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에서 싸움하는 집안 싸움 현대 팰리세이드 VS 기아 텔루라이드

 

2019~2020년에 가장 기대되는 차량인 기아 텔루라이드는 북미 SUV 시장에서 현대 팰리세이드, 인피니티 QX60, 포드 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차량과 경쟁할 것으로 보여진다.  팰리세이드와 텔루라이드의 가장 큰 차이가 있다면 팰리세이드는 내수 시장 판매를 시작했으며 북미 시장에는 2019년 4월에 첫 판매를 할 예정이며 이와 비슷한 시기에 기아 텔루라이드 출시가 북미 시장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 2020 텔루라이드 제원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은 바로 텔루라이드 제원이다. 2020 텔루라이드 엔진은 현대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3.8 가솔린 엔진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최고출력 292마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팰리세이드와 마찬가지로 3열 7인승/8인승 모델을 보여줄 전망이고 텔루라이드 제원에 디젤 모델은 아직 따로 공개되지 않았다. 때문에 기아자동차에서 대형 SUV로 3.0 디젤 엔진을 장착한 기아 모하비 차량이 내수를 담당하고 가솔린 엔진을 선보인 텔루라이드는 미국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한 동안 국내에 런칭할 뜻은 없어 보인다.

 

 

:::: 2020 텔루라이드 가격은??

 

텔루라이드 가격은 총 3개 트림으로 구성되어 3만 2,735달러 한화로 3,660만원 정도에 판매 될 예정이며 최고 사양인 SX 사향은 4만 7천달러 한화로 5,260만원 가격에 판매 될 전망으로 한국에서 생산 될 경우 쏘렌토와 모하비와 가격적으로 중복되는 사항이 많기 때문에 한국에서 런친을 한다고 해도 텔루라이드 가격 조정은 분명히 필요할꺼 같다.

또한 위 가격에 4,000달러 한화 약 400만원 정도의 SX 프레스티지 패키지를 옵션으로 제공하는데 20인치 블랙 알루미늄 휠, LED 헤드램프와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썬루프, 360도 어라운드 뷰를 제공하는 패키지를 포함한다면 텔루라이드 풀 옵션은 최대 6,000만원 상당까지도 올라갈 수도 있을꺼 같다.

 

 

::::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과연 ???

 

텔루라이드 출시가 되면서 국내에도 출시 될꺼라는 기대가 있지만 국내 출시는 사실상 어렵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먼저 굳이 따지만다면 쏘렌토 윗급이며 모하비와 동급 혹은 약간 윗급이라고 봐야하는데 현재 텔루라이드가 국내 출시된다면 11년간 10만대가 판매되고 나름 매니아층이 있는 모하비와 경쟁을 해야한다. 타 사도 아닌 자사 쏘렌토와 모하비랑 경쟁해서 차량 판매를 분산시키는건 기업 입장으로 상당히 민감한 일이다. 또한 미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차량을 국내에서 판매한다는건 노조는 물론 꽤나 복잡한 일이다. 기아자동차는 예전부터 북미 및 유럽 전용 모델들을 계속해서 선보였는데 예로 기아 시드, 프로시드 등이 있으며 국내에서 생산하지만 국내에 선보이지 않고 전량 수출하는 기아 프라이드 (수출명 리오) 등이 있다.



 

 

 

또한 기아 텔루라이드 출시에는 자회사 현대와도 문제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쏘렌토 보다 확실히 크지만 모하비와 비슷한 상태에서 국내 시장에서 3.8 가솔린 엔진만 출시한다는 사실상 의미가 없다. 국내에 선호도가 아직은 높은 디젤 엔진을 출시 해야하는데 쏘렌토 < 모하비 < 텔루라이드 가격 구도로 가면서 텔루라이드에 2.2 디젤 엔진을 넣기에 모하비가 3.0 디젤 엔진을 넣고 있어 애매하며 텔루라이드에 3.0 디젤 엔진을 넣자니 한 지붕 경쟁 모델인 팰리세이드가 2.2 디젤을 적용한 상태이고 현대에서 곧 출시 할 제네시스 GV80이 새로운 3.0 디젤 엔진을 적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족보(?)가 완전히 꼬여버리는 상황이다.

 

 

이러한 복잡한 모든걸 해결한다고 해도 현대기아 자동차의 노조에서 가만히 있을리 없다. 해외 생산 제품을 국내로 역 수입하는거 자체는 지금까지 현대 / 기아 자동차에서 있을 수 없는 금기 사항 같이 되어 버렸으며 그 동안 한국 브랜드이지만 국내에서 절대 만나보지 못한 차량들이 있는 이유 또한 이 때문이기도 하다. 또한 한국에서 생산을 하자니 몇대 팔리지 않는 내수 시장만을 위해서 공장을 돌리는건 비효율적이다.

 

 

:::: 텔루라이드 내부는??

 

텔루라이드 실내는 팰리세이드와 쏘렌토를 적절하게 섞어 놓은 듯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 텔루라이드 내부 옵션은 차량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8인치 터치스크린 / 10.3인치 터치 스크린을 옵션에 따라 적용하였으며 총 6개의 USB 포트,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과 운전석 10방향 전동 시트, 앞좌석 열선 / 통풍 시트, 동반자석 8방향 전동시트와 열선 / 통풍 시트가 적용되어 있다. 때문에 텔루라이느 실내는 굉장히 차분한 느낌으로 혁신적인 기능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꽤 괜찮은 모습으로 텔루라이드 내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텔루라이드 실내 2열는??

 

텔루라이드 실내에 2열과 3열은 팰리세이드와 비슷한 크기로 7인승인 경우 2열에 중앙 공간이 있느냐 차이와 8인승인 경우 2열 에 중앙 공간이 없느냐에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시트 퀄팅 방식이 사라지고 아이언맨 갑옷과 같은 느낌의 가죽 라인을 선보인 것으로 보인다.

 

 

:::: 모하비 후속?? 아마도.. 안될껄?

 

아마도 텔루라이드가 성공해서 2세대 모델이 나올 때 쯤이면 현재 11년 차 모하비 후속으로 나올 수도 있다. 물론 다른 이름으로 나올 수도 있고 텔루라이드 말고 완전 다른 모델이 모하비 후속으로 나올 수 있지만 지금은 아니다. 모하비 또한 2차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텔루라이드를 기다리는 사람이라면 현대 팰리세이드 혹은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기다려야할꺼 같다.

 

 

아래는 영상은 ▶모하비 / 텔루라이드 경쟁 모델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리뷰

더 큰 영상을 보시려면 영상 상단을 클릭해서 유투브에서 확인 해주세요

 

 

 

위로가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