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콜로라도 어떤 차량일까??

 

쉐보레 콜로라도의 100년이 넘는 쉐보레 픽업트럭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은 아메리카 전통 중형 픽업트럭이다. 1918년 처음 픽업트럭을 만든 쉐보레의 대표 픽업트럭인 셈이다. 쉐보레의 픽업트럭 노하우가 집약된 쉐보레 콜로라도는 동급 최고의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X4 시스템으로 상황에 따라 4륜 구동과 2륜 구동 방식을 파트타입 4WD 시스템으로 지원할 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력을 조절하는 AUTO 모드를 동급 최초로 적용한 차량이다.

 

:::: 쉐보레 콜로라도 국내출시 어떤 엔진을 가져올까?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은 북미 기준으로 최고 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2kg.m의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는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 모델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 또 다른 엔진으로는 2.5L 4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은 200마력, 최대토크 26.4kg.m을 보여주는 엔진과 유일한 디젤 엔진은 2.8L Duramax 엔진으로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7.9kg.m을 가지고 있는 쉐보레 콜로라도 제원을 가진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아직 국내에 정확히 어떤 엔진이 들어올지 확실한 발표를 하지 않았다. 이번 서울 모터쇼에는 2.8L 디젤 엔진을 전시하였고 실제 가솔린 모델의 수요보다 디젤 수요가 많은 한국 시장에서 가솔린 모델을 가져온다면 많은 판매는 어려울 수도 있고 국내 유일한 경쟁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 칸과 경쟁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요즘 한층 강화된 디젤 인증에 쉐보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2.8L 디젤 엔진의 인증을 받기 보다 좀 더 쉽고 북미에서 잘 팔리는 가솔린 엔진을 가져올 확률도 있다.

 

:::: 쉐보레 콜로라도 제원은??

 

쉐보레 콜로라도 국내출시를 준비하면서 이 모델의 경쟁 모델인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과 어느정도의 크기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졌다. 쉐보레 콜로라도 제원은 5,403mm의 전장과 1,886mm의 전폭을 가지고 있는 크기를 가지고 있다. 국내 유일의 픽업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 칸 (롱바디) 모델과 비교하면 2mm 짧은 크기로 사실 실제 세워두면 비슷한 크낌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디젤 엔진을 출시한다면 경쟁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 칸보다 높은 배기량, 출력,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변속기 또한 8단 변속기를 적용하여 전장 2mm 차이를 제외하고 모든 것에 우위를 보여주고 있다.

:::: 100년의 기술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

 

전 세계에서 픽업트럭의 인기가 가장 높은 나라 미국에서 100년간 판매한 기술을 모두 녹여 놓은 차량으로 테일게이트는 이지 리프트 및 로워 테일 게이트를 적용하여 부드럽게 문이 열리며 코너 스텝 및 미끄러움 방지 처리가 된 스프레이온 배드 라이너 그리고 카고 램프 등 공간의 적재성과 편의성을 높혔으며 스테빌리트렉 자세 제어 시스템, 힐 스타트 어시스트 등 차체 제어 시스템은 물론이고 크루즈 컨트롤, 트레일러 히치 어시스트와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사양을 제공한다.

 

::::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가격은??

 

아직 공식적인 쉐보레 콜로라도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정확히는 어떤 모델이 국내에 들어올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3가지 엔진 라인업과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는 쉐보레 콜로라고 가격을 현지 가격으로 살펴보자면 2.5리터 가솔린 기본 모델인 경우 2륜 구동 기준으로 $27,045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4륜 구동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3.6L V6 엔진이 적용된 모델은  $32,045 달러의 가격에 그리고 국내에 판매되길 희망하고 있는 2.8L 디젤 엔진은 듀라멕스 엔진은 $40,390 가격으로 단순 환율로 계산으로 쉐보레 콜로라도 가격을 보면 4,600만 원 수준으로 경쟁 모델의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의 가격보다 1,000만 원 비싼 가격이기 때문에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가격은 높은 편이다. 때문에 디젤 엔진이 아닌 약 3천만 원대에 판매할 수 있는 가솔린 엔진이 들어올 확률이 높은 이유 또한 이 때문이다.

사실상 가장 좋은 방법은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가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은 국내에서 2.7L 듀라맥스 엔진을 제작해서 장착하고 국내 생산을 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 방법을 위해서는 군산공장을 다시 가동 해야하는 문제도 있다.

 

:::: 쉐보레 콜로라도 연비는 ??

 

쉐보레 콜로라도 연비는 3.6L 가솔린 6기통 엔진은 고속고로 기준 2륜구동으로 10.6km/L / 4륜구동으로 10.2km/L을 보여주고 있으며 도심 기준은 2륜구동 7.7km/L / 4륜구동 7.2km/L를 보여주고 있으며 디젤 연비는 좀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이번 쉐보레에서 발표한 제원이 3.6L 가솔인 만큼 어떤 엔진이 들어올지는 눈여겨 봐야할꺼 같다.

 

쉐보레 콜로라도 국내출시는 2019년 하반기로 계획을 잡고 있다 쉐보레 콜로라도의 남은 숙제는 가격이다.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가격은 제원이 어떻더라도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과 비교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디젤 엔진을 가져오자니 너무 높은 가격이 문제고 가솔린 모델을 가져오자니 판매량이 높지 않을꺼 같은 고민을 하루 빨리 끝내고 국내 출시를 준비해야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