이며 빠르면 2020년 1월에 고객에게 인도될 전망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