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Car Infomation)

BMW M2 컴페티션 공개 - 2018 베이징 모터쇼

반응형

 

::2018 베이징 모터쇼에 공개된 BMW M2 컴페티션

 

2018 베이징 모터쇼에서 BMW M2 고성능 버젼인 M2 컴페티션 모델이 공개되었다. 사실 국내 시장에서 M2 판매는 2017년 한 해도 동안 246대로 2017년 한 해 BMW M 시리즈 총 판매 864대 중에 M3가 152대 M4쿠페 138대 라고 했을 때 246대라고 했을 때 꽤 괜찮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었다.

 

아쉽게도 이번 베이징 모터쇼에서는 실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없어 실내의 바뀐 점을 정확히 확인하기 어려웠다.

 

 

가장 궁금한 점은 파워트레인이 아닌가 싶은데 M3, M4에 적용된 직렬 6기통 3,000cc 트윈파워 엔진을 적용하여 최고출력 410마력을 보여주고 있다. 컴페티션 모델이 아닌 기존 일반 모델은 최고출력 370마력을 보여줬기 때문에 40마력 이상의 성능 향상으로 제로백 (0-100km/h)는 4.4초를 보여주고 있고 옵션으로 적용되는 MDCT에는 4.2초로 준 슈퍼카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높아진 성능으로 M4 컴페티션 패키지를 튜닝한 냉각 시스템을 더불어 공도에서 고성능을 낼 수 있게 BMW M의 모든 기술을 집약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외관은 새로운 19인치 휠이 적용되고 사이드미러 캡과 기존 디자인도 공격적인 디퓨져와 머플러가 더욱 더 공격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향샹된 성능으로 서스펜션을 새롭게 튜닝하였고 스티어링 또한 더욱 날카롭게 주행할 수 있게 변경 되었다.

 

 

변속기는 해외 기준 6단 수동을 시작으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할 예정이다. 국내 수동 매니아들은 M2 수동 변속기의 수입을 원하고 있다. 기존 BMW 1M의 중고 가격이 떨어지지 않고 오히려 오르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BMW 코리아에서 왜 수동 변속기 모델을 소량이나마 수입을 안하는지 의문이다.

 



 

 

컴팩트 스포츠카로 도로 위는 물론 트랙에서도 달리기에도 가장 적합한 차량이 아닌가 싶다. M3, M4가 조금은 부담 된다면 가격적이나 차량 크기로 적당한 M2 모델로 꽤 많은 판매를 보여줬는데 이제는 M3, M4보다 작고 가벼워 성능이 더 뛰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BMW M2 컴페티션 모델은 국내에서 어떤 판매를 보여줄지 의문이다.

 

 

아직 M2 컴페티션 모델이 언제 수입될지 수입이 정확이 이루어질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강력해진 파워트레인과 작은 변화들은 꽤 환영할 수준이지만 다른 메이커와 완전 차별화를 주고 싶다면 국내에 수입되는 모델에도 수동 변속기를 가져와 판매를 해야 이 가격대에서 독특한 매력으로 경쟁을 할 수 있지 않을까??

 

BMW 배기가스 관련하여 국내외 문제가 있기 때문에 다소 수입은 늦어질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