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클래스 소형 SUV 기아 셀토스 사전예약 실시

 

하이클래스 소형 SUV를 표방하는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소형 SUV 셀토스가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현대자동차에서는 기아자동차의 엔트리 SUV 스토닉에 대항할 차량이 없었고 기아자동차는 반대로 고급진 소형 SUV인 현대자동차 코나에 대항할 차량이 없어 각 브랜드는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있다.

 

 

 

 

 

::::: 소형 SUV 기아 셀토스 사전예약 실시 - 디자인은 어떨까?

 

기아 셀토스 사전 예약 전 디자인을 살펴보면 새로운 볼륨감을 보여주는 상당히 공격적인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와이드한 그릴과 스포티한 라인 그리고 소형 SUV이지만 풍부함 바디감은 작은 차량이 아닌 상당히 크게 느껴지게 해주는 부분이다. 특히나 전면의 시그니처 LED 라이팅 그릴이 인상적이고 그릴은 일반 크롬이 아닌 다이아몬드 패턴 그릴을 적용하였다. 또한 테일게이트 가니쉬로 셀토스만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를 이어주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소형 SUV 답지 않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 기아 소형 SUV 셀토스 실내은 어떨까?

 

기아 셀토스 실내 디자인은 중형 세단 못지 않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와이드한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어 있고 7인치 TFT LCD 클러스터로 시인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사운드 무드 램프로 실내 감성을 더하고 있다.

또한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블루투스 멀티 커넥션과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키 원격시동 등 다양한 편의 장비를 가지고 있다.

 

 

::::: 기아 소형 SUV 셀토스 실내 작지 않을까?

 

기아 셀토스 실내는 소형 SUV이지만 그리 작은 편은 아니다. 동급 최고 수준의 2열 공간과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2열 에어벤트와 USB 충전 포트로 2열에 신경을 많이 썼다. 또한 2열 열신트 그리고 리클라이닝 시트까지 적용하여 중형 SUV 못지 않은 편의 장비를 가지고 있다.

 

 

::::: 기아 소형 SUV 셀토스 엔진은?

 

기아 셀토스 엔진은 1.6 가솔린 터보와 1.6 디젤 엔진이 적용된다. 여기에 효율성 높힌 7단 DCT 듀얼클러치 미션을 적용하였으며 트랙션 모드와 전자식 4WD 시스템 그리고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기아자동차에서 작정하고 만든 듯한 느낌을 주고 있는 차량이다. 1.6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7.0kg.m을 보여주고 있으며 1.6 디젤 엔진은 135마력 32.6kg.m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륜구동과 풀타임구동으로 나뉘어진다. 기아 셀토스 연비는 알려진 바는 아직 없다. 하지만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코나가 1.6 가솔린 12.3km/L / 1.6 디젤 16.2km/L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기아 셀토스 연비는 이보다 살짝 높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보인다.

 

 

::::: 기아 소형 SUV 셀토스 가격표

 

소형 SUV 답지 않은 디자인과 편의 장비는 기아 셀토스 가격표를 살펴보면 어느정도 납득이 된다. 우선 기아 셀토스 가격표는 트렌디 / 프레스티지 / 노블레스로 나뉘어지고 있으며 트렌디는 가솔린 터보 1,930만 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소형 SUV이지만 기본 2천만 원이 넘는 가격을 보여주고 있다. 최고 사양인 노블레스는 가솔린 터보 2,480만원 / 디젤 2,670만원의 셀토스 가격을 보여주고 있으며 여기에 추가적인 옵션과 취등록세를 더한다면 소형 SUV를 3,000만 원 가까운 비용으로 구입을 해야하기 때문에 하이클레스이지만 기아 셀토스 가격표를 보면 고민이 될꺼 같다.

 

 

 

::::: 프리미엄 소형 SUV 셀토스 출시일은?

 

프리미엄 소형 SUV 셀토스 출시일은 11일로 예정되어 있다. 현재 사전예약이 실시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기아 자동차의 새로운 소형 SUV 셀토스를 반겨주는 분위기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