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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포르자 모델비교]300cc 스쿠터 350 vs 700cc 스쿠터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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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의 Forza라인은 20년동안 유럽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해온 스쿠터 제품군이다. 스타일리시하며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다양한 옵션들로 사랑 받아 왔는데, 포르자350 과 750모델로 어떤 디자인과 기능이 있는 바이크인지 살펴봤다.

 

Forza350

300cc 스쿠터 / 혼다스쿠터

우선 포르자350모델은 프런트 바디의 사이드 커버와 리어 바디 커버에서 각각 시작하는 플로 라인이 공격적인 곡선을 그리며 프런트 휠 방향으로 이어지는 디자인으로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연출하고 있다.

300cc 스쿠터 혼다스쿠터

헤드라이트, 테일라이트 등 모든 등화기를 LED를 사용해 디자인면에서 포르자350의 정체성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경량화, 소형화, 저전력화등과 같은 성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

테일라이트의 경우 긴급 제동신호(ESS)장치시에도 작동하는데, 급제동시 윙커가 비상등을 고속 점멸해 후속차량에게 급제동 사실을 알리는 안전보조 기능이다.

브레이크는 프런트 256mm, 리어 240mm 디스크를 채용해 다양한 노면 상황에서 충분한 제동력을 확보하고 프런트와 리어 모두 작동하는 2채널 ABS를 탑재해 급제동이나 비기오는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심하고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다.

또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기능으로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 전후륜의 회전량을 감지, 컨트롤해 안정감을 제공하도록 했다. HSTC 작동은 노면 상황에 따라 왼쪽 핸들의 멀티펑션 스위치로 ON/OFF 설정이 가능하다.

계기판은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인 아날로그 트윈 미터를 사용했으며, 가운데에는 디지털 패널을 이용해 총 주행거리, 주행가능거리, 연비, 시간, HSTC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수록 디자인했다.

300cc 스쿠터 혼다스쿠터

윈드 스크린은 상하 180mm 범위에서 라이더가 원하는 높이로 조절할 수 있어 고속 주행시 또는 운전자의 기호에 따라 쾌적하게 달릴 수 있도록 했다.

수납공간으로는 풀페이스 헬멧 2개가 수납가능한 48L 대용량의 러기지 박스,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한 USB 소켓이 있는 4.5L 프런트 이너박스가 탑재되어있다.

300cc 스쿠터 / 혼다스쿠터

마지막으로 혼다 스마트키 시스템으로 키 조작없이 엔진 시동을 걸 수 있고, 시트, 연료탱크 리드를 열 수 있는 편리함이 있으며 신 설계 엔진인 eSP+(Enhanced smart power)를 채용해 출력 향상 및 마찰 저감을 강화하는 한편, 진동을 줄여 쾌적한 승차감을 주는 모델이다.

 

 

Forza750

혼다포르자750

혼다포르자750모델은 차체가 시내 주행을 하기에 과하지 않을 정도의 부피를 차지하는 외형이며,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과 효과적으로 바람을 분산시키도록 하는 프런트 카울 및 대형 윈드 스크린등으로 고속 운전시 바람에 의해 보호되도록 되어있다. 여기에 중요한 승차감 뿐만 아니라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외관이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동력 성능과의 조화를 위해 강성은 높이고 무게는 낮춘 스틸 다이아몬드 프레임을 사용했다.

레그룸의 공간이 충분하고, 윤곽이 세심하게 잡힌 시트는 높이 790mm이며, 좌석 아래 수하물 공간의 부피가 22L로 풀 페이스 헬멧을 사용할 수 있다.

 USB 충전 소켓은 컴파트먼트 후면에 있으며 오른쪽 내부 페어링에는 유용하고 접근하기 쉬운 글러브 컴파트먼트가 있다.

 

혼다포르자750라이더 인터페이스에 통합되어 5인치 TFT 디스플레이를 통해 볼 수 있는 새로운 혼다 스마트폰 음성 제어 시스템은 이동 중 라이더가 스마트폰을 연결해 전화, 이메일, 음악 및 내비게이션등을 음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왼쪽 스위치 기어의 버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추가 편의를 위해 스마트 키를 사용해 점화/ 조향 잠금장치 제어 및 연료 캡과 시트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옵션으로 smart top box 잠금이나 멀리서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표시등을 깜박이도록 하는 응답 기능이 있다.

LED로 라이트를 함과 동시에 후면 표시등에는 비상 정지신호(ESS)기능이 있는데, 브레이크가 작동하는 상태에서 최소속도 50km/h에서 6.0m/s2의 음의가속이 감지되면 비상등이 깜박여 다른 운전자에게 급정지 중임을 경고한다.

계기판은 시인성이 향상된 풀 컬러 TFT미터를 채용했고, 기능, 정보별 표시 영역을 구분해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배경이 주간에는 백색, 야간에는 검정색으로 자동 변환되어 라이더의 취향에 따라 속도계, 회전계, 연료계 4가지 패턴 중 설정할 수 있다.

직격 41mm 도립식 포크를 탑재해 승차감을 향상시켰으며, 강성을 최적화한 휠 스포크 설계로 노면 충격을 효과적으로 분산하도록 했다. 또 프런트에 더블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용해 안심할 수 있는 제동력을 제공한다.

엔진은 피스톤 경량화 및 흡배기계 효율 향상등을 통해 58.6ps/6,750rpm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또 혼다의 전자식 스로틀 제어 시스템인 스로틀 바이 와이어를 채용해 섬세한 조작으로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다.

또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DCT)기술을 사용해 자동 변속의 편리함과 수동 변속기가 주는 주행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혼다포르자750의 연비면에서는 롱노즐 타입의 인젝터 채용을 통해 연료 분사량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어함으로써 60km/h 정속 주행시 연비는 42.5km/L 수준이며, 항속거리는 5261km에 달한다.

 

혼다포르자350은 배기량330cc 최고출력 39.4/7,500(ps/rpm), 연비 38km/L7,060,000원의 출고가이며

혼다포르자370은 배기량 745cc, 최고출력 58.6/6,750(ps/rpm), 연비 42.5km/L로 출고가14,600,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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