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보는 녀석 2019 BMW X2

 

BMW X2는 2018년 1월에 북미 오토쇼에서 첫 공개된 이후 2018년 4월 북경 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가 되었고 한국에서는 2018년 6월 부산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사실 한국 출시는 런칭 행사 없이 일부 미디어만 초청 후 출시가 되어 일반인들은 출시 된지도 모르고 있는게 사실이다. BMW X2 가격은 6,190만 원 단일 트림으로 판매된다.

 

 

 

:::: BMW X2 시승기 - BMW SUV 라인업 X 모델의 날 뛰는 막내

 

BMW SUV 라인업은 많은 브랜드들이 SUV 시장에 뛰어들게 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물론 기존 경쟁 브랜드들 또한 SUV를 만들기는 하였지만 이렇게 다양한 라인업을 만들게 한 것이 바로 BMW X 시리즈가 싶은데 1999년 X5의 시작으로 지금까지 약 전 세게 550만대를 판매 하였으며 현재 BMW X시리즈는 BMW 전체 판매에 35%라는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사실 BMW X2는 X1과 동일한 라인업이라고 보면 된다. X1은 전통 SUV 성격을 좀 더 띄고 있는 모델이고 X2는 스포츠 SUV 성격을 가지고 있어 스포츠 성향이 매우 강한데 때문에 기존 X 시리즈에서 볼 수 없는 M 스포츠 X 트림을 새롭게 가지고 태어났다.

 

 

 

:::: 해외에서는 인기 하지만 한국에선?? BMW X1

 

BMW 준중형 SUV (해외에서는 소형 SUV)라고 불리우는 BMW X1는 2017년 전 세계 시장에서 약 28만 대를 판매한 차량이다. 단순 숫자를 본다면 BMW 5시리즈 다음으로 많이 판매된 모델인데 2017년 판매량은 전년 대비 30% 성장한 수준이라고 볼 수가 있다. 하지만 한국 시장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18년 가장 많이 팔린 BMW X시리즈는 X3 < X5 < X6 < X4 그리고 X1 순으로 사실상 한국에서는 다소 인기가 떨어지는 모델이긴하다. 때문에 동급 세그먼트인 BMW X2 가격 6,190만원으로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 BMW X2 시승기 전면 디자인에 특징은??

 

전면 헤드라이트와 DRL는 풀 LED로 구성되어 있어 시인성이 좋고 헤드라이트가 그릴 쪽으로 갈 수록 좁아지게 디자인 되어 보다 공격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BMW 키드니 그릴은 기존 X 시리즈는 그릴 윗쪽이 더 넓은 반면에 X2는 최초로 그릴 바닥면이 더 넓은 디자인을 선택하고 있어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아쉬운 부분은 바로 안개등인데 2019년 새롭게 디자인된 X5 디자인은 가로형태의 LED이지만 기존 세대의 5시리즈와 같은 원형 안개등을 적용했다는 점은 다소 아쉽다.

 

 

 

 

:::: BMW X1 vs BMW X2

 

BMW X1의 전장은 4,439mm이고 X2 전장은 4,360mm로 X2가 79mm 더 작다 하지만 전폭은 1,824mm로 3mm 더 넓은걸 볼 수가 있고 전고 또한 1,526mm로 X1 보다 72mm 더 낮다. 하지만 X1과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어 휠베이스는 같기 때문에 X1 보다 더 짧고 낮은 전고로 스포티한 성격을 더욱 지닐 수 가 있다.

 

BMW X2에는 스포티한 성향 때문인지 몰라도 20인치 휠을 적용하였다. 컴팩트 SUV X1에서도 최대 19인치 휠을 적용을 했지만 전고가 낮아서 인지 X2에 20인치 휠은 조금 과하다는 느낌은 없다. 또한 휠 아치는 아치형 타입이 아닌 사각 타입으로 특징을 잘 살리고 있다.

 

 

 

:::: 과거 BMW의 영광을 그대로 재연한다.

 

BMW X2에 가장 큰 특징은 바로 C필러에 BMW 로고가 부착 되어있다는 점이다. 사실 기존 BMW X시리즈 뿐만 아니라 최신 BMW 차량에서 보기 힘든 부분인데 BMW 쿠페 차량 중 레이스 역사에 한 획을 그은 BMW 3.0 CSL 차량과 2000 CS로 노이에 클라쎄 쿠페의 후속 모델의 오마주로 적용 되었다.

 

 

::::  BMW X2 시승기 - 후면 디자인에 특징은???

 

후면 디자인의 특징은 스포츠 쿠페와 같은 루프라인의 끝에 리어스포일러는 상당히 인상적이다. 때문에 SUV같지 않고 스포카와 같은 인상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나 스포일러는 공기역학계수 0.28이라는 상당히 낮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데 동급 최고 수준이다. 또한 강렬한 LED 테일램프는 가로 형태로 차량이 좀 더 넓어보이고 얇기 떄문에 더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다. 가장 큰 리어에 특징은 바로 머플러이다. 디젤 모델이지만 직경 90mm 듀얼 라인 싱글팁 머플러를 장착하고 있는데 X6M에 적용된 직경과 동일하다.

 

 

:::  BMW X2 시승기 -인테리어는 어떨까?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지만 실내에서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나 기존 X모델과 동일한 높은 좌석 위치는 높은 운전석의 설계로 스포티하지만 편안하게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8.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보다 신속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중앙 제어 장치는 고광택 블랙 커버 마감으로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다. 하지만 BMW X2 가격에 비하여 조금은 아쉬운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다.

 

::: 2019 BMW X2 트렁크 공간은 어떨까???

 

X2 트렁크 공간은 기본 470리터의 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2열을 폴딩했을 경우 1,355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오토 테일 게이트 핸드프리 테일게이트로 편의성을 더했다는 강점이 있다.

 

 

 

:::: 2019 BMW X2 종합적으로 잘 팔릴까?

 

사실 스포티한 주행 성능에 스포츠카와 SUV를 동시에 가질 수 있다는건 젊은 30대에 로망이 아닐까 싶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굉장히 잘 만든 차량은 분명하다. BMW의 스포츠 M DNA와 X시리즈의 편의성 X DNA를 잘 넣어 끓인 김치 부대찌개 같다. 물론 김치 부대찌개는 누구나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맛이고 사실 대충 끓여도 맛이 없을 수가 없는 구성이다. 하지만 1인분에 1만원이 넘는 금액이라면 사실 멈칫한다. X2가 그렇다 사람들이 좋아할 맛있는걸 다 집어 넣어 만들었지만 실제 BMW X2 가격이 6,190만원이라는 점은 사실상 아쉽다. 준중형 SUV라는 점에서는 훌륭하지만 6천만원 대 수입차에서 본다면 디스커버리 스포츠 / 캐딜락 XT5 / 재규어 E페이스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잘 팔리진 않을꺼 같다. 하지만 분명한건 잘 만들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