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14 10:11

:::: 현대자동차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현대자동차에서 출시 예정 중인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Santa Cruze) 모델이 해외 매체 Motorauthority에 포착 되었다. 현대자동차에서 픽업트럭을 출시한다는 것은 갑작스러운 일은 아니다. 2015년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모델인 산타크루즈는 북미 시장의 픽업트럭 시장이 늘어남에 따라서 현대자동차에 야심차게 준비한 모델이지만 5년이 지난 지금 아직까지 별다른 출시 소식이 없다. 최근들어 위장막이 씌어진 테스트 차량이 자주 보이고 있다.

 

:::: 픽업트럭??

국내에서는 사실 픽업트럭이라는 존재는 굉장히 낯선 존재로 인식되고 있지만 최근 캠핑이나 다양한 레포츠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서 픽업트럭의 수요는 점차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픽업트럭은 소형 오픈트럭으로 국내에서는 SUV 모델이지만 크렁크 부분이 오픈되어 짐칸으로 사용되는 차량으로 흔히 인식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경쟁 모델은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이며 국내 정식 판매는 모델은 쉐보레 콜로라도 차량이다. 100% 수입 모델인 쉐보레 콜로라도 차량은 2020년 4월 기준 2달 연속 수입차 브랜드 탑 3위 안에 들 정도로 픽업트럭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가기 때문에 현대자동차 픽업트럭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디자인은??

2015년 싼타크루즈 픽업트럭의 컨셉 모델이 공개되었을 때 당시 싼타페 모델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지고 있었지만 5년이 지난 지금 컨셉 모델보다 확실히 진보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위장막에서 느껴진 현대 싼타크루즈 모델은 전면 그릴이 굉장히 공격적으로 포드 F-150보다 강렬한 그릴을 선보이고 있으며 현대 판매되고 있는 싼타페와 마찬가지로 분리형 헤드램프를 보여준다. 여기에 상당 DRL은 그릴과 하나처럼 보이고 있는데 이 디자인은 곳 출시된 투싼과 흡사한 느낌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주고 있다.

 

:::: 프레임 바디가 아니라 모노코크 바디??

예전 현대 산타크루즈 픽업트럭으로 보여지는 한 사진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기본적으로 픽업트럭은 오프로드에 강하기 위하여 프레임 바디를 주로 사용하는 반면에 사진으로 본다면 모노코크 바디의 픽업트럭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 모델에는 프레임 바디가 적용되고 있는데 프레임 바디의 강점은 차량이 견고하며 어떤 환경에서 뒤틀림이 없다. 하지만 제조 단가가 비싸고 차량 무게가 무거우며 주행에서 승차감이 좋지 못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출시될 현대자동차 싼타크루즈 모델은 모노코크 바디를 사용하여 주행성능을 높힐 것으로 보여진다.

 

 

:::: 현대 싼타크루즈 어떻게 나올까??

최근 현대자동차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살펴보면 팰리세이드와 마찬가지로 버튼식 기어 변속기를 채용하고 있으며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따라서 1~2년 내로 출시가 된다면 현재 팰리세이드와 비슷한 실내를 보여줄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차량 외관 디자인은 곧 출시될 현대 준중형 SUV 투싼 모델과 싼타페 사이 정도로 보여줄 것으로 보여진다.

 

:::: 그래서 한국에 싼타크루즈 출시되는거야??

현대 산타크루즈 모델이 한국에 출시된다면 대박이라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아쉽게도 한국에 출시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우선 국내 시장에서 픽업트럭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국내 시장보다는 북미 시장을 주력으로 타겟하고 있는 차량이다. 국내 내수 시장에서 판매되는 차량을 모두 합쳐도 북미 시장에서 픽업트럭 시장 부분이 더 크기 때문에 이러한 결정을 했으며 한국에서 생산된 픽업트럭을 북미에 판매할 경우 한미 재협상된 FTA로 인하여 세율이 변경되는데 2041년까지 경트럭 즉 픽업트럭을 미국 내 생산이 아닌 해외에서 생산해서 미국으로 수출할 경우 관세를 25%를 부과하기 때문에 사실상 북미 시장 전용 픽업트럭은 미국 내에서 생산을 해야 가격 경쟁력이 있다. 따라서 현대자동차의 엘라배마 공장에서 생산될 확률이 가장 크며 미국에서 생산된 차량을 한국에 가져오려면 현대자동차 노조로 인하여 한국에서는 만나보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검아웃 올인원 가솔린 연료첨가제 296ml : 케미컬 사이트

PEA 성분으로 가솔린 엔진을 청소하자

smartstore.naver.com

 

국내산 100% 피톤치드 차량용 디퓨져 7ml : 케미컬 사이트

자동차 방향제, 신차/새차 출고 선물

smartstore.naver.com

 

본 포스팅은 케미컬사이트에서 홍보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