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대표 SUV 셀토스
기아자동차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차량은?? 의외로 기아 봉고3 모델이다. 그렇다면 소형 SUV 중에서는?? 바로 셀토스이다. 기아자동차에서는 기아 스토닉 / 셀토스 / 니로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여기에 현대자동차 / 쉐보레 / 르노까지 더하면 각 브랜드마다 2~3종류의 소형 SUV로 정말 경쟁할 차량들은 너무나 많다. 하지만 기아 셀토스는 2022년 2월 국내 차량 판매량 9위를 차지하면서 월 3,538대가 판매되는 기아자동차를 대표하는 SUV 모델이다.
이런 기아자동차 대표 소형 SUV 모델이 페이스리프트를 기다리고 있다. 셀토스 부분변경 모델은 2023년 내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정되고 있는 만큼 아직 상품이 완성된 것은 아니다. 따라서 어떻게 변화될것인지를 성급하게 이야기는 하기 어렵지만 이번 부분변경될 셀토스의 변화는 크게 3가지로 나뉘어질 예정이다.
:::: 첫 번째 디자인
기아자동차 셀토스는 처음 출시부터 소형 SUV이지만 준중형 SUV 정도로 커보이는 크기로 좋은 인기를 보여줬다. 이번에도 부분변경 모델에서는 이전 디자인과 큰 차별성을 두지 않으면서 라이트에 대한 변화 그리고 그릴에 대한 변화를 보여주면서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아 셀토스는 2019년부터 지금까지 약 3년간 꾸준한 인기로 판매된 모델이기 때문에 너무나 갑작스러운 변화를 자칫 잘못주면 현재 코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처럼 판매량이 급감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 두 번째 차량에 대한 옵션
기아 셀토스는 출시된지 3년정도 되면서 다소 아쉬운 옵션을 보여주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나 최근 기아자동차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지 않는 모습으로 새 차를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신차라는 이미지를 보여주기 힘들다. 더군더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가 되면 약 3~4년간 풀체인지 모델까지 기다려야하기 때문에 실내에 변화는 최근 출시된 기아 니로 모델과 비슷하게 변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차량 옵션들 또한 기아 니로 수준으로 상당히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 세 번째 파워트레인
기아 셀토스는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 디젤 엔진 그리고 4WD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총 2가지 파워트레인을 출시했었다. 하지만 디젤 파워트레인의 판매량 감소와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으로 디젤 파워트레인은 현재 판매되지 않고 있다. 이번 셀토스 페이스리프트에 가장 큰 변화는 바로 파워트레인이다. 기존 1.6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은 그대로 가지고 가지만 여기에 1.6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엔진의 최고출력은 104마력에 최대토크 14.7kg.m을 보여주면서 복합 연비 19~20km/L로 상당히 뛰어난 연비를 보여준다. 따라서 이번 셀토스 하이브리드가 출시된다면 아직 출시도 하기 전인 XM3 하이브리드 모델을 가볍게 이길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외관에 변화는 크지 않겠지만 실내 디자인 그리고 옵션에 대한 추가 마지막으로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기대되는 모델이다. 여기에 코나 일렉트릭 모델을 대항할 수 있는 셀토스 전기차 모델까지 더 해진다면 국내 소형 SUV 시장은 출시 이후로도 쭉 셀토스가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리뷰 (Car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80주년 역사의 지프 49년 역사의 체로키 시승기 (0) | 2022.04.11 |
---|---|
쉐보레 타호 시승기 (6.2리터 + 3.4톤 견인 + 풀사이즈 suv) (0) | 2022.04.04 |
플래그쉽 제네시스 G90 시승기 (0) | 2022.03.31 |
요즘 뜨는 전기차 폴스타2 시승기 with 제주도 (0) | 2022.03.28 |
쿠페형 SUV 전기차 볼보 C40 리차지 시승기 (0) | 2022.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