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뷰 (Car Review)

이 옵션 꼭 추천합니다.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시승기

반응형

 

:::: 현대자동차에서 드디어 사고친 아이오닉5

현대자동차에서 만든 아이오닉5 모델은 사전계약 첫날 2만 3,760대를 기록하면서 국내에서 출시된 모든 차량의 사전계약 기록을 뒤엎었다. 이 수치가 놀라웠던 점은 현대자동차에서 2021년 올해 연간 판매 목표가 2만 6,500대라는 점에서 오픈하자마자 장사가 끝나는 맛집 같은 느낌으로 가다왔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전기차 기술에 대해서 꽤 좋은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아이오닉5 구매를 할 때 꼭 넣어야할 옵션은 어떤 것이 있을까??

::::아이오닉5 이 옵션 선택할까?
    1. 롱레인지 vs 스탠다드 

전기차를 구매할 때 첫 번째 고민은 바로 "롱레인지 모델을 구입할까? 아님 스탠다드 모델을 구매할까?" 이다. 

기본적으로 아이오닉5 스탠다드 모델은 4,695만 원부터 시작하며 롱레인지 모델은 4,980만 원으로 시작하여 시작가 기준으로 놓고 본다면 285만 원 정도의 가격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이 가격 차이에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차이는 스탠다드 336km / 롱레인지 최고 429km까지 주행이 가능하기에 주행 가능거리는 93km 차이로 1회 충전 가능거리 1km에 3만 원정도에 가격 차이를 보여준다.

아이오닉5 시승기를 위하여 시승을 해봤고 기존 여러 전기차를 타보면서 느낀점은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거리가 1km라도 더 멀리 갈 수 있는 차량이 좋다는 점이다. 충전이 쉬워졌다고 해도 변수 사항이 있을 수도 있고 겨울철 갑자기 주행거리가 떨어질 수도 있기에 무조건 롱레인지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이오닉5 이 옵션 선택할까?
    2. 컨비니언스 (강추 옵션)

컨비니언스 옵션은 현대 디지털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레인센서로 구성되어 있는 옵션으로 기본 익스클루시브 기준으로 55만 원짜리 옵션이다. 이 옵션에 가장 중요한 점은 하이패스 시스템이다. 기본적으로 하이패스 시스템을 애프터 마켓에서 장착할 수 있지만 전기차 특성으로 애프터 마켓에서 하이패스 기기를 장착했다 전기적인 문제가 생기면 현대자동차에서 보증을 안해줄 수가 있기에 순정으로 무조건 넣는 것이 좋다. 

 

::::아이오닉5 이 옵션 선택할까?
    3. 현대 스마트센스 (강추 옵션)

현대 스마트센스는 익스클루시브 옵션으로 140만 원으로 가격이 좀 나가는 옵션이지만 이 옵션 또한 필수 옵션이다. 스마트 센스에는 전방 충돌방지보조, 후측방 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보조 2 HDA2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장거리 고속도로 주행에서 사용해보면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정말 편리한 기능이다. 특히나 아이오닉5 시승기를 위하여 고속도로 주행에서 HDA2 기능을 써보면 제네시스 수준의 안정감도 돋보인다.

 

::::아이오닉5 이 옵션 선택할까?
    5. 컴포트 I / II 
        컴포트 플러스 I / II

컴포트 I / II 옵션은 대부분 운전자 / 동승석에 관한 옵션이다. 익스클루시브에 선택이 가능하며 이 옵션은 컴포트 I 35만 원, 컴포트 II 80만 원정도로 컴포트 II를 선택하면 컴포트 I 옵션을 포함하기에 컴포트 II 기능은 약 45만 원정도이다. 컨비니언스 / 현대 스마트센스 옵션이 고민되고 이 옵션을 선택할 예정이라면 차라리 이때부터는 프레스티지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 프레스티지 옵션에 위 옵션이 포함되며 컴포트 플러스 / 컴포트 플러스 II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컴포트 플러스 옵션은 전동 슬라이싱 시트와 전좌석 메모리 시트, 2열 열선 시트로 2열에 특화되어 있는 옵션으로 아이들이 있거나 아이오닉5로 캠핑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이다.

