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신형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후속 모델 공개

반응형

 

:::: 못생겼다고... 실내가 부족하다고 놀림받은 르노삼성 QM3 후속 모델 공개

 

연비 하나만 믿고 그 동안 소형 SUV 시장에서 다소 아쉬운 판매 성적을 보여준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 되었다. 이번 신형 QM3 모델은 유럽에서 르노 캡쳐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한국에서 판매되는 사양과는 거의 같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국내에 판매되는 QM3 모델이 스페인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기 때문에 엠블럼만 다를 뿐이였다.

 

 

:::: 아이덴티티는 그대로 살린 2세대 신형 QM3

 

신형 QM3 풀체인지 모델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외형은 그대로 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지만 하나 하나 뜯어보면 상당히 신경을 많이 썼다는걸 알 수가 있었다. 특히나 최근 르노에서 채택하고 있는 디자인은 ㄷ자 형태의 DRL이 적용되어 있으며 좀 더 공격적인 그릴을 가지고 있으며 차량 보닛의 볼륨감은 더욱 커진걸 볼 수가 있다.

 

 

 

 

:::: 이제야 바뀐거 같은 2세대 QM3 후속 모델

 

신형 QM3 풀체인지 모델의 리어 디자인은 확실히 바뀐듯한 느낌을 강하게 주고 있다. 바디는 그대로이지만 기존에 동그랗던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확실히 변화되었으며 확실히 날렵해진 디자인을 자리 잡고 있는걸 볼 수가 있다. 전면 DRL과 마찬가지로 ㄷ자 형태의 리어램프가 적용되어 있으며 상당히 깔끔해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 가장 바뀌어야할 부분이 바뀌었다. 르노삼성 QM3 풀체인지 실내

 

신형 QM3 후속 모델에서 가장 기대한 부분은 바로 실내였다. 기존 QM3 실내는 태블릿을 넣고 뺄 수 있는 파격적인 실내 디자인을 선보였지만 고객들의 반응은 상당히 싸늘했다. 또한 실내 내장재나 편의 장비가 상당히 불편해 국내 판매량에 상당히 영향을 미친 차량이였지만 최근 르노 클리오에 적용된 디자인을 그대로 채용하고 있어 상당히 멋져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SM6와 QM6와 같이 인포테이먼트가 세로형이 적용되어 있으며 공조기나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이 버튼으로 다시 나와 반갑게 느껴진다.

 

 

 

:::: 신형 QM3 후속 모델에 새로운 파워트레인???

 

QM3 신형 후속 모델에는 이전 세대보다 좀 더 긴 전장을 가지게 되었고 적재공간 또한 늘어난걸 볼 수가 있다. 이는 최근 출시된 르노 클리오와 함께 사용하는 CMF-B 플랫폼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QM3는 이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적용한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었기 때문에 기존 디젤 엔진 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또한 출시될 전망이다.

국내에서는 1.5L 디젤 엔진만 출시되고 있는데 이는 국내 생산으로 바뀌지 않는다면 그대로 디젤 엔진만 판매될 확률이 높다.

 

QM3 풀체인지 차량은 간단한 차량 공개만 했을 뿐 정식 공개나 가격에 대해서 공개되지 않았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의 적용이된다면 국내에서 인증 과정을 거치고한다면 2020년 하반기는 되야 판매가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