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에퀴녹스 국내 출시
드디어 기다린 쉐보레 이쿼녹스 국내출시가 되었다. 중형 SUV 시장에서 쉐보레 에퀴녹스 국내출시는 싼타페 vs 쏘렌토 vs QM6 시장에서 경쟁자가 하나 더 출시 된 것으로 국내 SUV 시장에서 타 브랜드에게는 부담을 쉐보레에서는 반전의 카드로 쉐보레 이쿼녹스 국내출시는 정말 중요한 시점이다.
::: 쉐보레 에퀴녹스 국내출시를 시작으로 SUV 라인업 구축하나?
쉐보레 이쿼녹스 국내출시는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도전이였고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 보여주었던 쉐보레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북미 시장에서 쉐보레의 강점인 다양한 사이즈는 SUV 라인업을 가지고 오겠다는 것이 아닌가 싶다.
::: 쉐보레 에퀴녹스 가격은 2,987만원부터
쉐보레 이쿼녹스 가격은 2,987만원으로 3천만원 미만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최대 가격은 3,892만원이면 프리미어로 풀 옵션을 구입할 수 있고 여기에 경사로 저속 주행 장치를 적용하면 200만원정도가 추가 되어 완전 풀옵션 쉐보레 에퀴녹스 가격은 4,092만원정도이다.
이 정도면 기아 쏘렌도와 현대 싼타페가 2,815만원 ~ 3,845만원 동급 경쟁 모델보다 100 ~200만원정도 비싸다. 또한 경쟁 모델들은 2.0L / 2.2L 디젤 엔진라인업을 가지고 있지만 쉐보레 에퀴녹스 가격은 1.6L 디젤 엔진으로 가격이 비싸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쉐보레 이퀴녹스 가격은 국내에서 제작한 SUV 차량과 비교하는건 다소 무리가 있다.
::: 쉐보레 에퀴녹스 가격은 비싼게 아니다.
쉐보레 이쿼녹스는 전량 북미에서 수입을 하는 모델이다. 즉 굳이 따진다면 수입차량으로 분류를 해야되는데 국산차와 단순히 차량 가격으로 비교하는건 어려울 수 있다. 특히나 최근 출시된 3세대 모델은 북미 시장에서 2017년 29만대를 판매할 정도로 꽤나 인기가 있는 모델이기에 차가 좋고 나쁨을 검증하는건 무의미하다.
::: 쉐보레 에퀴녹스 제원은??
쉐보레 에퀴녹스 제원은 1.6리터 디젤 엔진이다. 에코텍 엔진은 쉐보레에서 중요한 디젤 엔진으로 최고 출력 136마력 최대 토크 32.6kg.m을 가지고 있으며 쉐보레 에퀴녹스 제원은 경쟁 차량과 비교하면 낮은 배기량을 보여주고 있지만 출력이 부족하지 않다는 의견이 많다.
또한 쉐보레 에퀴녹스 연비는 13.3km/L로 경쟁 모델과 비슷한 수준이거나 조금 더 높은 연비를 보여주기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차량일 수도 있다. 쉐보레 에퀴녹스 연비적인 부분이 비슷하지만 정말 큰 장점 중 하나는 중형 SUV 이지만 배기량이 낮기 때문에 세금이 더욱 저렴하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으로 볼 수 있을꺼 같다. 조만간 쉐보레 에퀴녹스 연비 시승기를 통하여 타 브랜드와 비교를 준비해보려고 한다.
::: 쉐보레 듀얼 포트 그릴
쉐보레 이쿼녹스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인 듀얼 포트 그릴을 적용하였고 크롬을 적용하여 최근 쉐보레에서 보여주고 있는 린 머스큘러리티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쉐보레에서는 최근 린 머스큘러리티 디자인으로 스파크, 카마로, 크루즈 디자인을 공개한 적이 있다.
::: 경쟁 모델보다 조금 작지만 실제로는 더 커보이는 외관
쉐보레 에퀴녹스 차량은 전장 길이 4,652mm로 싼타페 4,770mm / 쏘렌토 4,800mm / QM6 4,675mm로 경쟁 모델 보다는 조금 작은 사이즈의 중형 SUV이다. 하지만 실제로 보면 존재감과 크기는 상당히 괜찮으며 싼타페와 쏘렌토와 경쟁하는 모델보다는 쉐보레 SUV 라인을 보면 투싼과 싼타페 사이의 시장을 공략하는 차량이라고 생각된다.
::: 쉐보레 에퀴녹스 실내 디자인
쉐보레 에퀴녹스 실내는 아이덴티티가 정말 잘 녹아져있다. 기존 쉐보레 차량에서 볼 수 있었던 모든 부분을 적용되어 있어 직관적이고 깔끔한 실내를 볼 수가 있다. 특히나 쉐보레 이쿼녹스 실내는 천연가죽의 투톤 컬러를 적용하여 밋밋할 수 있는 SUV 실내공간을 더욱 멋지게 꾸며졌다.
::: 쉐보레 에퀴녹스 실내 시트
시트에는 햅틱 시트를 적용하였다. 사실 이건 경험해보지 않으면 잘 알 수가 없는데 기존 쉐보레 차량들은 전방 충돌 혹은 주차 시 경고를 소리로 표현하지 않고 시트 허벅지에 진동센서를 부착하여 시끄러운 경보음이 아닌 진동으로 경보를 알려준다. 이런 햅틱시트는 GM 계열사의 캐딜락 차량에 적용되어 정말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기능으로 자리잡고 있다.
::: 쉐보레 에퀴녹스 실내 2열
경쟁 차량보다 작은 전장길이를 가지고 있지만 2열 공간은 생각보다 작지 않다. 오히려 경쟁 모델보다 편안한 부분도 있으며 2열 열선시트는 엉덩이와 등쪽의 열선을 따로 따로 설정할 수 있으며 레그룸에는 1개의 시거잭과 2개의 USB 충전 포트 그리고 1개의 220V 인버터를 적용하여 절대 부족함이 없는 쉐보레 이쿼녹스 실내를 볼 수 있다.
단순히 눈에 보이는 부분이 아닌 여러가지를 놓고 본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쉐보레 에퀴녹스 국내출시로 인하여 국내 중형 SUV 시장에서 서로 경쟁하며 발전하는 시장되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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