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6 13:29

:::: 남자들이라면 꿈꾸는 자동차와 함께할 수 있는 공간

남자들이라면 고급 스포츠카를 구입하고 싶고 이러한 자동차를 구입한 다음에는 가족과 함께 그리고 나의 애마 (자동차)와 함께 거실에서 TV를 감상하는 것이 꿈이 아닐까?? 보통은 이런 행복한 꿈을 꾸지만 미국 캘리포니아 주 LA에 살고 있는 홀거슈베르트 씨는 이러한 공간을 설계를 했다. 이 곳은 생각보다 그리 크지 않은 1,200ft로 약 30평 남짓되는 공간을 만들었으며 홀거 슈베르트 씨는 2009년 디자인 드리븐이라는 이름으로 건축 다이제스트에서 수상하기도 한 새로운 공간을 창출했다.

 

 

:::: 주차와 전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공간

홀거 슈베르트 씨는 마세라티를 꿈에 차고를 만들면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주차와 전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공간을 원했다. 단순히 차량을 집 안에 주차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하나에 예술 작품으로 집 안에 둘 수도 있고 언제든 타고 나갈 수 있게도 했으며 주차장과 거실이라는 공간을 따로 따로 두지 않고 하나의 공간으로 재 탄생 시켰다.

 

 

:::: 경치 정말 좋은 곳

이 곳은 로스엔젤레스에서 나름 땅 값이 높은 곳이다. 절벽에 위치하고 있지만 서쪽 방향으로 LA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창이 서쪽으로 있어 석양이 지는 모습이 상당히 아름답다. 또한 창 밖으로 볼 수 있는 공간은 로스엔젤레스에서 1953년에 만들어진 목장이 한 눈에 보일 정도로 경치가 좋은 곳이다.

 

:::: 정말 갖고 싶은 집

홀거 슈베르트가 만든 차고 하우스인 디자인 드리븐 하우스는 2층으로 구성되어 1층에는 집 안에 쇼파, TV그리고 작은 서재와 욕실, 부엌 등이 있어 당순히 차고가 아닌 실 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 탄생을 했다. 기본적으로 33평에 작은 공간을 언덕에다 디자인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으며 작은 공간의 큰 공간을 차량 한 대가 주차되어 있기 때문에 집으로서의 기능이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다.

 

:::: 꿈이란 이런 것일까??

홀거 슈베르트의 캘리포니아 하우스의 천장은 유리로 제작되어 있어 채광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채광은 단순히 실내를 환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집 안 온도에도 영향을 주고 있으며 열고 닫을 수 있어 여름에는 시원하게 보낼 수 있다. 더군더나 지붕 위에 태양전지판을 설치하여 에너지 효율에도 신경 쓰고 있어 환경까지도 생각하고 있는 집이다. 

 

 

 

 

국내산 100% 편백나무 피톤치드 향초 120ml : 케미컬 사이트

천연재료로 만든 소이캔들

smartstore.naver.com

 

 

국내산 100% 피톤치드 차량용 디퓨져 7ml : 케미컬 사이트

자동차 방향제, 신차/새차 출고 선물

smartstore.naver.com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