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4년만에 신형 SUV차량인 토레.스(Torres)가 출시 되었습니다. 6월 13일 쌍용 신차 TORRES의 모습과 사양을 공개했는데 첫날 사전 계약 대수가 12,000대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2021년 국산 원조 SUV에 맞는 쌍용 신차를 내 놓겠다며 신차 스케치를 공개 했는데 쌍용 J100과 KR10이었습니다. 당시 이를 본 사람들은 쌍용 J100의 스케치 그대로 나오면 대박이라는 호평이 꽤 많았습니다. 그 후 쌍용 J100이 스케치와 흡사하게 출시 되었고 이 모델이 무쏘 유전자를 이어받은 ‘TORRES’입니다.
무쏘는 쌍용자동차가 1993에 출시해 13년동안 약 25만대가 팔린 쌍용자동의 효자 모델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죠. 근래 대부분의 SUV 차량들이 점점 미래지향적인 매끈한 디자인으로 나오고 있는데 종종 무쏘 같은 정통 SUV, 각진 SUV에 대한 갈증이 있는 소비자 층도 꽤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TORRES가 그 니즈를 충족시킨 것입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기존 SUV들과 차별화된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를 담아 세상에 없던 정통 SUV 스타일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감성을 추가해 진정한 SUV 귀환을 바라는 고객의 열망을 담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쌍용 토레스는 준중형 SUV 코란도와 대형 SUV인 렉스턴 사이에 포지셔닝 되는 차급으로 2천만원대부터 시작되는 토레스 가격을 경쟁력으로 내세웠습니다.
공개된 외관 디자인은 새로운 디자인 비전으로 Powered by Toughness를 내세운 첫 번째 모델 답게 기존 SUV 모델과 전혀 다른 정통 SUV다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부는 짧고 세로격자 모형의 버티컬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 일체형 범퍼를 적용해 강인하고 와일드한 이미지를 구현 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는 아웃터 렌즈 클린 타입 LED 헤드램프는 카리스마를 뿜어 냅니다.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적용해 정통 SUV 이미지를 연출 한것이 특징입니다.
측면부는 직선형 캐릭터 라인과 측면 상단부의 다채로운 변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강인하고 역동적인 모습이 느껴질 수 있도록 디자인 했으며,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핵사곤 타입의 리어 가니쉬와 리어 LED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했습니다.
인테리어는 역동적인 외관에 맞춰 직선형의 운전석 공간을 통해 강인함과 함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복잡한 형태나 아날로그적 요소를 최소화 했습니다.
슬림&와이드 컨셉의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이면서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했으며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다기능 인포콘 AVN,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을 엔트리 모델부터 기본으로 적용해 주행이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주요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또, 중형 SUV를 뛰어 넘는 대용량 적재 공간을 갖췄습니다.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 4개를 동시에 수납하고도 남는 703L의 공간을 자랑하며 2열 폴딩 시 1,662L 대용량 적재가 가능해 캠핑이나 차방과 같은 레저 활동에도 적합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쌍용 토레스는 친환경 GDI 터보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 변속기가 새롭게 매칭되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첨단 차량 제어기술 딥 컨트롤,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하는 8에어백을 적용해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운전편의성을 확보했습니다.
엔트리 모델인 T5부터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해 작은 위험 요소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고객의 기호 및 취향에 맞게 다양한 외관 컬러와 인테리어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외관컬러는 신규로 운영하는 포레스트 그린, 아이언 메탈 등 1톤 컬러 7가지와 블랙 루프의 2톤컬러 5가지 등 총 12가지를 운영하며 인테리어는 블랙, 라이트 그레이, 브라운 카키 등 4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또 토레.스 C 필라에 위치한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등 레저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개발해 실용적이면서도 사용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쌍용 토레스의 정통 SUV 다운 디자인 다음으로 장점으로 꼽히는 점이 바로 토레스 가격에 따른 가성비 면입니다.
토레스 가격은 트림에 따라 T5 2,690~2,740만원, T7 2,990~3,040만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결정될 예정으로 정확한 판매가격은 7월 공식 출시와 함께 공개 됩니다.
또 반도체 대란으로 출고가 지연되는 경쟁 차량들과 달리 7월부터 당장 출고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으로 작용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토모빌 정보(Automobile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Grandeur]-미쓰비시 공동개발 각그랜저부터 하이브리드, 신형까지 변화의 역사 (0) | 2022.07.26 |
---|---|
여름철 확인해야 할 자동차 관리 -(엔진오일/라디에이터/냉각수/배터리/타이어 공기압/브레이크액) (0) | 2022.07.14 |
여름 장마철 대비 자동차 관리 및 차량 점검 사항 (0) | 2022.06.30 |
현대그룹 자동차 역사-정주영회장의 시작~ 포니,국산 엔진 그리고 현재 (0) | 2022.06.28 |
[혼다 포르자 모델비교]300cc 스쿠터 350 vs 700cc 스쿠터 750 (0) | 2022.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