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나 EV를 사고 싶어졌다....

 

문득 코나 EV가 예뻐보였다. 그리고 사고 싶었다. 누구나 이런 생각은 한 번쯤 해보게 된다. 날이 갈 수록 기름 값은 올라가고 새로운 전기차는 계속 나오는데 그냥 갖고 싶어졌다. 그래소 코나 전기차 가격을 한번 알아보기로 했다.

코나 전기차 가격은 생각보다 높았다. 코나 전기차 가격은 옵션에 따라 달랐지만 4,650만원에서 4,850만원까지로 왠만한 수입차에 버금가는 가격으로 다소 비싸게 느껴졌다. 하지만 어느 기사에서 전기차는 보조금을 받을 수 있었고 코나 전기차 보조금을 알아보기로 했다.

 

 

:::: 2019 전기차 보조금을 받고 코나 전기차 가격은??

 

2019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사이트 (https://ev.or.kr)로 방문하면 된다. 이 곳에서는 단순히 2019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안내 뿐만 아니라 충전기 설치나 충전소 위치를 안내해주고 있다. 이 곳에서 확인한 코나 전기차 보조금은 900만원으로 코나EV 풀 옵션 모델을 구매하면 4,850만원에서 900만원을 지원 받아 3,95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 뜻이된다.

 

 

 

:::: 2019 전기차 보조금 모든 전기차가 다 똑같을까?

 

코나 전기차 보조금 900만원은 다른 전기차와 차별성이 있다. 우선 초소형 전기차인 르노삼성 트위지는 420만원이 지원이 되며 르노 SM3 ZE는 756만원으로 차량 가격과 주행거리에 따라 차별성이 있다. 가장 비싼 테슬라 모델S P100D 모델은 1억 2천만원 수준으로 사실상 국고 보조금 뿐만 아니라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을 받아도 가격은 여전히 비싼걸 확인할 수 있다.

 

 

 

 

::::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 그게 뭐지?

 

코나 전기차 보조금 900만원은 나라에서 지원하는 금액이고 내가 살고 있는 지차체별 전기차 보조금은 따로 있다. 예를 들면 내가 서울시에 살고 있다면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있고 경기도에 살면 경기도 전기차 보조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을 살펴보면 2018년 전 년도에 500만원을 지원하던 지원금은 450만원으로 줄어든걸 볼 수있는데 이는 2018년에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을 받고 구입한 차량이 많고 예산 편성 문제로 깍인 것이다. 하지만 경기도 보조금은 2018년 전 년 500만원에 비하여 2019년에는 500~700만원으로 차량과 구매자 상태에 따라 조금 더 오른걸 확인할 수 있으며 전라남도 같은 경우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600~1,000만원이라는 굉장히 많은 지차체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있다.

때문에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이 적다고 경기도에 등록해서 경기도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는 없다.

 

 

 

:::: 전기차 보조금 신청은???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편하고 좋은건 구매하려는 자동차 매장에 딜러에게 문의하는 것이 가장 편하다 개인이 직접 신청할 수 있지만 이 방법보다 현재 전기차 보조금 신청이 가능한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

때문에 전기차 보조금 신청은 ev.or.kr 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 전기차 보조금 신청만 할 것인가? 충전소는??

 

내 집에 전기차 충전 시설을 보조 받을 수도 있다. 공동주택 같은 경우는 조금 까다롭지만 개인 주택이라면 신청이 쉽기 때문에 충전소를 집 안에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 보다 자세한건 해당 충전소 브랜드에 문의 하는 것이 가장 빠른데 이 또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https://www.ev.or.kr/portal)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