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GV70 깡통 가격은???
제네시스의 신형 SUV 모델인 GV70의 인기로 핫하다. 이 차량의 기본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엔진을 적용하여 4,880만 원이라는 가격대를 가지고 있으며 2.2 디젤로 변경하는 경우 5,130만 원으로 깡통 모델 선택을 하더라도 5천만 원이 훌쩍 넘어선다. 여기에 3.5 가솔린 터보 엔진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차량 가격 5,830만 원으로 말 그대로 옵션을 하나도 적용하지 않더라도 기본 가격이 4,880만 원부터 최대 5,830만 원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다.
:::: 어떤 엔진을 선택해야할까??
GV70 모델을 구입하는 사람이라면 차량 엔진에 대해서 첫 고민을 하게 된다. 2.5 가솔린 터보가 기본으로 기본기는 괜찮지만 3.5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자꾸만 바라보게 된다. 차량 가격에 대해서 최대한 저렴한 GV70 깡통 모델을 원한다면 2.5 가솔린 터보도 좋은 편이다. 기본기도 좋으며 SUV 모델에 충분한 파워트레인이다. 우선 3.5 가솔린 터보 엔진은 국산차가 맞을까? 라고 생각될 정도로 출력이나 주행 성능은 뛰어나다. 최고출력 380마력은 꽤 만족스럽지만 기본 차량 가격 4,880만 원에서 950만 원이나 추가되기에 선뜻 선택하긴 어렵다.
2.5 가솔린 터보와 큰 가격 차이를 보여주는 이유는 3.5 가솔린 터보 모델은 기본 AWD 옵션은 물론 스포츠 패키지 옵션을 일부 깡통 모델 금액에 포함되었기에 풀 옵션 급으로 구매한다면 3.5 가솔린 터보를 추천하지만 깡통 모델로는 추천하지 않는다.
2.5 가솔린 터보와 3.5 가솔린 터보의 복합 연비 기준으로 큰 차이가 없기에 연비적인 부분에서는 고속에서 고 RPM을 사용했을 때를 제외하고는 일상 주행에서는 1~2km/L 정도 차이를 보여준다. 하지만 가솔린 엔진이기에 다소 낮은 연비로 막히는 시내 주행을 하는 사람이라면 2.2 디젤 엔진도 괜찮은 대안이다.
:::: AWD 시스템
GV70 모델을 구입하면 AWD 옵션을 넣을까? 말까? 고민하게 된다. AWD는 ALL WHEEL DRIVE의 약자로 쉽게 4륜구동 시스템을 의미한다. 이러한 옵션은 눈길이나 험로 탈출을 도와주게되며 차량 주행에 안정감을 보여준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옵션에 대한 가격 그리고 디퍼런셜에 대한 유지비용 마지막으로 연비가 떨어진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GV70 모델은 후륜구동 차량이기 때문에 눈이 왔을 때에는 취약하기에 가급적이면 AWD 옵션을 포함하는 것을 추천한다.
:::: 차량 색상
차량 컬러는 총 12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나 다양한 유광 컬러 8가지와 무광 컬러 4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다는 점은 제네시스의 장점 중 하나인데 특히나 4가지의 무광 컬러는 다른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고급스러움을 볼 수가 있다.
하지만 무광 컬러는 관리면에서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우선 광택을 할 수 없으며 유리막도 불가하다.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무광 PPF 이외에는 답이 없기에 차량 출고 후에도 꽤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관리가 쉽다.
:::: 스포츠 패키지
아마도 엔진만큼 고민되는 부분은 스포츠 패키지가 아닐까 생각된다. 기본적으로 저렴하게 타기 위해서는 선택하지 않겠지만 오랫동안 타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옵션 중 하나이다. 차량 가격이 300~400만 원정도 상승하지만 2.5 가솔린 터보 / 3.5 가솔린 터보의 외형적 차이가 없기에 차이점을 주기에 좋으며 스포츠 패키지에 포함된 구성이 옵션적으로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게 느껴질 정도로 전용 휠 / 전용 스티어링 휠 / 프론트 범퍼와 리어 범퍼 그리고 e-LSD 등을 생각한다면 무조건 넣어야하는 옵션 중 하나이다.