 

::::아이오닉5 이 옵션 선택할까?
    6. 익스클루시브 옵션으로 현명하게
        프레스티지 초이스

익스클루시브를 사자니 옵션이 너무 없고 프레스티지 옵션을 사자니 차량 가격이 6,000만 원을 넘길거 같거나 비싸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프레스티지 초이스 옵션이 198만 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옵션은 Full LED 헤드램프를 포함하며 가니쉬 히든 라이팅, 충전 표시등, LED 방향 지시등 및 후측방 모니터와 서라운드 뷰 모니터가 적용되어 있는 옵션으로 굳이 프레스티지 옵션이 필요 없다면 익스클루시브에 프레스티지 초이스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이오닉5 이 옵션 선택할까?
    7. 플레티넘

플레티넘 옵션은 익스클루시브 옵션에서 선택 가능한 85만 원짜리 옵션으로 에코 프로세스 천연가죽 시트, 리사이클 PED 원사도어 암레스트 등 에코 소재를 적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 앰비언트 무드 램프와 BOSE 프리미엄 사운드 그리고 메탈 페달과 메탈 도어 스커프가 적용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는 사운드 시스템이 살짝 아쉽긴 하지만 추천하지 않는 옵션이다.

 

::::아이오닉5 이 옵션 선택할까?
    8. 쏠라루프 vs 비전루프

 

이제부터는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선택한 사람은 아예 선택조차할 수 없다. 오직 프레스티지 트림을 위한 옵션으로 먼저 솔라루프 130만원 / 비전루프 65만원으로 구성된다. 솔라루프는 차체 위에 태양열 전지판을 얻는 형태로 사실상 심미적인 요인이 더 크지 태양열로 충전해서 얻어지는 전기는 생각보다 적은 편이다. 또한 비전루프는 일반 내연기관 차량의 파노라마 썬루프와 다르게 열리진 않고 차량 전체를 유리로 덮는 형태로 두 개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비전루프라 좀 더 매력적이다. 

 

::::아이오닉5 이 옵션 선택할까?
    9. 디지털 사이드 미러

만약에 프레스티지 옵션에서 딱 하나를 선택하라면 디지털 사이드 미러를 추천한다. 130만 원의 가격으로 상당히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는 옵션이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정말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나 비오는 날 거울형태의 사이드미러는 잘 안보이지만 디지털 사이드 미러의 카메라 렌즈는 안쪽에 삽입되어 있어서 비가 많이 오더라도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고 야간에도 시인성이 굉장히 좋다. 또한 특이한 외모의 아이오닉5에 딱 어울리는 형태로 출고 시 장착 안하면 후회하는 옵션 중 하나이다.

 

::::아이오닉5 이 옵션 선택할까?
    10. 파킹 어시스트

파킹 어시스트는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로 운전에 서툰사람들에게는 정말 필수 옵션이다. 하지만 프레스티지 옵션에 디지털 사이드 미러에 비전루프 혹은 컴포트 플러스까지 넣는다면 자칫 잘못해서 보조금을 못받을 수도 있으니 다른 옵션이 필요 없고 주차에 서툰사람이라면 추천한다.

 

::::진짜 갖고 싶은 아이오닉5

아이오닉5 시승기를 위해서 이 차량을 약 5일간 시승을 해봤다. 막히는 도로부터 시작해서 고속도로 그리고 비오는 날 맑은 날 모두 시승해보면서 가장 큰 느낀점은 생각보다 주행거리가 길다는 점이다. 공인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과격하게 과속만 안한다면 그 이상의 주행거리를 보여주기에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없으며 차량에 상품 구성 또한 꽤 꼼꼼하게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실제로 시승해보고 만져보면 정말 사고 싶어지는 차량이다.

 

 시승기는 현대자동차로부터 시승차를 지원받았습니다.

 

 

기온쿼츠 자동차 휠 관리 용품 Q2M 아이언 휠 클리너 500ml : 케미컬 사이트

자동차 관리 세차용품

smartstore.naver.com

 

기아 전기차 EV6 실제로 보면 어떨까??

:::: 이제는 기아자동차도 전기차에 뛰어들었다. 기아 전기차 EV6가 런칭되었다. 이번 출시된 기아 EV6 모델은 전기차 시대를 위하여 기아자동차가 만든 첫 전용 전기차 모델로 미래지향적인 기아

rartez.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