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자동차 3세대 K5 풀체인지 공개

 

기아자동차의 3세대 K5 중형 세단이 공개되었다. 한 눈에 보더라도 전작보다 굉장히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흡사 쉐보레 스포츠카 카마로SS가 연상되는 듯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역동성의 진화라는 컨셉으로 한 번보면 잊혀지지 않은 보다 과감하고 다이나믹한 외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아자동차 차세대 디자인 정체성을 적용하여 보다 혁신적인 새로운 디자인으로 전면부를 구성했다.

 

 

 

:::: 기아 K5 3세대 전면부 디자인

 

기아 K5 3세대 전면부 디자인은 굉장히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어 있다. 기아자동차의 대표 패밀리룩은 호랑이코 그릴은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완전히 허물어 모든 조형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진화된 호랑이코 그릴은 기존 보다 가로로 더 길어진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좀 더 당당하고 존재감 있는 이미지를 갖추고 있어 앞으로 출시될 차세대 기아자동차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전면 그릴은 상어껍질처럼 거칠고 날카로운 외관을 보여주고 있으며 샤크스킨을 모티브로 적용하여 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주간 주행등은 바이탈 사인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심장이 뛰는 듯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 기아 K5 3세대 측면 디자인

 

기아 K5 신형 모델의 측면 디자인은 패스트백 스타일로 완전한 패스트백 방식은 아니다. 하지만 전체적의 디자인이 굉장히 파격적으로 변화되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먼저 전 세대보다 길어진 기아 K5 3세대 모델은 4,905mm로 50mm 더 길어졌으며 전폭은 25mm 더 커졌다 또한 전고는 20mm 더 낮아져 기존 세대 보다 더욱 스포티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디ㅏ.

 

 

 

신형 K5 풀체인지 모델의 리어 트렁크는 단연 돋보인데 트렁크 라인은 좀 더 짧아졌는데 리어 글라스에서 트렁크 라인의 절반이 하이그로시가 적용되며 차량을 스포티한 느낌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한 볼륨감이 강조된 차체 실루엣은 역동성이 돋보이는 차량 디자인으로 보여지고 있다. 또한 기아K5의 고유의 디자인적인 특징인 측면 크롬 몰딩은 기존보다 더 두꺼워졌으며 차량 전체를 감싸는 듯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 신형 K5 3세대 후면 디자인

 

신형 K5 풀체인지 디자인은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독창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언듯 보면 기아자동차 K7을 닮아 있지만 좀 더 젊은 느낌으로 스포티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리어 콤비램프가 좌우 리어 윙 형상으로 연결된 디자인은 기아 K7에 적용된 것으로 보아 앞으로 출시될 기아 K3나 K9에도 적용될 것인지는 지켜봐야할 것 같다.

 

 

리어 콤비 램프는 전면 DRL과 마찬가지로 심장 박동을 의미하는 듯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새로운 형태의 리어 램프는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나 리어 범퍼에 공격적인 리어 에어덕트 디자인은 스팅어를 연상하게되며 스포티한 듀얼 머플러 형태는 크롬 가니쉬로 존재감과 역동성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기아자동차 K5 신형 3세대 모델은 오는 2019년 12월 중에 출시될 전망이며 아직 가격은 미정이다. 11월 말에 사전 계약을 실시할 전망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