:::: 추천 옵션과 패키지는??
제네시스 GV70에서는 기본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옵션을 파퓰러 패키지 I / II로 나누었다. 가격적으로는 120만 원과 720만 원으로 가격이 상당히 큰 차이를 보여주기 떄문에 옵션을 직접 선택해보고 파퓰러 패키지와 비슷하다면 가격적인 부분에서 파퓰러 패키지를 선택하는 것도 유리하다.
옵션을 선택할 때 대략적으로 차량 리스 / 렌트 / 할부일 경우 차량 할부 기간에 따라서 옵션에 금액을 월 단위로 쪼개본다면 어떤 옵션을 선택하는지 알 수 있다. 예를들면 GV70 파노라마 썬루프는 140만 원 수준으로 약 48개월 할부로 할 경우 대략적으로 옵션 가격을 나누면 약 3만 원 수준으로 한 달에 썬루프를 2번 열고 닫는다면 한 번 여는데 1만 5천원 수준이다. 물론 옵션은 차량을 다시 판매할때 어느정도 남기는 하지만 대략적으로 이렇게 생각한다면 꼭 필요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차량 구매 예산에 따라서 옵션을 선택하면 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옵션은 하이테크 패키지 160만 원과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I 150만 원 패키지이다. 다른 옵션에 대해서는 꼭 필요한 옵션이라면 넣어주면 되지만 하이테크 패키지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12.3인치 3D 클러스터 때문이다. 계기판은 운전자가 운전하면서 가장 많이 보는 부분이고 차량 실내에 풀 옵션처럼 보여주는 역할도 하기에 추천하는 옵션이다.
추가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I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고속도로 주행보조 (HDA II)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로 인한 반 자율 주행 기능들이 실제 사용하면 만족감이 가장 높기 때문이다.
:::: 각 파워트레인의 추천 옵션과 가격은??
제네시스 GV70 추천 파워트레인은 2.2 디젤이다. 물론 만족감은 3.5 가솔린 터보 엔진이 가장 만족스럽지만 일상 주행까지 생각한다면 연비적인 부분과 차량 가격적인 부분이 높다는 점에서 2.2 디젤은 꽤 괜찮은 모델이다. 여기에 보다 저렴하게 구입한다면 AWD를 빼버리고 차량 컬러는 유광 컬러에 스포츠 패키지 400만 원을 추가하며 휠은 18인치 휠을 적용하며 실내 컬러는 스탠다드 디자인으로 옵시디언 블랙 / 바닐라 베이지 투톤 그리고 하이태크 패키지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I를 추가하면 대략적으로 5,440만 원정도로 깡통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옵션을 선택하여 6천 만원이하로 차량을 선택하면 굉장히 만족스럽다. 하지만 3.5 가솔린 터보 모델을 구입한다면 풀 옵션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차량 가격은 대략 7,600만 원 수준으로 옵션 가격만 놓고 본다면 준중형 차량 한 대 수준으로 옵션 선택은 여러번 해보는 것이 좋으며 실제 제네시스 전시장을 방문해서 옵션에 대한 부분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 리뷰 (Car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거의 명성은 어디갔을까? BMW 3시리즈 시승기 (0) | 2021.05.18 |
---|---|
기아자동차 K8 이전 K7과 그랜저 보다 괜찮을까?? (0) | 2021.05.17 |
테슬라 모델 3 시승기 장점/단점 3가지 (1) | 2021.05.10 |
5년 만에 다시 만난 쉐보레 카마로SS 시승기 (0) | 2021.05.03 |
아빠들의 로망 카니발 하이리무진 시승기 (0) | 2021.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