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에서는 콜레오스 한국에서는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 포착

 

유럽에서는 콜레오스(Koleos)라는 차 명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르노삼성 중형 SUV QM6 모델의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는 스파이샷이 해외 매체 Autoevolution에 잡혔다. 이번 르노삼성 QM6 후속모델은 풀체인지 모델이 아닌 Face Lift 모델로 일부 디자인이 변경되서 출시 되는 모델이다. 때문에 파워트레인이나 샤시 그리고 디자인에 대해서 크게 변화되지 않을 예정이다. 하지만 한국 시장에 LPG 가스 연료를 일반인이 구매할 수 있는 법안이 통과되었기 때문에 QM6 후속 모델에 대한 QM6 LPG 차량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QM6 페이스리프트 전면 디자인 변경은?

 

사실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사실상 크게 다름이 없다.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QM6 모델은 콜레오스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기 떄문에 르노의 마름모 모양의 엠블럼인 로장쥬 엠블럼을 사용한다는걸 제외한다면 이전 모델과 크게 달라지는 부분은 없을꺼라 예측된다. 특히나 그릴이나 보닛은 그대로이며 범퍼 하단의 안개등 위치의 범퍼 디자인 형상이 살짝 바뀔 예정이며 헤드라이트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C 형태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가지고 있을 예정이다. 하지만 헤드라이트의 안 쪽 디자인은 변경될 예정으로 기존 LED 퓨어 라이트에서 어떻게 변화될지가 주목되고 있다.

 

 

:::: 르노삼성 QM6 페이스리프트 측면 디자인 변경은?

 

QM6 페리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측면은 크게 변화될 부분이 없다. QM6 후속 모델로 풀체인지가 아니기 때문에 차체는 그대로 사용할 전망이기 때문에 사이드 스커트나 휠 디자인 또한 크게 변화됨이 없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하지만 1열 도어에 위장막 스티커는 어떤 변활르 줄지 주목되고 있다.

 

 

:::: 르노삼성 QM6 페이스리프트 측면 디자인 변경은?


후면 QM6 페리 디자인 또한 전면과 마찬가지로 크게 변화됨을 없어보인다. 그래도 전면 보다 가려진 부분이 많은데 특히나 테일램프 라인이 크게 변화되지 않을까 기대되고 있다. 기존 QM6 모델은 SM6와 마찬가지로 두 개의 램프가 서로 이어지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었는데 최근 경쟁 모델들이 너무나 많이 따라(?)하는 듯한 디자인을 주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새로움이 필요해보인다. 때문에 어떻게 변화될지가 기대된다.

 

 

 :::: 이번 QM6 후속 페이스리프트는 디자인이 문제가 아니다.


사실 QM6 페리가 진행되면서 외관 디자인적인 부분보다 실내 디자인에 변화가 얼마나 변화될지에 대한 기대가 되고 있다. 사실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실내가 바뀐다는건 장담할 수 없다. 또한 QM6 후속 풀체인지 모델이 아닌데 실내가 바뀌는건 상당히 어렵지만 최근 공개된 르노 클리오 5세대에서 보여준 실내와 스티어링 그리고 계기판에 변화는 이번 QM6 페리 모델에서 봤으면 하는 기대가 있기에 실내에 대한 디자인에 변화가 될지 궁금증을 만들어내고 있다.

 

 

 :::: 또 다른 QM6 페리의 이슈는?


위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최근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큰 변화의 바람은 바로 일반인들 또한 LPG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 르노삼성에서 일반이 구매할 수 있는 LPG 차량은 SM6와 SM5이다. 하지만 아직 LPi엔진을 사용할 수 있는 차량이 제한 되어 있기 때문에 아쉬운건 분명하다. 또한 현대자동차 쏘나타가 새롭게 런칭하면서 LPi 엔진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르노삼성에서는 새로운 무기(?)가 필요하다. 때문에 일반인 LPG 차량 구매 법안이 통과되기 전 일부 제한 사항이 풀린 RV 차량에 한정 일반인이 LPG 차량을 구입할 수 있었는데 이 때 국내 런칭 브랜드 중 가장 먼저 QM6 LPG 차량을 발표했었다. 2019년 상반기에 QM6 LPG 차량을 출시 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에 QM6 페리 차량과 더불어 함께 런칭하지 않을까 기대된다.

 

 

 

 

 :::: QM6 LPG 잘 팔릴까?


물론 가장 중요한건 바로 가격이다. QM6 LPi 엔진을 적용할 경우 QM6 가솔린 2.0 자연흡기 엔진보다 비싸질 수 밖에 없다. 국내 SUV 시장에서 디젤 모델이 아닌 가솔린 엔진을 꽤 많이 판 모델이 QM6이며 SUV도 가솔린 모델이 안 팔린다는 벽을 깨버린 모델이기도 하다. 떄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 디젤 보다 저렴하고 가솔린과 비슷한 수준이라면 충분히 승산이 있기 때문에 QM6 LPi 모델이 르노삼성의 숨은 효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QM6 LPi 모델은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함께 2019년 상반기 혹은 하반기 시작 전에 공개될 전망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