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Car Review)

신형 코나 풀체인지 SX2 과연 어떤 파워트레인이 적용될까?

반응형

::::: 코나 2세대 SX2 

2세대 신형 코나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윤곽이 조금씩 잡히고 있다. 해외 매체인 Motor1.com에서 공개된 코나 풀체인지 모델은 이전 코나 보다 좀 더 커보이는 듯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 코나 2세대 모델에서는 현재 판매 중인 소형 SUV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셀토스정도의 크기로 확대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 코나 SX2 파워트레인은??

1세대 코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2.0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 그리고 1.6 하이브리드의 내연기관을 판매하고 있다. 2020년 9월 코나 모델부터 코나 디젤은 판매가 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2세대 코나에서도 디젤 모델을 만나보기 어려울듯하다. 하지만 코나 가솔린 1.6 터보 모델을 그대로 판매될 예정이며 하이브리드 모델 또한 배기량이 변경되지 않는 1.6 하이브리드 모델이 계속 판매 될것으로 해외매체는 예상하고 있다.

 

사실 가장 기대되는 파워트레인은 바로 순수 전기차이다.

현대 코나 전기차 모델은 코나 일렉트릭 모델로 소형 SUV 중 가장 빠르게 전동화 모델에 성공한 차량이다. 지금은 너무나 많은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고 있지만 당시만 하더라도 굉장히 시험적인 차량이였다. 차량 판매도 생각보다 괜찮았다. 꾸준히 판매되는 전기차 모델이기에 2세대 SX2 모델에서도 기대가 되기도 한다.

 

다만 한 가지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 모델이 코나라는 이름으로 나올지 혹은 아이오닉4 모델로 나올지는 미지수이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전기차 브랜드로 아이오닉을 런칭했기 때문에 코나 브랜드에서는 코나 일렉트릭 모델이 아닌 아이오닉5보다 작은 아이오닉 3 혹은 아이오닉 4라는 이름으로 판매될 수 있기도하다. 하지만 이럴 가능성능 낮은 편이고 이전처럼 코나 일렉트릭 혹은 코나 EV 모델로 출시될 확률이 가장 높게 평가된다.

 

이번 해외매체에서 공개된 코나 실내 디자인은 상당히 많이 가려져 있어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새로운 스티어링 휠 디자인과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로 합쳐놓은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는 만큼 1세대에서 보여줬던 코나 이미지가 아닌 완전히 새로운 코나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자동차 예상도 전문 유튜브 "뉴욕맘모스" 채널에서 공개된 코나 풀체인지 SX2 모델의 디자인은 현존하고 있는 코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을 상당히 많이 닮아 있다. 기본적으로 코나 부분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위장막에서 보여지는 특징을 적용하여 만든 디자인으로 상당히 매끄러운 이미지를 보여주며 범퍼 라인에서는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직 코나 2세대 모델에 대한 정보가 완벽히 나오고 있지는 않지만 가솔린 / 하이브리드 / 코나 EV 모델을 기반으로 코나 N 라인까지 만들어질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기능의 멀티 가죽보호제-케미컬가이 레더 컨디셔너- 473ml : 케미컬 사이트

다양한 기능의 멀티 가죽보호제-케미컬가이 레더 컨디셔너- 473ml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