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6 02:06

:::: 1966년부터 시작한 포드 브롱코

포드 브롱코의 시작은 의외로 단순했다. 당시 1954년부터 1983년까지 판매된 지프 CJ-5 모델 때문인데 지프 CJ 시리즈는 훗날 지프 랭글러 모델의 시초가 될 정도로 오프로드에 강한 모델 중 하나였다. 포드에서는 좀 더 다양한 모델 특히나 어떠한 도로에서도 달릴 수 있는 SUV를 만들기 위해서 브롱코를 개발했다. 당시 플랫폼 공유가 아닌 브롱코만을 위한 차량으로 개발 되었다.

 

:::: 포드 브롱코 vs 지프 랭글러

포드 브롱코 모델이 3세대 모델 정도 나왔을 때에는 관련 시장이 정말 뜨거웠다. 지프에서는 CJ 시리즈 후속 모델로 지프 랭글러 모델을 출시했으며 브롱코의 출시 영향으로 탄생한 쉐보레 K5 블레이저 모델이 판매 되었고 지프 랭글러와 포드 브롱코에 영향을 받아 랜드로버에서는 1970년 레인지로버를 탄생하기도 했다. 당시 1960년대부터 온로드와 오프로드 그리고 레저까지 겸용할 수 있는 SUV는 미국 시장에서 굉장히 많은 인기였고 후문에는 그냥 튼튼한 차량만 만들던 랜드로버까지 온로드와 오프로드의 성능을 포함하는 고급 라인으로 처음 만든 차량이 레인지로버였다.

 

:::: 5세대 모델로 1996년 단종 하지만 2020년 6세대로 돌아오다

포드 브롱코는 경쟁 모델들 대비하여 1966년부터 1996년까지 아주 크게 발전되지 못했다. 따라서 급감하는 판매량으로 인하여 1996년 단종을 결심한다. 이후 약 24년 만에 후속 모델 출시를 계획한 모델이 바로 6세대 브롱코 모델이다.

이 모델은 1세대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잘 계승하고 있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바디온 프레임을 채택하였으며 차량 컬러까지 대놓고 지프 랭글러 모델을 겨냥하는 차량으로 출시가 되었다.

 

:::: 아직 한국에 출시 되지 않은 포드 브롱코

포드 브롱코는 아직 출시 전 모델이다. 포드에서 1년 전부터 지프 랭글러를 견재하기 위하여 빠르게 공개를 했지만 아직 출시 전에 있으며 전 세계 판매는 2021년 상반기를 잡고 있으며 대한민국에서 판매도 2020년 상반기 혹은 하반기쯤 이루어질 예정이다.

 

:::: 출시도 안했는데?? 또 위장막??

포드 브롱코 모델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좀 더 설레는 소식이 들려왔다. 바로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시킨 모델인 브롱코 랩터 모델이 시험주행 중 해외 매체인 Motorauthority에 포착 되었다. 포드 브롱코 모델은 기본적으로 지프 랭글러에 대적하기 위하여 35인치 오프로드 전용 블록 타이어와 17인치 비드락 휠 조합을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 험로주행에 적합한 구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이보다 더 오프로드로 뛰어난 모델을 준비 중에 있다.

 

:::: 포드 랩터??

포드에서는 오프로드 성능을 향상시킨 모델을 차량명 뒤에 붙이고 있다. 쉽게 이야기하면 BMW M이나 벤츠 AMG 같은 고성능을 뜻하고 있으며 랩터라는 뜻은 공격성이 강한 육식 공룡이라는 의미가 있어 미 공군에서는 현재 가장 강력한 전투기 모델인 F-22의 별명 또한 랩터이기도 하다. 현재 포드에서 대표적인 모델은 F-150 랩터 모델이 있으며 기본 모델에 범프 스톱 킷과 디버 리어 스프링을 장착하였으며 폭스 바이패스 시리즈 서스펜션까지 적용되어 있다. 여기에 알콘 캘리퍼와 더불어 3.5리터 V6 트윈터보 엔진까지 적용된 모델이다.

 

:::: 포드 브롱코 랩터 모델도 출시된다??

현재 해외매체인 Motorauthority에서 포착된 포드 브롱코 랩터 모델은 지프 랭글러보다 훨씬 뛰어넘는 성능을 보려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포드 브롱코 기본 모델은 2.3 가솔린 터보 엔진과 2.7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하여 각각 270마력과 310마력의 출력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 출력에도 부족한지 포드 F-150 랩터에 적용된 3.5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하여 최고출력 450마력에 최대토크 70.5kg.m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직 확정적인 부분은 아니지만 현재 포드 익스플로러에 적용된 3.0 엔진도 검토 중에 있지만 랩터라는 이름으로 출시하고 지프 랭글러와 격차를 확실히 벌리기 위해서는 아마도 F-150 랩터에 적용된 3.5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적용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여기에 기존 포드 브롱코보다 강력한 서스펜션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휠 / 타이어 또한 변경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포착된 브롱코의 타이어는 F-150 랩터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델이며 폭스 3.0 바이패스 서스펜션까지 적용된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경쟁 모델과 비교할 수 없는 성능으로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포드 브롱코 가격

2도어 29,995달러 (한화 약 3,600만 원)

4도어 34,695달러 (한화 약, 4200만 원)

 

랩터 모델 가격 (미정)

 

 

 

 

리퀴몰리 가솔린 스피드텍 -가속 향상제 : 케미컬 사이트

[리퀴몰리 코리아 정품] 가솔린 엔진의 출력을 끌어 올려주는 연료첨가제

smartstore.naver.com

 

리퀴몰리 디젤 매연<검댕> 방지제 -자동차 검사 전 필수 : 케미컬 사이트

[리퀴몰리 코리아 정품] 디젤 자동차 검사 전 필수 아이템

smartstore.naver.com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