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14 10:11

:::: 드디어 쌍용자동차에서 전기 자동차를 만든다.

금일 쌍용자동차에서는 프로젝트명 E100이라는 모델에 대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쌍용 전기차 모델인 프로젝트 E100 모델은 2021년에 출시할 예정인데 아직 반 년 이상 남은 가운데 출시한 이유로는 현재 대주주인 인도의 마힌드라 그룹의 투자 철회 의사 이후 새로운 투자자를 찾는 가운데 쌍용자동차의 경영 정상화에 대한 노력을 어필하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 쌍용 전기차 e-SIV 컨셉카

2018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쌍용자동차의 전기차 컨셉트카 e-SIV를 기초로 제작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후 2019년 12월에는 쌍용자동차 코란도 모델을 기반으로 코란도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번 쌍용 전기차 모델은 갑작스러운 것은 아니다. 이번 프로젝트명 E100 모델은 아직 정확한 차량 명칭은 정해져있지 않은 가운데 차량명에 대해서도 의견이 많은 편이다. 특히나 생김새 때문인지 몰라도 가장 유력한 이름은 코란도 전기차 코란도 EV이다. 하지만 코란도와 완전 별도의 모델로 판매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름을 정하는 것은 성급하다.

 

:::: 코란도 전기차? 과연 나오면 어떻게 나올까?

2018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e-SIV 컨셉모델은 향후 쌍용자동차에서 1회 충전으로 약 420km 주행이 가능한 모델로 준중형 SUV의 코란도를 기반한 모델로 경쟁 모델인 소형 SUV 기반의 코나 일렉트릭 모델과 볼트 EV보다 경쟁력 좋은 차량으로 출시할 예정으로 LG 화학의 리튬이온 베터리를 적용하여 최고출력 188마력으로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주행 거리와 출력을 동시에 잡겠다는 의지로 보였다.

 

:::: 쌍용이 언제부터 전기차를 만들었다고?? 늦은거 아냐?

쌍용자동차에서는 지금까지 완전 100% 전기차 혹은 하이브리드 모델도 만들어본적이 없는 자동차 브랜드이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SUV만 만들던 회사에서 전기차를 만든다고 하니 왠지 신뢰가 가지 않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쌍용자동차의 가장 최신 출시된 차량인 코란도에는 인도 최대 자동차 회사인 마힌드라가 4년간 약 3,700억 원이라는 막대한 예산을 편성해서 만든 차량으로 출시할 당시 너무 높은 개발 비용으로 말들이 많았던 차량이기도 하다. 단순히 비교해보면 르노삼성이 3년 6개월 동안 약 3,800억 원이 들어갔던 것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비용이였다.

 

 

:::: 3,800억 원을 쓴 이유는 있을 것이다.

쌍용 코란도를 만드는데 약 3,700억 원을 쏟을 정도로 정성을 보였던 쌍용 최대주주인 마힌드라는 인도에서 2 번쨰로 큰 자동차 회사이며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 같지만 쌍용자동차가 1962년에 설립되었지만 마힌드라는 그 보다 17년 빠른 1945년부터 자동차를 만들기 시작했으며 2018년에는 LG화학 배터리를 사용하기 시작하여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무시할 수 없는 전기차 자동차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나 한국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시도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전기차 계의 F1 레이싱인 포뮬러 E에 직접 팀을 만들어 참여할 정도로 적극적인 전기차 개발 의지가 있는 만큼 단순히 코란도를 개발하는 3,700억 원에는 코란도 EV 차량에 대한 부분도 포함되지 않았을까? 기대가 된다.

 

:::: #코란도전기차 ?? #코란도EV ?? 뭐가 중요해??

현재 국내에서 생산되는 전기차 모델은 소형 SUV 크기로 한계가 있는 편이다. 하지만 준중형 SUV 크기의 코란도 EV가 출시된다면 소비자들은 훨씬 더 많은 선택을 줄 수 있는 모델이다. 2021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지만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 있으며 쌍용자동차의 새 주인을 찾고 있기 때문에 기간은 좀 더 늘어날 수도 있다. 아직까지 프로젝트 명 E100이라는 이름 뿐 새로운 쌍용 전기차 이름은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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