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맛집 (Food Review)

행주산성 잔치국수 맛집 [행주국수]-고양시 덕양구

반응형

'행주산성맛집'을 검색하면 상단에 바로 국수집들이 뜨는데요. 몇번 지나가면서 비슷한 가게도 여러개나 있고, 항상 사람들이 많은걸 보고 유명한 곳인가보다 했는데 주말에 지나가면서 한번 먹어봤습니다.

 

행주산성맛집 행주국수

대충 슥 보기만해도 잔치국수맛집으로 검색에 나왔던 국수집만 4~5개나 됐는데요. 그중에서 행주국수라는 곳으로 가봤습니다. 

 

덕양구 맛집 행주국수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기 편한 이유도 있었고, 직접 제면을 하는듯 하는 문구도 있어서 결정했는데요. 

파주 장단콩으로 만든 콩국수도 판매하고 있네요.

고양시 맛집 / 덕양구 맛집 행주국수 메뉴

들어가는 입구에 한눈에 볼 수 있는 메뉴판이 바로 보입니다.

이곳은 항상 사람이 많아서 인지 자리를 먼저 잡는게 아니라 카운터에서 메뉴주문 및 계산을 먼저하면 테이블 번호를 정해주는 방식으로 운영 됩니다. 이런 시스템을 모르고 자리에 앉아있다가 자리 비켜주시는 경우 많이 있더라고요.

 

고양시 맛집

뭘먹지 고민하다가 간단하게 잔치국수, 냉메밀국수, 찐만두 이렇게 주문하고 정해진 자리에 앉았습니다. 자리에 앉은지 얼마 안되서 만두가 바로 나왔는데요.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크기의 고기 만두와 장, 김치가 나옵니다.

쫄깃한 만두피에 채소와 함께 어우러진 고기속이 맛있었습니다.

 

하나씩 먹다보니까 만두를 다먹을때쯤 다음 음식이 나왔어요. 간 무, 고추냉이 소스와함께 냉모밀을 서빙해주셨는데요.
'많이 차갑습니다~'하는 멘트와 함께 주셨어요.ㅋㅋㅋ

고양시 맛집 행주국수

이제 낮에는 날이 꽤 더워서 계절메뉴인 냉모밀 맛있게 먹었습니다. 살어름낀 육수에 담긴 모밀을 오랜만에 먹으니까 맛있었는데, 다 먹고나니 만두랑 같이 먹을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엔 만두를 더 천천히 먹는걸로^^;;

 

고양시 맛집 / 잔치국수맛집

냉모밀이 나오고 금방 마지막 메뉴인 잔치국수가 나왔습니다. 역시나 '많이 뜨겁습니다~'하는 멘트와 함께ㅋㅋ 서빙해주셨어요. 

 

잔치국수는 이런 파 양념장을 같이 주십니다. 기호에 맞게 적당량을 넣어주고 같이 드시면 됩니다. 가끔 잔치국수하면 너무 밍숭한 느낌의 아쉬운 집들도 있는데, 국물도 감칠맛나고, 적당한 중면으로 씹는 맛도 있어서 유부 고명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곳 국수집들이 행주산성맛집 / 덕양구 맛집으로 유명한 하나는 자전거 타는 라이더 분들이 간단하게 가격대비 배부르게 식사 할 수 있어서 오랫동안 이용되다보니 유명해지고 하나둘 가게들이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이날도 라이더분들 진짜 많이 봤어요.)

곱빼기를 주문한것도 아닌데 국수가 수북히 쌓여있는게 정말 양이 많았습니다. 

 

원래 양이 많지 않은 분이라면 주문할때 미리 말을 해보시거나, 저희처럼 만두같은 사이드를 주문하고 국수를 두사람이서 나눠먹는것도 다양한 메뉴를 먹으면서 효율적일것 같습니다. 

덕양구 맛집 / 잔치국수맛집

육수와 물은 입구쪽에 있는 셀프바를 이용해서 원하는 만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잔치국수 외의 메뉴를 드시는 경우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고명이나 뭐 없이 너무 맑아서 옥수수차 같이 보일 수 있지만 육수의 맛이 잘 우러나와서 음식이 나오기전에 입맛 돋우는데 좋더라고요.

 

국수를 좋아하시거나 입맛 없을때 뭐먹을지 고민되신다면 행주산성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잔치국수맛집들을 한번 들려보시면 어떨까요? 저는 날이 좀 추워지면 추어국수 먹으러 한번 더 가볼 예정입니다.

 

 

줄 서기 싫어 알려주기 싫은 목동 맛집 조연탄

::::: 줄서기 싫어서 알려주기 싫은 맛집 목동에서 고기를 먹고 술 한잔을 해야한다면 꼭 들리는 곳이 있다. 바로 목동에 조연탄이다. 사실 이 곳은 너무나 인기가 좋기 때문에 벌써 조연탄 4호점

rartez.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