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곧 국내출시 할 쉐보레 트레버스은 어떤 차량?? (가격/연비)

728x90
반응형

 

 

 

 

 

 

 

::: 쉐보레 트레버스를 부산 모터쇼에서 보여주는 의미는

 

쉐보레 트레버스를 모터쇼에서 공개한건 단순히 우리도 이런 차도 있다는 아닐 것이다. 사실 이번 모터쇼에서 차라리 보여주기로 차량을 가지고 왔다는건 쉐보레 슈퍼카 콜벳을 가져오는게 더 옳았을지도 모른다. 따라서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는 쉐보레 트레버스 국내출시를 준비한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도 있다.

 

 

 

 

::: 쉐보레 트레버스 국내 출시는 언제??

 

우선 국내 출시 준비는 하겠지만 이쿼녹스의 성공이 이 차량을 더욱 빨리 볼 수 있을지 결정될꺼 같다. 국내에 이쿼녹스 출시는 사실 진작에 나왔어야 했다. 하지만 쉐보레 트레버스 국내출시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고 예상을 한다고 했지만 이쿼녹스가 성공해야 가능할 일이라고 생각 했을 것이다.

 

빠르면 2019년 상반기에는 출시 소식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쉐보레에서는 이제 새로운 차량을 보여주는 신비주의 전략보다 북미 쉐보레의 다양한 라인업을 국내에 안정화 시키는게 더욱 중요한 시점이다.

 



 

 

 

 

 

::: 쉐보레 트레버스의 크기는 어느정도일까?

 

트레버스 전장은 5,189mm로 상당히 큰 차량이다. 전장 길이로 이야기 하면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올 수도 있다. 하지만 트레버스는 굉장히 큰 차량이다. 기아 올 뉴 카니발의 크기가 5,115mm로 트레버스 보다 작은 차라고 하면 짐작이 갈까???

 

이쿼녹스는 싼타페보다 약간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고 트레버스는 싼타페는 물론 카니발 전장 크기와 가까운 커다란 크기를 가지고 있다.

 

 

 

::: 쉐보레 트레버스 제원은??

 

쉐보레 트레버스 국내출시에 가장 걸림돌이 되는건 아마도 북미 시장에 디젤 라인업이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한국을 위해서 디젤 엔진을 만들기에 출혈이 상당히 크다. 캐딜락과 공유하는 3.6리터 V6 가솔리 자연흡기 엔진과 2.0리터 싱글 터보를 적용한 가솔린 엔진 두 종류의 엔진만 있으며 최신 자동 9단 미션을 적용한 차량이다.

 

때문에 디젤 모델은 출시하기는 어려우면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2.0리터 싱글 터보를 장착하여 최고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40.8kg.m을 가지고 있다.

 

쉐보레 트레버스 연비는 국내 연비 인증을 받지 않았지만 3.6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기준 고속도로 10km/L, 시내주행 7.2km/L정도 이며 2.0리터 가솔린 터보 쉐보레 트레버스 연비는 고속 주행 11km/L 시내주행 8.5km/L를 보여주고 있으며 디젤 모델이 없지만 최신 9단 자동 변속기와 GM의 자랑인 효율적인 가솔린 엔진으로 얼마나 많은 판매를 보여줄지 궁금하다.

 



 

 

 

 

::: 쉐보레 타호 / 서버번의 출시는 어떻게 될까?

 

이제 막 이쿼녹스를 출시하였고 트레버스와 콜로라도를 검토 중에 있어서 더 크고 고 배기량 모델인 타호와 서버번의 런칭을 한 동안은 어려울꺼 같다. 5.3리터 가솔린 엔진을 적용한 두 모델은 국내 시장에서 고 배기량 가솔린 차량이 점차 많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지만 국내 출시는 한동안 어려울꺼 같다.

 

쉐보레는 5년간 총 15개의 신차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런칭한다고 하였으니 15개 모델 안에 타호와 서버번이 있을지는 지켜봐야할꺼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