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3시리즈 풀체인지

 

벌써 7세대 모델로 돌아온 BMW 뉴 3시리즈가 돌아왔다. 이번 2019 서올 모터쇼에서 돌아온 3시리즈는 1975년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이번 7세대 모델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C / D 세그먼트 차량이다.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도 엄청난 판매를 보여주며 대한민국에 본격 수입차 시장의 활성화를 보여준 모델인 만큼 이번 풀체인로 돌아온 BMW 뉴 3시리즈는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었다.

 

 

:::: BMW 뉴 3시리즈 풀체인지 모델 뭐가 바뀌었나?

 

기존 6세대 모델보다 좀 더 날렵해지고 공격적인 혁신적인 디자인은 물론 하체 무게를 55kg을 감량할 정도로 새로운 샤시로 돌아왔다. 하지만 아쉽게도 기존 2.0L 디젤 엔진은 그대로이며 ZF 8단 미션도 그대로이다. 하지만 아쉽기는 이르다. 가솔린 엔진은 기존 184마력을 보여줬지만 이번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258마력까지 끌어올렸다. 때문에 이번 BMW 뉴 3시리즈 모델은 디젤 세단보다 가솔린 세단이 좀 더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 신형 3시리즈 크기의 변화는?

 

이번 BMW 뉴 3시리즈의 크기는 전장 길이 76mm / 전폭 길이 16mm가 늘어났다. 사실상 큰 차이는 아닐 수 있지만 샤시 구조가 완전히 바뀐 탓인지 실내 공간은 좀 더 넓게 느껴진다. 그렇다고 BMW 5시리즈 급까지는 아니니 너무 기대는 안하는 것이 좋다. 이번 신형 3시리즈는 샤시가 변경되어 보다 민첩성과 역동성을 강조했다.

 

 

:::: BMW 뉴 3시리즈 풀체인지 실내 변화는?

 

무엇보다 이번 3시리즈 신형 모델의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계기판이다. 기존 아날로그 방식을 고집하던 3시리즈는 완전 독특한 방식의 풀 디지털 LCD 계기판으로 변화되었다. 전반적으로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나 계기판은 운전자가 운전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변화되었다. 운전자에 대한 집중에 대한 변화는 네비게이션에 지도를 계기판 중앙에서 확인할 수도 있고 전방 시야에 HUD에서도 방향을 찾을 수 있다.

 

 

그 뿐만이 아니다. 새로운 BMW OS 7.0을 적용하여 한층 고급스럽고 다 기능의 인터페이스와 새로 변경된 기어노브 그리고 엔진 스타트 버튼이 기어 노브 바로 옆으로 옮겨와 기존과 느낌이 사뭇 다르다. BMW 인터페이스 다이얼의 적용으로 아이덴티티는 그대로 살려주고 있다.

 

 

:::: BMW 뉴 3시리즈 가격은??

 

BMW 뉴 3시리즈 가격은 이번 공개된 M 스포츠 패키지 2.0 가솔린 신형 BMW 3시리즈 가격은 6,51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어 기존 3시리즈 가격에 비하여 상당히 많이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엔진 출력에 대한 변화와 옵션에 대한 변화에 있어 이 정도 가격은 큰 영향은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신형 BMW 3시리즈 디젤 엔진 또한 기존 가격보다 약 290만원 정도 높아진 5,920만원 (BMW 뉴 3시리즈 M 스포츠 패키지)로 가격 향상이 되었지만 실제로 만나보면 BMW 3시리즈 풀체인지 가격은 납득갈 수준이다.

 

 

 

:::: BMW 뉴 3시리즈 가격이 높아도 다시 왕좌에 오를 수 있을까?

 

기존 BMW 3시리즈 가격은 모두 잊고 차량도 잊기를 바란다. 이번에 돌아온 7세대 모델은 완전히 다른 차량으로 기존에 BMW가 가지고 있었던 조금을 날티나는 감성이 모두 사라지고 고급스러운 차량으로 돌아왔다. 아마도 기존 BMW와 렉서스를 합치면 이 차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고급스러운 운전자 감성과 곳곳에 숨겨진 고급스러움을 찾다보면 신형 3시리즈 가격이 높다고 해도 사람들은 구입 할 것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