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모하비 마스터피스 페이스리프트모델 풀체인지 급 후속 모델로 나올까?

반응형

:::: 모하비 마스터피스 공개

 

모하비 마스터피스 모델이 공개되었다. 이번 모하비 컨셉카 모델인 마스터피스는 전 세계 최초로 2019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한 모델이다.컨셉카라고 하지만 현재 모하비 차체에 전면부와 후면부만 달라져서 나온 모델인 만큼 모하비 후속 모델이 이렇게 출시 되는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전면에는 현재 모하비의 전용 엠블럼을 장착하고 있으며 기아 자동차의 아이덴티티의 호랑이코 그릴을 헤드라이트 부분까지 이어져있는 디자인이 향후 기아 자동차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듯했다.

 

:::: 눈여겨봐야할 부분은 바로 헤드라이트

 

이번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인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모델이라고 했다. 여기서 전면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그릴 위치에 있는 파란색 LED이다. 실제 모하비 후속 모델에는 이렇게 세로 형태의 푸른색 LED가 적용되지 않겠지만 최근 현대자동차 쏘나타의 그라이데이션 히든 라이팅과 같은 혁신적인 라이트 기술을 모하비 후속에 적용할 수 있을꺼 같다. 때문에 이번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의 DRL 위치가 실제 그릴 안쪽으로 세로형태로 들어갈지는 기대해볼만한 부분이다.

 

:::: 숨겨져있는 정답 모하비 후속 모델의 헤드라이트

 

푸른색 LED 뒤에 그릴과 구분이 잘 안되어 있는 끝 부분에는 안 쪽으로 헤드라이트가 위치해있다. 큐브형태의 헤드라이트는 북미 시장을 겨냥해서 제작한 기아 텔루라이드의 새로운 헤드라이트 형태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기아 자동차에서는 이러한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텔루라이드와 마찬가지의 4개의 큐브형 헤드라이트를 실제 적용할 것으로 보여주고 있다.

 

::: 변화 없는 차체

 

이번 모하비 마스터피스 컨셉카는 실제 판매 중인 모하비 모델에 제작을 했다. 올해 말에 출시할 모하비 후속 모델은 모하비 풀체인지 모델이 아닌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만큼 차체의 변화는 없다. 전장 길이와 전폭 길이는 새로운 범퍼 디자인으로 인하여 전장과 전폭이 아주 약간 커질 수 있지만 실내 자체의 공간은 큰 변화가 없을 예정이다.

 

 

:::: 가장 만족스러운 모하비 풀체인지 리어 디자인

디자인에 변화가 가장 큰 부분은 바로 리어 부분이다. 요즘 현대 / 기아에서 적극 활용하고 있는 리어 램프가 연결된 듯한 느낌은 최근 출시한 기아 K3 이후로 모하비에도 리어램프가 연결되는 듯한 디자인을 보여줄 전망이고 모하비 전용 엠블럼이 사라지고 MOHAVE 글자 엠블럭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제 모하비 차량이 출시되면 리어 디자인은 이대로 나오지 않을까 추측되고 있다.

::::펄스 타입의 테일램프 과연 그대로 적용될까?

가장 기대되는 모하비 마스터피스의 디자인의 요소는 바로 테일램프였다. 실제 모하비 풀체인지 급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헤드라이트가 이렇게 변화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전면 그릴에 적용된 가로형 LED와 리어 램프에 적용된 LED의 디자인 연관성은 상당히 좋기 때문에 팰리세이드와 마찬가지로 전면과 후면의 세로형 라이팅 디자인이 적용 될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모하비 풀체인지  급 디자인을 예상을 하게 해준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단순 컨셉카라고 생각하기에 최근 기아 자동차의 디자인 요소가 많이 적용되었고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적용되어 있어 실제 차량에 얼마나 적용될지 기대해볼 수 있는 차량이 아닌가 싶다. 기아 모바히 후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12월 출시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