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에서 [그린카]를 검색하면 시작

 

갑자기 차량이 한 대 필요해서 급하게 그린카를 다운 받아 어플을 실행했다. 그린카는 대한민국 No.1 카셰어링 업체로 이제는 공영 주차장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자동차 중 한 대 이다. 그린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먼저 차량을 대여할 장소 주변에 어떤 차량이 있는지를 확인해야한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그린카는 올 뉴 K3와 더 뉴 아반떼 차량을 대여할 수 있었다.  본인이 필요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초록색 칸이 생긴다. 혹시나 여기에 빨간색 칸이 있다면 예약은 불가능하니 다른 차량이나 다른 일정으로 선택해야한다.

 

 

 

:::: 반납 장소를 바꿀 수 있다??

 

그린카에 새로운 서비스인 그린존에서 빌리고 어디에서나 반납하는 프리존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린카에서만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대여 그린존에서 빌리고 다시 그린존에 반납하는 서비스가 아닌 원하는 위치 어디에서나 반납이 가능한 편도 서비스로 불편함 없이 어디에서나 반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카셰어링에 단점을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그린존 편도 서비스는 그린존에서 빌리고 역 근처나 공항 또는 KTX 그린존에 반납하는 편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그린카 이용방법은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그린카 이용방법 - 결제는?

 

앞서 날짜와 시간을 결정하면 다음으로 결제를 하면 된다. 대여료는 약 9시간 대여를 아반떼 AD 휘발류 차량 기준으로 하였으며 약 38% 할인을 받을 수가 있었다. 또한 보험료는 사고가 났을 경우 자기 부담금에 대한 부분이기 떄문에 가급적이면 얼마 차이가 없기 때문에 가장 높은 보험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쿠폰 / 제휴 할인으로 다양한 할인을 받을 수가 있어 실제 결제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결제가 가능했다.

 

 

:::: 그린카 이용방법 - 본격적으로 차량을 사용해보자.

 

차량에 위치까지 이동하여 그 앞에서 그린카 어플리케이션을 켜주면 된다. 그린카 어플리케이션에 스마트키를 통하여 차량 도어를 열고 바로 출발을 해주면 되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은 하나도 없었다. 운행시작 15분 전 부터 차량 도어를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차량 반납까지도 할 수 있으며 혹시나 차량을 찾기 어렵다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기능인 경적이나 비상등을 눌러서 차량을 확인하는 것도 하나에 방법이다.

 

 

:::: 그린카 이용방법 - 무조건 출발하지 말자

 

차량에 도어를 열었다면 이제는 차량 외관에 대해서 살펴봐야한다. 차량 외관에 스크레치가 있다면 우선 찍어두도록 한다. 차량에 스크레치가 내가 낸 것이 아니라는 점을 확실히 인지해야 차후 문제가 생겼을 때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다. 차량에 이상이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바로 전화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그린카 이용방법 - 차량 실내를 살펴보자

 

차량 외관을 살펴봤다면 이제는 차량 실내를 살펴봐야한다. 실내에 문제는 없는지 혹은 계기판에 경고등은 떠 있지 않은지 이전 운전자가 흡연을 하지 않았는지를 확인 해야한다. 차량에서 흡연을 하는 경우 과태료를 내야하기 때문에 이전 운전자에 흡연으로 피해를 보지 않으려면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 그린카 이용방법 - 주유와 하이패스는??

 

카셰어링 그린카를 이용하면서 가장 문의가 많은 부분이 바로 주유와 하이패스이다. 주유 같은 경우는 운전자 유리 앞에 위치한 주유 카드로 주유를 하면 된다. 주유 금액이 청구되는 것이 아니라 주행 거리에 따른 청구이기 때문에 걱정없이 주유를 하면 되고 하이패스 또한 하이패스 기기를 통하여 하이패스 구간을 통과하면 차후에 결제가 된다.

 

 

:::: 언제 어디서나 카셰어링 그린카

 

카셰어링 그린카는 다양한 서비스로 카셰어링에 선두를 서고 있는 브랜드이다. 그린카만의 프리존 편도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로 집 앞에서 급하게 차량을 차량을 사용해야할 경우에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예약을 하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